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겨울 국내 여행지 추천·겨울바다 추천, 강릉 안목해변·속초해수욕장·을왕리 해수욕장·대천 해수욕장·속초바다·강릉바다·가볼만한 곳·맛집·펜션
[주말여행] 겨울 국내 여행지 추천·겨울바다 추천, 강릉 안목해변·속초해수욕장·을왕리 해수욕장·대천 해수욕장·속초바다·강릉바다·가볼만한 곳·맛집·펜션
  • 승인 2018.02.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말여행 추천·겨울바다 추천·겨울 국내 여행지 추천·가볼만한 곳·맛집·펜션/사진=한국관광공사

새해의 두 번째 달이 찾아왔다. 손과 발은 물론 얼굴까지도 얼게 만들었던 날씨도 입춘이 지나면 어느 정도 풀리지 않을까 기대하게 되는 달이다. 그동안 날카로운 추위에 집과 회사 혹은 학교만 왔다, 갔다하는 생활을 반복해왔다면 이번 기회에 겨울 주말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여름의 싱그러움을 표현해주는데 한 몫 하는 바다는 이름만 들어도 시원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하지만 바다를 꼭 여름에만 가라는 법은 없다. 겨울 바다는 여름과는 또 다른 낭만과 분위기를 선사한다. 그래서 답답한 마음을 탁 트이게 해줄 겨울바다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 강릉 안목해변

위치: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14번길 20-1

여유와 낭만을 선사하는 강릉 안목해변은 겨울바다를 구경하러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중 하나다. 강릉 커피거리와 인접하게 있는 안목해변은 혼자만의 사색을 즐기기도, 가족끼리 여유를 만끽하기도 좋은 곳이다. 강릉 커피거리에는 프랜차이즈부터 외관이 독특한 개인 가게까지 다양한 커피가게가 존재해 취향에 맞는 커피를 고를 수 있다. 모든 카페가 바다가 보이는 전망석이 많이 있어 어느 곳에 들어가더라도 바닷가를 보며 커피 한 잔을 마실 수 있다.

또한 안목해변과 인접하게 있는 율곡 이이와 신사임당의 생애를 살펴볼 수 있는 오죽헌에서도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주변 맛집으로는 러브레터, 머구리횟집, 달선이네, 삼교리막국수 등이 있다. 펜션으로는 리치문펜션, 강릉 쉼표 펜션, 강릉 란트루헤 펜션, 강릉 빌리언스 펜션, 강른 바우골펜션 등이 있다.

   
 

▶ 속초해수욕장

위치: 강원 속초시 조양동 속초해수욕장

속초는 탁 트인 바다와 대자연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산이 공존해 사시사철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특히 신선도 높은 다양한 해산물을 맛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속초 8경의 하나로 손꼽히는 속초 등대 전망대는 관광객들을 위한 계산 3군데와 산책로가 조성되어있다. 속초 시가지와 동해, 설악산, 금강산 부근 등 자연경관을 조망 할 수 있다. 또한 인근에 보광사, 아바이마을, 동명마을 등 관광명소도 다양하다.

주변 맛집으로는 세심촌, 양반댁 함흥냉면, 동해순대국, 감나무집 감자옹심이, 고성회관, 88생선구이, 단천식당, 진양횟집, 신다신식당 등이 있다. 인근 펜션으로는 해피하우스모텔, 모아모텔, 해맞이모텔, 메모리즈 호텔 등이 있다.

   
 

▶ 을왕리 해수욕장

위치: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 302번길 16-15

을왕리 해수욕장은 늘목 또는 얼항으로도 불리며 1986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백사장 길이는 약 700m, 평균 수심은 1.5m로 비교적 규모가 큰 편이다. 울창한 송림과 해수욕장 양쪽 옆으로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특히 낙조가 아름답기로 서해안에서 손꼽힌다. 간조 때에는 백사장의 폭이 200m 정도 드러난다.

해수욕장으로는 드물게 넓은 잔디밭과 충분한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어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청소년들의 단체 수련을 위한 학생야영장, 수련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가면 망둥어와 우럭·노래미·병어·준치 등도 많이 잡을 수 있다. 해수욕과 스포츠, 낚시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휴양지로 적격이다.

주변 맛집으로는 낙조대, 전남조개구이, 여수회센타 등이 있으며, 펜션으로는 인천공항비치호텔, 을왕관광호텔, 쉘브르호텔, 별자리 호스텔 등이 있다.

   
 

▶ 대천 해수욕장

위치: 충남 보령시 신흑동 1029-3

대천해수욕장은 이미 1930년대부터 외국인을 위한 휴양단지로 자리 잡은 서해안 최대의 해변이다. 백사장 길이만 3.5km에 폭이 100m에 달하며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가 깨끗하다. 특히 다보도와 어우러지는 노을이 아름답다.

대천해수욕장은 크게 시민탑광장, 머드광장, 분수광장으로 구역이 나뉘는데 피서철에는 각기 다른 즐길 거리가 펼쳐진다. 근래 들어서는 머드가 가장 주목받고 있다. 해마다 7월에 열리는 보령머드축제는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관심을 끌고 있다. 머드아가씨 선발대회, 머드아가씨 구하기, 머드검문소, 머드디스코텍 등 보령의 머드를 테마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해수욕장 끝자락에는 보령머드체험관이 있다. 머드사우나와 머드온돌방, 머드셀프팩과 머드마사지 등이 가능하다.

주변 맛집으로는 대천가자조개구이, 미가횟집, 머드광장횟집, 코랄커피, 진주빛조개구이, 용신호수산 등이 있다. 펜션으로는 마린하우스, 대천로아펜션, 로글리대천, 수앤설펜션, 머드공주펜션, 보령박가네 등이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