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NCT 127 ‘TOUCH’ 집중 조명…“상큼한 매력과 비주얼로 대중 매료” 호평
美 빌보드, NCT 127 ‘TOUCH’ 집중 조명…“상큼한 매력과 비주얼로 대중 매료” 호평
  • 승인 2018.03.1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T 127(엔시티 127,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신곡 ‘TOUCH’(터치)가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의 주목을 받아 화제다.

빌보드는 지난 13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NCT 127이 ‘TOUCH’로 스타일을 변화시키다 (NCT 127 Switch Up Their Style for 'Touch': Watch the Music Video)”라는 제목의 기사로 NCT 127의 ‘TOUCH’와 뮤직비디오를 집중 조명해 NCT 127에 대한 글로벌한 관심을 확인시켜 주었다.

특히 빌보드는 신곡 ‘TOUCH’를 소개하며 “기존에 선보여온 강렬한 힙합 스타일에서 한층 부드러워진 곡이다. 90년대 분위기가 녹아 있는 이 팝 트랙은 점점 고조되는 하모니와 고음 애드립이 9명 멤버들의 달콤한 보컬을 돋보이게끔 하며, 펑키한 악기들, 매끄러운 신스와 브라스 느낌의 비트도 포함되어 있다. 밝고 경쾌한 사운드와 감성적 고백을 담은 가사는 완벽 스타일 변신에 성공한 NCT 127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뮤직비디오 속 NCT 127은 컬러풀한 세트 디자인과 흰 셔츠, 청바지 등 대학생 느낌으로 맞춰 입은 의상을 통해 마치 유명 브랜드 의류 광고를 보는 듯 상큼한 매력과 비주얼을 선보여 대중을 매료시킨다. 파스텔 톤의 세트를 배경으로 서로 줄다리기를 하고, 밝은 미소와 함께 즐겁게 안무를 선보이는 이들의 모습은 화이트데이에 발매된 ‘TOUCH’의 달콤한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고 덧붙여, NCT 127의 새로운 변신과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한편, NCT 127은 초대형 프로젝트 ‘NCT 2018’의 네 번째 주자로 출격, 오늘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7일 MBC ‘쇼! 음악중심’, 18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사한 봄 분위기의 ‘TOUCH’ 무대를 선사하고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송초롱 기자 / 사진=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