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밤TV] ‘랭킹쇼 1,2,3’ 최현우, 마술 공식 분석한 카이스트 학생에 “마술을 즐기지 않고 추론하려고 한다”
[오늘밤TV] ‘랭킹쇼 1,2,3’ 최현우, 마술 공식 분석한 카이스트 학생에 “마술을 즐기지 않고 추론하려고 한다”
  • 승인 2017.11.24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MBC ‘랭킹쇼 1,2,3’

‘랭킹쇼 1,2,3’ 최현우가 카이스트 학생들을 만난다.

오늘(24일) 방송되는 MBC ‘랭킹쇼 1,2,3’ “암산왕, 덧셈이 빠른 순서대로 줄을 세워라” 편에서는 마술사 최현우가 추리단으로 나섰다.

최현우는 추리에 앞서 상대방 마음속의 숫자를 맞히는 마술을 선보이며 숫자 심리 마술의 대가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하지만 이날 도전자로 출연한 카이스트 수학과 학생은 “마술을 보기도 전에 방법을 파악했다. 굉장히 간단한 수학 공식이다” 라며 최현우의 마술 공식을 한 번에 분석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고.

이에 최현우는 “내가 이래서 카이스트 학생들을 싫어한다. 마술을 즐기지 않고 추론하려고 한다”라며 불편한(?) 심기를 내비쳐 스튜디오를 폭소케 했다고.

뿐만 아니라 서로 숫자를 주고받으며 다섯 번 만에 1000을 만들어야 하는 암산 게임을 제안한 카이스트 수학과 학생에 최현우가 도전, 호시탐탐 복수의 기회를 노리는 등 녹화 내내 두 사람의 신경전이 계속됐다는 후문이다.

한편, 앞서 학교 수학 점수를 묻는 연예인 추리단에게 “암산을 잘한다고 수학을 잘하는 건 아니다. 수학 점수는 낮은 편이다”라고 대답한 암산 신동, 이에 카이스트 수학과 학생의 암산 실력에 더욱더 귀추가 주목된다.

암산 신동의 놀라운 주판 다루기 실력부터 세계 암산 대회 챔피언의 곱셈, 나눗셈 암산 등 스튜디오를 사로잡은 현란한 암산 퍼포먼스와 마술사와 수학천재의 수를 두고 벌이는 자존심 대결은, 오늘(24일 금요일) 밤 MBC ‘랭킹쇼 1,2,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