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K스타랭킹] 김수현·황치열, 바이두·웨이보 인기차트 1위 차지…엑소 세훈·찬열·김종국·에이핑크 윤보미 꾸준한 인기
[글로벌K스타랭킹] 김수현·황치열, 바이두·웨이보 인기차트 1위 차지…엑소 세훈·찬열·김종국·에이핑크 윤보미 꾸준한 인기
  • 승인 2017.12.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황치열 인스타그램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 김수현과 황치열이 중국 최대포털 사이트 바이두와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에서 주간 랭킹 1위를 차지했다.

뉴스인사이드에서 글로벌 한류스타인 [글로벌K스타 랭킹]을 발표한다. 본 랭킹은 12월 4일부터 12월 10일까지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와 SNS 웨이보 ‘스타세력차트’를 참조한 순위다.

■ 바이두 남성인기 순위 TOP5

1위 김수현

2위 정지훈(비)

3위 김종국

4위 박유천

5위 박시후

바이두 남자스타 인기 순위 정상은 김수현이 차지했다. 김수현은 지난주에 이어 또 다시 바이두 인기 순위 1위 자리를 차지해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줬다. 이어 2위에는 정지훈(비)이 이름을 올렸다. 비 또한 지난주에 이어 또 다시 2위 자리를 차지하며 무섭게 김수현의 뒤를 따라잡고 있다. 3위는 김종국이 차지했다. SBS ‘런닝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김종국은 지난주에 이어 3위를 기록하며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4위에는 박유천이 이름을 올렸다. 5위에는 드라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시후가 랭크됐다.

   
사진=김종국 인스타그램

◆김종국, 종횡무진 예능프로그램에서의 활약

중국 한류스타로 우뚝 솟은 김종국의 뒤에는 SBS ‘런닝맨’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런닝맨’이 중국에서 많은 관심을 받음과 동시에 김종국에 대한 인기도 더욱 더 높게 치솟았다. 이러한 인기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김종국은 여전히 ‘런닝맨’에서 유재석과 함께 기둥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그는 ‘런닝맨’뿐만 아니라 다른 예능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13일 종영한 웹 예능 ‘빅피처’에서는 하하와 함께 특급 케미를 보여주며 신개념 예능을 보여줬다. 공개 한 달 만에 천만 뷰를 돌파한 ‘빅피처’는 웹 예능 중 최다 조회수를 갱신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사진=박시후 인스타그램

◆ 박시후, 논란을 가라앉힌 ‘황금빛’ 활약

논란으로 인해 5년간의 자숙 기간을 갖던 박시후는 KBS 2TV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으로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박시후가 출연한다는 소식에 많은 시청자들이 관심을 가지며 우려를 표했다. 하지만 이런 우려를 박시후는 보란 듯이 이겨내며 ‘황금빛 내 인생’으로 제대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현재 박시후가 출연하고 있는 ‘황금빛 내 인생’은 시청률 40%를 넘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 바이두 여성인기 순위 TOP5

1위 제시카

2위 윤보미

3위 서현진

4위 이요원

5위 송지효

바이두 여자스타 인기 순위 정상은 제시카가 차지했다. 제시카는 지난주에 이어 또 다시 바이두 인기 순위 1위 자리를 기록해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이어 2위는 에이핑크 윤보미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 순위보다 한 계단 상승한 윤보미는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3위는 서현진이 차지했다. 서현진은 지난 순위보다 한 계단 하락했으나 여전히 상위권을 지켰다. 4위는 최근 종영된 tvN ‘부암동 복수자들’에서 활약한 이요원이 또 다시 랭크됐다. 이어 5위는 SBS ‘런닝맨’과 각종 드라마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송지효가 올랐다.

   
사진=에이핑크 윤보미 인스타그램

◆ 윤보미, 4번째 단독콘서트를 앞두고...

청순돌 대표 에이핑크의 윤보미가 중국에서 높은 인기를 보였다. 꾸준히 바이두 여자 인기차트 상위권에 들며 걸그룹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윤보미는 현재 에이핑크 단독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국내에서 여는 4번째 단독 콘서트 ‘PINK SPACE 2018’는 에이핑크의 기존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와 함께 ‘우주’라는 공연 콘셉트에 맞춰 각 멤버들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사진=송지효 인스타그램

◆ 송지효, 금손·송지효 게임 등 ‘런닝맨’에서의 눈부신 활약

김종국과 마찬가지로 SBS ‘런닝맨’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송지효가 바이두 여자 인기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송지효는 ‘런닝맨’에서 똥손 멤버들 중 유일한 금손 멤버로 하는 것마다, 선택 하는 것마다 뛰어난 운과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막강한 ‘송지효 게임’부터 여전한 에이스로서의 관록까지 보여주며 뛰어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 웨이보 인기 차트 TOP5

1위 황치열

2위 엑소 세훈

3위 이종석

4위 씨엔블루 정용화

5위 엑소 찬열

   
사진=황치열 인스타그램

◆ 황치열, 6개월 만에 또 다시 든 1위 후보

중국에서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황치열은 국내에서도 그 못지않은 인기를 받고 있다. 높은 앨범 판매량에 이어 황치열은 지난 6월 발매한 첫 미니앨범 타이틀 곡 ‘매일 듣는 노래’로 6개월 만에 KBS 2TV ‘뮤직뱅크’ 1위 후보로 이름을 올리며 유례없는 기록을 세웠다. 이에 황치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팬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과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사진=레옹코리아, 찬열 인스타그램

◆ 엑소 세훈·찬열, ‘믿고 듣는’ 겨울앨범 활동 예고

지난주에 이어 또 다시 상위권에 안착한 엑소 세훈과 찬열은 현재 엑소만의 윈터송을 준비하고 있다. 2017 겨울 스페셜 앨범 ‘Universe’는 다채로운 장르의 총 7곡으로 구성 됐으며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 될 예정이다. 또한 엑소 세훈은 남성 패션 &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레옹’ 코리아의 표지 모델을 맡아 남자답고 패셔너블한 모습을 선보여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