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2 패치노트…대상 지정 스킬·설원 특공대 그라가스 신규 스킨 출시 등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2 패치노트…대상 지정 스킬·설원 특공대 그라가스 신규 스킨 출시 등
  • 승인 2018.01.2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점검 완료,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8.2 패치노트, 신규 스킨 출시 등 / 사진= 라이엇 게임즈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리그오브레전드의 롤 점검이 완료되며 8.2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 됐다.

24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던 롤점검은 예정보다 이른 시간인 오전 7시 10분에 완료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롤점검 완료와 함께 ‘8.2 패치 노트’에 관한 공지사항을 올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이번 패치에서는 구조적으로 꽤나 큰 변경이 이루어집니다. 지금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의 미니언은 아군을 기본 공격으로 공격하는 적 챔피언에 맞서 아군을 지키기 위해 돌진했습니다. 미니언이 이제 대상 지정 스킬도 적의 공격이라는 것을 알고 기본 공격에 반응하듯이 반응하게 됩니다”라며 롤 점검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롤점검 이후 업데이트 된 8.2 패치노트에는 챔피언 밸런스, 아이템, 룬, 대상 지정 스킬, 셧다운 시스템 참여 제한 시간 변경, 신규 스킨 등이 업데이트 됐다.

누누는 기본 공격에 추가 마법 피해가 부여된다. W - 끓어오르는 피가 이제 양쪽 대상 모두의 주문력을 증가시킨다. 말자하는 Q - 공허의 부름의 계수가 감소한다. R - 황천의 손아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한다. 베인은 레벨 당 공격 속도가 감소한다. R - 결전의 시간의 추가 공격력이 감소한다. 소나는 Q - 용맹의 찬가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한다. 에코는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가 추가된다. 오른은 더 이상 W - 불꽃 풀무질 사용 중 저지 불가 상태가 되지 않는다. R - 대장장이 신의 부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한다.

이블린은 E - 채찍유린의 피해량이 감소한다. 이즈리얼은 Q - 신비한 화살의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한다. 징크스는 낮은 레벨에서 기본 공격력이 감소한다. 기본 지속 효과 - 신난다!가 더 이상 중첩되지 않지만 징크스가 신난 상태에서 공격 속도 제한이 해제된다. 미니건의 공격 속도가 더 이상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지만 스킬 레벨에 따라 더 많이 증가한다. 카직스는 기본 지속 효과 - 보이지 않는 위협의 계수가 감소한다. Q - 공포 감지의 계수가 증가한다. 판테온은 이번 패치에서는 대상을 지정하는 스킬로 미니언의 주의를 끄는 부분이 변경됨에 따라 판테온의 기본 지속 효과 발동에도 꽤나 많은 변화가 생겼다.

미스포츈은 기존 스킨 일러스트가 새롭게 바뀌었다. 바뀐 스킨 일러스트로는 카우걸 미스 포츈, 워털루 미스 포츈, 비밀요원 미스 포츈, 막대사탕 미스 포츈, 로드워리어 미스 포츈, 마피아 미스 포츈이 있다.

8.2 패치부터는 피해를 입히는 대상 지정 스킬이 미니언의 주의를 끈다. 적용 대상 스킬은 가렌: R - 데마시아의 정의, 나미: W - 밀물 썰물, 녹턴: E - 말할 수 없는 공포 및 R - 피해망상 (두 번째 사용), 누누: E - 얼음 덩어리, 다리우스: R - 녹서스의 단두대, 다이애나: R - 월광 쇄도, 라이즈: W - 룬 감옥 및 E - 주문 전이, 렉사이: E - 땅굴 파기, 룰루 (적에게 사용): E - 도와줘, 픽스!, 르블랑: Q - 파괴의 보주, 리 신: R - 용의 분노, 리산드라: R - 얼음 무덤, 마오카이: W - 뒤틀린 전진, 말자하: E - 재앙의 환상 및 R - 황천의 손아귀, 말파이트: Q - 지진의 파편, 모데카이저: R - 무덤의 자식들, 바이: R - 기동타격, 베이가: R - 태초의 폭발, 베인: E - 선고, 볼리베어: W - 광란, 브랜드: E - 발화 및 R - 파멸의 불덩이, 블라디미르: Q - 수혈, 빅토르: Q - 힘의 흡수, 뽀삐: E - 용감한 돌진, 샤코: E - 양날 독, 세주아니: E - 만년 서리, 스웨인: E - 고통, 스카너: R - 꿰뚫기, 신 짜오: E - 대담한 돌격, 신드라: R - 풀려난 힘, 신지드: E - 던져넘기기, 아칼리: Q - 암살자의 표식 및 R - 그림자 춤, 알리스타: W - 박치기, 애니: Q - 붕괴, 애니비아: E - 동상, 야스오: E - 질풍검 및 R - 최후의 숨결, 엘리스(인간 및 거미 형태): Q - 신경독 / 독이빨, 오공: E - 근두운 급습, 올라프: E - 무모한 강타, 이렐리아: E - 균형의 일격, 이블린: E - 채찍유린, 자르반 4세: R - 대격변, 잔나: W - 서풍, 잭스: Q - 도약 공격, 제이스 (해머 사용): Q - 하늘로! 및 E - 천둥 강타, 진: Q - 춤추는 유탄, 초가스: R - 포식, 카르마: W - 굳은 결의, 카사딘: Q - 무의 구체, 카시오페아: E - 쌍독니, 카직스: Q - 공포 감지, 카타리나: Q - 단검 투척 및 E - 순보, 케이틀린: R - 비장의 한 발, 케일: Q - 징벌, 퀸: E - 공중제비, 탈론: Q - 녹서스식 외교, 트런들: R - 진압, 트리스타나: R - 대구경 탄환, 티모: Q - 실명 다트, 판테온: Q - 투창 및 W - 제오니아의 방패, 피들스틱: W - 흡수 및 E - 어둠의 바람이 있다. 사용 아이템으로는 빌지워터 해적검, 몰락한 왕의 검, 마법공학 총검, 소환사 주문은 강타, 점화가 포함된다.

8.2 패치 기간 내에는 설원 특공대 그라가스 신규 스킨이 출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및 롤 인벤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