‘생생정보마당’ 치아 건강에 도움 되는 양파로 만든 양파 돼지고기 찜 구이 레시피는?
‘생생정보마당’ 치아 건강에 도움 되는 양파로 만든 양파 돼지고기 찜 구이 레시피는?
  • 승인 2018.03.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MBN ‘생생정보마당’ 캡처

‘생생정보마당’ 치아 건강에 도움 되는 양파로 만든 음식이 소개됐다.

오늘(21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시사교양프로그램 ‘생생정보마당’에서는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양파를 이용해 만든 요리 레시피가 공개됐다.

이 날 방송에서는 치아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했다. 양파는 항박테리아 성분이 들어있어 충치를 유발하는 물질을 줄여준다고 한다. 이에 정민 요리연구가는 양파 돼지고기 찜 구이라는 메뉴를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고 말했다.

먼저 냄비에 청주 1컵, 월계수 잎, 통후추, 대파를 넣고 고기를 통째로 넣어준다. 그후 양파와 된장, 생강도 조금씩 넣어준다.

양파를 결 대로 자른 뒤 차가운 물에 10분 정도 절여준다. 차가운 물에 넣어두면 양파의 아린 맛을 제거할 수 있다.

오렌지를 알맹이만 쏙 빼어 따로 담아둔다. 그 다음 잘 삶아진 고기를 꺼낸 후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뒤 살짝 구워준다.

양파는 소금과 후추를 조금 넣은 후 살짝 구워준다. 통 고기를 자른 후 구운 양파를 올려준다.

다음으로 당근을 깍뚝 썰어 후라이팬에 넣은 뒤 꿀, 올리고당, 파슬리 등 말린 향신료, 오렌지 잼, 오렌지 즙을 넣어 함께 섞어준다.

그 후 완성 된 소스를 고기에 부어준다. 위에 잘라뒀던 오렌지를 올려주면 완성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