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MAMA(마마) 홍콩] 남자 그룹상 워너원-올해의 앨범상 엑소-올해의 가수상 방탄소년단(종합수상소감)
[2017 MAMA(마마) 홍콩] 남자 그룹상 워너원-올해의 앨범상 엑소-올해의 가수상 방탄소년단(종합수상소감)
  • 승인 2017.12.02 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MAMA in Hong Kong’ 수상자들이 감격의 소감을 전했다.

1일 오후 홍콩 현지에서 ‘2017 MAMA in Hong Kong’이 진행된 가운데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등 감격의 소감을 밝혔다.

   
 

베스트 힙합&어반 뮤직 / 헤이즈 (시상: 김민석, 김새론)

우선 저의 음악을 들어주시고 제가 만든 음악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제가 활동하는 동안 곁에 계셔주신 팬분들 너무 감사하고 사랑하고 저희 가족들, 회사 식구분들, 또 모든 스태프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제가 만든 노래로 누군가에게 위로가 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행복한데 이렇게 상까지 주셔서 감사 드리고, 앞으로도 진심을 담은 음악 만들고 열심히 부르면서 보답하겠습니다.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 혁오 (시상: 김민석, 김새론)

우선 저희 음악 들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고 또 저희가 계속 음악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시는 친구들, 형, 누나들, 회사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저희가 처음에 약속을 했던 게 재미있는 것을 멋있게 오래 하자고 약속했는데 앞으로도 지켜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스트 뮤직비디오 / 방탄소년단 (시상: 김유정)

저희 뮤직비디오 사랑해주신 아미 여러분께 감사하단 말씀 꼭 드리고 싶고요, 이 뮤직비디오를 촬영해 주신 감독님께 감사하단 말씀 드립니다. 감독님께 드리는 상이라 생각하고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 다이나믹 듀오X첸 (시상: 남주혁, 지수)

최자: 너무 감사 드리고요. 사실 이 노래는 첸이 노래를 너무 잘 불러준 것이 큰 것 같고, 첸한테 제일 고마워요.

첸: 정말 너무 감사 드리고 이렇게 좋은 음악 같이 해주신, 선물해주신 다이나믹 듀오 너무 감사하고 사랑하고, 응원해준 엑소 멤버들한테 고맙습니다. 이 노래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 그리고 엑소엘 사랑합니다.

 

   
 

스타일 인 뮤직/ 선미 (시상: 남주혁, 지수)

스타일 인 뮤직, 이 상은 제가 받아야 할 상은 아니고 저희 스타일리스트 팀, 관계자 분들께 돌리는 상이고요. 그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 더 변화를 주는 가수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여자 솔로 / 헤이즈 (시상: 권율, 김재욱)

정말 너무 감사 드리고 앞으로 보답할 수 있게 저의 진심을 담은 음악 열심히 만들고 열심히 부르겠습니다. 팬 여러분 사랑합니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 태민 (시상: 권율, 김재욱)

작년 MAMA에 이어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감사 드립니다. 팬 여러분, 샤이니월드 너무나도 감사 드리고 저희 소속사 관계자분들 너무 고생 많았고, 스태프 분들도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 볼빨간사춘기 (시상: 조세호, 안재현)

정말 오랫동안 꿈의 무대였던 MAMA에 서게 해주셔서 감사 드리고요. 좋은 상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저희가 이렇게 사랑 받기까지 많은 분들께서 도움 주셨는데요, 모두에게 감사 드립니다. 저희를 낳아주신 부모님 너무 사랑합니다. 또 한 번쯤 아팠을, 그리고 그래서 더 소중한 사춘기 감성을 사랑해주시는 팬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 더 좋은 노래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뉴 아시안 아티스트 / NCT127 (시상: 조세호, 안재현)

