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슈트’ 슈퍼주니어, 동해 사랑·김희철 부상·최시원 활동 불참…컴백의 모든 것(종합)
‘블랙슈트’ 슈퍼주니어, 동해 사랑·김희철 부상·최시원 활동 불참…컴백의 모든 것(종합)
  • 승인 2017.11.0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슈퍼주니어가 곡 소개는 물론 다양한 이야기로 컴백을 알렸다. 

6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니스 5층 그랜드볼륨에서 슈퍼주니어의 정규 8집 앨범 ‘PLAY’(플레이) 발매 기념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이날 예성은 정식 인사를 한 뒤, “2년 2개월 만에 앨범을 낸다”고 말했다.

은혁은 “예성 씨가 말씀하신대로 2년 2개월 만에 앨범을 내게 됐는데, 많은 일들이 있었다. 군 전역도 하게 되고, 앨범을 준비하면서 준비하는 과정을 슈주 리턴즈를 통해 공개해드리고 있다”고 컴백 과정을 설명했다.

예성은 “세련된 노래”라면서 “슈퍼주니어가 해왔던 곡과는 약간의 차별화가 있다. 들으시면 신나셔서 몸이 움직이실 거다”고 설명했다.

은혁은 “퍼포먼스를 집중해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귀뜸했다.

타이틀 곡 ‘Black Suit’는 어둠 속 찰나의 순간, 마음을 훔치기 위해 블랙수트를 차려 입은 남자의 모습을 ‘루팡(Lupin)’에 빗댄 독특한 가사와 여유로우면서도 세련된 슈퍼주니어만의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동해는 자신이 만든 곡이자, 선 공개된 ‘비처럼가지마요’에 대해 “락발라드로, 그동안 보여드렸던 발라드 분위기는 다르다. 이번 가을 겨울에 잘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희철은 “동해 씨의 감성을 너무 좋아한다. 이런 락발라드 음악을 굉장히 좋아한다. 오랜만에 나오는 만큼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블랙슈트’도 좋지만, ‘비처럼 가지 마요’가 진짜 좋은 것 같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은혁은 “이번 앨범 ‘플레이’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면서 “음악을 재생하다는 의미와 슈퍼주니어의 유쾌한 이미지를 담은 플레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앨범 8집에서 10곡 꽉곽 채웠다. 열심히 노력해서 만든 앨범이니만큼 한 곡도 빠짐없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특은 본격적인 질의응답시간에 앞서 “사실 이 자리에는 저를 비롯해 6명이 앉아있지만 재킷에는 최시원이 참여 했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번 앨범에는 시원이가 함께 활동하지 못하게 됐다. 시원이와 동해가 군 전역이후에 열심히 준비했지만 아쉽게도 함께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특은 “슈퍼주니어 멤버 모두 이번 일에 대해서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 이렇게라도 말씀드리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9월 30일 한일관 대표는 이웃이 기르는 개에 정강이를 물려 엿새 만에 패혈증으로 사망했다. 해당 사실이 21일 보도된 이후, 개의 주인이 그룹 슈퍼주니어 최시원이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후 최시원과 그의 아버지는 사망한 한일관 대표 및 고인의 유가족에 사죄의 글을 남기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김희철은 부상 관련 이야기에도 응답했다. 그는 “걱정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희철은 “‘슈주리턴즈’를 보면, 튀는 행동을 하면 SNS 탈퇴하기를 약속했었다. 이번 사건으로 다행히 탈퇴는 안하고, 멤버들에게 응징 당하는 모습을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해서 팬분들과 멤버들에게 용서는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교통사고 이후로 컴백할 때부터 늘 들었던 것이 무대에서 군대나 가라, 군대 빼려고 교통사고 당했다는 류의 이야기가 많았다. 발목 부상 때문에 배려 받았는데 쉽게 간다고 욕을 많이 먹었다. 그래서 한 번쯤은 말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발목 상태가 더 좋아질 수 없는 상태이고, 멤버들이 이번 ‘블랙슈트’에서 멤버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뒤에만 저를 나오게 배려해줬다. 우리가 퍼포먼스팀이고 멋있는 팀인데 저로 인해서 안무를 바꿨다. 더 멋있는 춤을 보여줄 수 있지만 제 때문에 폄하되기도 했다. 그래서 SNS에 말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적어도 저희를 지지해주는 팬들에게는 말해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김희철은 “악플 관련 전문가인 김가연 누나라도 이야기를 나눴다. 그래서 고민도 많이 했는데 이렇게 글만 남기는 것으로 했다. 저도 마음이 복잡했는데 질문을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이날 오후 6시 정규 8집 ‘PLAY’ 전곡 음원 및 타이틀 곡 ‘Black Suit’ 뮤직비디오 공개하며, 오는 9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 곡 ‘Black Suit’ 컴백 무대를 갖는다.

[뉴스인사이드 송초롱 기자 / 사진=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