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6 패치노트…드락사르 황혼검 하향·신규 룬·단일 챔피언 모드·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 신규 스킨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6 패치노트…드락사르 황혼검 하향·신규 룬·단일 챔피언 모드·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 신규 스킨 등
  • 승인 2018.03.2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6 패치노트…드락사르 황혼검 하향·신규 룬·단일 챔피언 모드·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 신규 스킨 등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8.6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2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6시 55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8.5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8.6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번에 소규모 패치를 했으니 이번에는 대규모 패치가 공개될 차례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드락사르의 황혼검과 이 아이템을 주로 사용하는 챔피언을 살펴봤습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은 너무 강한 위력을 보여 주고 있기 때문에, 그 위력의 일부를 약화시킴과 동시에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주로 사용하는 챔피언의 자체적인 위력을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는 두 개의 신규 룬이 등장합니다. 그 중 하나는 오랫동안 전투에 임하려는 챔피언을 위한 룬이고, 다른 하나는 체력이 약해 게임 초반에 내구력이 필요한 챔피언을 위한 룬입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8.6 패치노트에는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룬, 신규 스킨, 크로마 등이 업데이트 됐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의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의 피해량이 감소하고, 원거리 및 근접 챔피언이 사용할 때의 피해량이 같아진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으로 무력화된 와드에 근접 기본 공격을 하면 와드가 즉시 파괴된다. 고유 지속 효과 - 암전이 탐지용 렌즈 및 예언자형 개조 사용 중에 발동하지 않는다.

그레이브즈는 공격력 증가량 및 마법 저항력 증가량이 늘어난다. W - 연막탄을 시전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적 시야 감소 효과가 더욱 빨리 적용된다. 녹턴은 R - 피해망상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늘어난다. R - 피해망상의 피해량 계수가 상승한다. 렝가는 Q - 포악함, E - 올가미 투척, R - 사냥의 전율의 피해량 계수가 모두 증가한다. Q - 포악함 및 E - 올가미 투척과 관련된 여러 버그가 수정되었다. 미스 포츈은 공격력 증가량이 상승한다.

샤코는 Q - 속임수를 사용하면 이제 샤코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힌다. 오공은 공격력 증가량이 상승한다. Q - 파쇄격의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한다. 제드는 Q - 예리한 표창이 첫 번째 이후의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이 감소한다. 동일한 적에게 추가로 표창을 맞춰도 더 이상 피해량이 줄어들지 않는다. R - 죽음의 표식의 피해량 증폭 효과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한다.

현재 카직스는 W - 공허의 가시로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정글에만 머물러 있다. 이번 패치에서는 카직스가 다른 곳에서도 활약할 수 있게 하고, 여기에 드락사르의 황혼검 변경으로 인한 보상을 합치는 방안으로 Q - 공포 감지의 위력을 증가시켰다. 케인은 W - 몰아치는 낫과 R - 그림자의 지배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한다. 탈론은 이제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이 11레벨에서 18레벨까지 증가한다. R - 그림자 공격의 계수가 증가한다.

이외에 챔피언 조정으로는 라칸, 루시안, 리 신, 자야, 카이사, 퀸이 있다.

신규 룬으로는 정복자, 번데기가 있다. 정복자는 전투 개시 4초 후 적 챔피언에 대한 첫 공격 시 3초 동안 레벨에 따라 공격력이 10~35 증가하고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의 20%가 고정 피해로 변환된다. 번데기는 게임 시작 시 체력이 추가로 60 증가한다. 챔피언 처치에 4회 관여하면 해당 추가 체력을 소모해 공격력 +9 또는 주문력 +15의 적응형 추가 능력치를 얻는다.

로테이션 게임 모드로는 단일 챔피언 모드가 진행된다. 8.6 패치 기간 내에는 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 마법공한 알리스타, 피자 배달원 시비르, 꼬끼오 신규스킨과 레넥토이, 코그멍, 피자 배달원 시비르, 꼬끼오 크로마가 출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라이엇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