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개점 24주년 기념 ‘인기 계절가전 모음전’ 연다…오는 29일까지 저렴한 가격에 판매
이마트, 개점 24주년 기념 ‘인기 계절가전 모음전’ 연다…오는 29일까지 저렴한 가격에 판매
  • 승인 2017.11.19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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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절가전에도 인테리어 열풍이 불고 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본격적인 월동 준비 시즌이 찾아온 가운데 이마트는 개점 24주년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인기 계절가전 모음전’을 열고 총 30여 종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우선, 우수한 기능은 물론이고 디자인적 요소를 더해 인기를 끌고 있는 수입 계절가전을 확대 기획해 행사카드 구매시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Mill 컨벡터히터(M12WF)’/‘Mill 카본히터(800CA)’를 각각 13만4100원/11만6100원에 판매하며 ‘스테들러폼 팬히터’는 10만7100원에, ‘크레인 가습기’ 5종은 각 5만8320원에 준비했다.

이외에도 1~2인 가구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러빙홈 석영관히터’, 안전성을 더해 믿고 쓸 수 있는 ‘바인하우스 인체감지 순면 전기요’ 등 20여 종의 난방가전도 행사카드 구매 시 최대 30%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12조원 수준으로 예상되는 국내 홈퍼니싱 시장은 연간 10%에 육박하는 신장세를 기록하며 2023년 18조 규모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소득이 늘어남에 따라 등 삶의 질에 무게를 두는 소비자가 증가할 뿐 아니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휘게(HYGGE) 라이프 등 주거공간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가전시장도 예외는 아니어서 가전제품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려는 움직임도 활발히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계절가전 시장에도 그 여파가 미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가 하절기 계절가전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유행에 민감하고 홈퍼니싱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젊은 여성들의 객수 구성비는 작년 9%에서 올해 17%로 훌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는 상품 매출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

‘날개 없는 선풍기’로 이름이 알려진 다이슨 선풍기는 일반 선풍기 대비 최대 10배에 달하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발판 삼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올 들어 다이슨 선풍기 매출신장률은 474.1%를 기록했다. 전체 선풍기 매출에서 다이슨 선풍기가 차지하는 비중 역시 작년 기준 1.5%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7.4%로 크게 늘었다.

이마트는 이를 토대로 인테리어용 계절가전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해 올 10월 초 미니멀리즘을 구현한 Mill 컨벡터히터/카본히터를 기획해 출시하기에 이르렀다.

예상은 그대로 적중해 Mill 컨벡터히터와 카본히터는 10월~11월 히터 매출 순위에서 각각 1위, 5위에 오르는 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배성재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가전제품도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인식하고 홈퍼니싱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특히나 시즌성을 띄는 계절가전의 경우 교체주기가 비교적 짧아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만큼 향후 관련 수요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