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부터 전문가까지, 등산의 모든것' 헤매지 말자!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등산의 모든것' 헤매지 말자!
  • 승인 2009.04.20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오케이아웃도어닷컴(www.okoutdoor.com)

[SSTV|김태룡 기자] 일반 등산 사이트가 단순 정보 위주의 사전적 설명이 주를 이루고 정보를 가장한 광고가 넘쳐나는 것과 달리 산꾼들의 생생한 경험에서 우러난 생생한 등산정보 사이트가 생겨 관심을 끌고 있다.

등산/아웃도어 온라인 쇼핑몰 오케이아웃도어닷컴(www.okoutdoor.com)은 일방적인 정보제공이 아닌 회원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정보라는 것이 주목할만하다. 산행코스 안내부터 각종 등산장비에 대한 고수들의 노하우전수까지 경험을 바탕으로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작성한 생생한 정보들로 가득하다.

10년간 축적된 정보의 양이 방대해 검색만으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데,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하는 회원이 많은 만큼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실시간으로 맞춤형 답변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우수 게시물을 엮어 ‘산꾼이라 불러다오’라는 책을 펴냈을 정도로 '산행기’는 현장감이 생생하다. 회원 각자의 산행 경험을 수필 쓰듯 작성한 산행기는 자세한 산행코스, 소요시간, 교통정보, 맛집정보까지 담고 있으며 생생한 산행 사진까지 곁들여져 글을 읽는 것 만으로도 산에 다녀온 것처럼 실감이 난다.

산행기와 더불어 주목할 만한 정보코너가 노하우 전수인데, 산행코스부터 현지 산의 기상상태, 각종 등산용품, 캠핑용품의 제품정보에 이르기까지 경험 많은 산꾼들이 풀어놓는 전문가 수준의 정보가 모두 모여있다. 노하우 전수는 주제별로 구분되어있어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양질의 등산정보뿐 아니라 국내 최대규모의 등산용품 중고장터도 인기가 높다. 등산을 즐기는 동호인들이 직접 제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직거래 형태의 장터로 하루에도 수백 건의 게시물이 등록될 만큼 열기가 뜨겁고, 해외 유명브랜드의 고가 제품 거래가 활발한 만큼 비싼 가격 때문에 선뜻 구매하지 못했던 등산용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싱글발표 이준기," “짧은 시간 열심히 했다.!"]

[LG트윈스 페타지니 만루 역전포, '곰' 잡고 잠실라이벌전 서전 장식]

['케이블3사·엑스포츠' 1주일간 프로야구 중계 '이후 중계여부 아직 협상중']

[[VOD] 두산치어리더 '핫팬츠 입고 화끈한 응원전']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