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규모 4.6 지진, 부상 등 피해 신고 잇따라…“원전 안전 이상 없어”
포항 규모 4.6 지진, 부상 등 피해 신고 잇따라…“원전 안전 이상 없어”
  • 승인 2018.02.1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항지진 / 사진= 뉴시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11일 오전 5시3분께 포항에서 발생한 규모 4.6지진으로 피해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포항 시는 건축물 외장 파일이 떨어졌다는 피해와 상수도배관이 파열됐다는 신고도 각각 1건씩 접수됐으며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는 않는다는 신고도 10여건 접수되는 등 크고작은 피해 20여건이 접수됐다고 공개했다.

이에 시는 날이 밝으면 피해신고는 더 많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긴급 가동했다.

포항시에따르면 이날 오전 5시 13분께 포항시 남구 포스텍 내 학생식당에서 학생 A(21)씨가 대피하던 중 넘어지면서 머리를 다쳐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포항지진 직후 흥해실내체육관에서 대피 중이던 이재민 중 1명(여)도 놀라 기절해 119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포항지진 진앙지에 인접한 북구 장성동의 한 건축물에서 건물외장 타일이 떨어졌다는 피해가, 죽도동 시티요양병원의 수도배관이 파손됐다는 신고도 접수됐다.

북구 죽도동에서 담장이 무너져 주차돼 있던 차량가 파손됐다는 신고도 접수됐고 북구 장성동과 양덕동, 우현동 아파트에서 엘리베이터가 움직이지 않는다거나 엘리베이터에 갇혔다는 주민신고도 10여건 접수됐다.

이에 시는 이날 오전 6시께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본격가동해 담당부서별 현장점검을 추진하고 지난 본진시 C·D 등급을 받은 건축물에 대해 자체점검계획에 따라 긴급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포항시건축사협회 등 외부인력을 동원해 피해도 점검하고 있다.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현재 운영중인 흥해실내체육관 외에 추가 대피소도 물색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이날 오전 5시28분께 문자메시지를 통해 "전국의 가동 원전은 지진으로 인한 영향없이 모두 정상 가동중"이라며 "설비고장이나 방사선 누출 또한 없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도 이날 오전 5시25분께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번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없으며 모든 시설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공개했다. 

포항시 남구 괴동 포항제철소도 "이번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없으며 설비도 모두 정상가동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