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파티 시스템 개선·8.6패치 음성채팅 기능…8.5 패치노트·신챔프 카이사·신규 스킨 출시·2018 롤챔스 스프링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파티 시스템 개선·8.6패치 음성채팅 기능…8.5 패치노트·신챔프 카이사·신규 스킨 출시·2018 롤챔스 스프링
  • 승인 2018.03.1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파티 시스템 개선·8.6패치 음성채팅 기능…8.5 패치노트·신챔프 카이사·신규 스킨 출시·2018 롤챔스 스프링

리그오브레전드(롤)의 제작사 라이엇게임즈가 파티 시스템 개선에 관해 알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15일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의 파티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새롭게 도입된 공개 파티 기능을 사용하면 번거롭게 친구들에게 초대를 보내지 않고도 파티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또한, 8.6 패치에서 파티원 간의 음성채팅 기능이 추가됩니다”라고 공지했다.

이제 ‘게임 시작’을 누르고 게임 종류를 선택하면 자신이 만든 공개 파티가 친구들의 친구 목록에 나타난다. 공개 파티 표시에서는 남아 있는 자리 수와 게임 종류를 확인할 수 있다.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공개 파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자신이 만든 공개 파티에는 파티에 참가한 친구의 친구도 참가할 수 있다. 파티를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로비 화면 오른쪽 위에 위치한 동그란 버튼을 사용해 이 기능을 끌 수 있다.

8.6 패치에서는 파티 음성채팅 기능이 공개된다. 8.6 패치 이후 추가되는 음성채팅 기능은 사전 구성된 파티원 사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친구의 파티에 참가하면 자동으로 음성채팅이 연결되며,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음성 채팅이 연결된 상태가 지속된다. 

한편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8.5 패치노트에는 신챔프 카이사 출시, 챔피언 밸런스 조정, 아이템, 룬, 공개파티, 신규 스킨, 크로마 등이 업데이트 됐다.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하 2018 롤챔스) 15일 경기는 진에어 그린윙스 vs 아프리카 프릭스, 킹존 드래곤X vs kt 롤스터의 경기가 펼쳐진다. 2018 롤챔스 경기는 네이버, OGN, 티빙, 스포티비게임즈, 아프리카TV, eSportsTV, 트위치 등을 통해 중계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 사진=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