이렇게 좋은 상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6년 신인상을 받았는데 2017년에도 이런 큰 상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감사함과 영광을 저희 SM 관계자 여러분들, 선배님들께 돌립니다. 그리고 항상 뒤에서 저희를 예쁘게 만들어주시는 스태프 분들, 매니저 분들, 멤버들의 부모님들 너무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K-POP을 빛낼 수 있는 저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자그룹상 / 레드벨벳 (시상: 왕조람, 조보아)

저희가 제작년에 여기서 베스트 퍼포먼스 여자부문상을 받았었는데 이렇게 여자그룹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루키부터 빨간 맛, 피카부까지 레드벨벳을 사랑해주신 팬 분들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수만 선생님 정말 감사 드립니다.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 인 홍콩 / 방탄소년단 (시상: 왕조람, 조보아)

진심으로 이렇게 큰 상 주셔서 감사 드리고요, 여러분의 응원과 사랑 덕분에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어서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오늘 정말 최고의 무대 보여드릴 테니까 기대 많이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 상은 아미 여러분이 투표해 주셔서 받은 상이잖아요. 아미 여러분께 사랑한단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베스트 OST / 에일리 (시상: 이범수, 이청아)

정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MAMA에 매년 출연하면서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깨비’라는 좋은 작품 만나게 돼서 감사하고, 좋은 곡 써준 작곡, 작사가님 감사하고 앞으로 OST에서도 더 열심히 활동하는 가수 에일리가 되겠습니다.

 

   
 

월드 퍼포머 / GOT7 (시상: 이범수, 이청아)

저희가 월드 퍼포머 상을 받게 돼서 영광입니다. 박진영 피디님과 소속사 관계자 여러분 너무 고생 많으셨고 저희를 믿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언제나 사랑해주시는 아가새 팬 여러분 감사 드리고 사랑합니다. 앞으로도 멋진 퍼포먼스와 음악 들려드리려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만다린 / KAREN MOK (시상: 박주미)

이 상을 받게 돼 영광입니다. 너무나 감사하고 저를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시아 그리고 전세계 모든 팬들께 감사 드리며 MAMA를 개최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남자 그룹상 / 워너원 (시상: 안재현, 이하늬)

저희를 MAMA란 엄청난 무대에 오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엄청난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 드리고요, 소속사 관계자 및 스태프분들 감사드립니다. 뮤직비디오 도와주신 관계자분들, 마지막으로 워너블 진짜 사랑합니다.

 

   
 

Qoo10 올해의 가수상 / 방탄소년단 (시상: 윤계상, 송지효)

아미 사랑합니다. 저희가 올해 세계 곳곳을 다니며 많은 환대를 받았는데 가는 곳마다 여러분을 더 궁금해 합니다. 어떤 팬덤이길래 이렇게 대단하냐고. 여러분이 아니면 저희가 그런 환대 받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올해의 가수상’이라는 말이 증명해주는 것 같습니다. 더 이상 슬프지 않고 아프지 않습니다. 당당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올해 음악 하는 사람으로서 누릴 수 있는 영광을 다 누리는 것 같습니다. 아미 여러분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Qoo10 올해의 앨범상 / EXO (시상: 이영애)

저희가 올해로 5년 연속 MAMA에서 큰 상을 받게 됐는데요. SM 식구들, 선배님들, 매니저, 스태프 분들 감사 드립니다. 이 자리에 있는 건 엑소엘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5년 연속 MAMA에서 상을 받고, 4년 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하고, 그 때마다 믿기지 않는데 엑소엘이 있었기에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지쳐버리는 그 날이 오면 기억해 아름다웠던 우릴” 엑소의 ‘파워’ 가사 중 한 소절인데요. 엑소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 지쳐버릴 그 날 오지 않도록 계속해서 음악하고 무대에 서겠습니다. 이 상이 부끄럽지 않은 엑소가 되겠습니다. 오늘 인상 깊었던 말이 있는데요, “음악은 경쟁이 없습니다”. 여러분, 앞으로 많이 사랑해주시고 K POP 더 열렬히 사랑해주세요.

[뉴스인사이드 송초롱 기자 / 사진=CJ 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