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 9단의 만물상’ 돼지갈비찜, 소갈비에 견주어도 손색 없는 감칠맛 2배 레시피는?…토마토가 신의 한수
‘살림 9단의 만물상’ 돼지갈비찜, 소갈비에 견주어도 손색 없는 감칠맛 2배 레시피는?…토마토가 신의 한수
  • 승인 2018.02.1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명품 돼지갈비찜 /사진=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캡처

‘살림 9단의 만물상’ 명절 대비 돼지갈비찜 만드는 비법이 공개됐다.

지난 8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명품 돼지갈비찜 만드는 비법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소갈비에 견주어도 손색 없다는 입안에 감칠맛이 2배 명품 돼지갈비찜 만드는 방법이 공개됐다. 돼지갈비찜 만들기 재료로는 돼지갈, 각종 채소, 간장, 비법재료(토마토)가 필요하다.

먼저 핏물 뺀 돼지갈비를 끓는 물에 넣고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행궈 압력솥에 넣어준다.

그리고 숨은 비법 재료인 토마토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토마토 양념장 만든느 방법은 토마토 2개의 껍질을 벗긴다. 껍질을 벗긴 토마토 2개 중 한개는 잘게 썰어서 간장 6큰술, 마늘 2큰술, 설탕 2큰술, 꿀 2큰술, 후추조금, 홍삼농축핵 1/2작은술을 넣어 잘 섞어준다. 토마토 양념을 돼지갈비에 넣어 양념이 골고루 밸 수 있도록 잘 뒤적여준다.

이어 압력솥에 5분간 익히고 김이 나오면 불을 끄고 5분간 뜸을 들인다. 취향에 따라 무, 당근, 양파, 표고를 넣은 후 뚜겅을 연 상태에서 15분간 졸인다. 이후 건고추, 대파, 남은 토마토를 넣고 조금 더 졸여주면 완성된다.

명품 돼지갈비찜의 핵심 포인트는 바로 토마토다. 토마토는 리코펜 성분이 들어있어 항산화, 노화방지, 암 예방 효과가 있다. 토마토를 기름과 함께 조리하거나 열을 가하면 흡수율이 무려 5배가 증가된다.

한편,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