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넴, 12일 새 싱글 ‘워크 온 워터(Walk On Water)’ 발매
에미넴, 12일 새 싱글 ‘워크 온 워터(Walk On Water)’ 발매
  • 승인 2017.11.1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래퍼 에미넴이 새 싱글 ‘워크 온 워터(Walk On Water)’를 지난 12일 발매했다.

새 싱글 ‘워크 온 워터(Walk On Water)’는 2013년 ‘더 마쉘 매더스 엘피 2(The Marshall Mathers LP 2)’ 발매 이후 4년만에 공개하는 첫 정규 싱글로, 다가올 아홉 번째 새 앨범에 수록될 예정이다.

이번 곡을 통해 에미넴은 대중들의 높은 기대를 충족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개인적인 고뇌를 가사로 풀어내고 있다. 담담히 본인의 이야기를 랩으로 담은 에미넴의 목소리와 피처링으로 참여한 가수 비욘세(Beyonce)의 호소력 짙은 감성적인 보컬이 강렬한 조화를 선보이고 있다.

에미넴은 지난 10월 2017 BET 힙합 어워드에서 4분 30초짜리 프리스타일 랩 비디오 ‘더 스톰(The Storm)’을 공개, 미 대통령 도날드 트럼프(Donald Trump)를 노골적으로 비난하며 대중과 외신의 이목을 크게 끈 바 있다.

한편 에미넴은 데뷔부터 현재까지 10개의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와 전 세계 앨범 판매고 1억 3천만 장 이상, 그래미 어워드 15회 수상 등의 기록을 세우며 2000년대를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우뚝 섰다. ‘스탠(Stan)’과 ‘위드아웃 미(Without Me)’, ‘러브 더 웨이 유 라이(Love the Way You Lie)’ 등 셀 수 없는 많은 대표곡을 지닌 그는 지난 2012년 현대카드 슈퍼콘서트를 통해 내한공연을 펼쳤었다.

[뉴스인사이드 장규형 인턴기자 / 사진= 싱글 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