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독’ 유지태X우도환, 이수오 사망 사건 진실 밝혔다…통쾌한 한 방
‘매드독’ 유지태X우도환, 이수오 사망 사건 진실 밝혔다…통쾌한 한 방
  • 승인 2017.10.20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드독’의 유지태와 우도환이 손을 잡고 의문의 사망 사건 진실을 밝히는 통쾌한 활약을 펼쳤다.

19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매드독’ (연출 황의경 l 극본 김수진) 4회에서는 사설 보험범죄조사팀 ‘매드독’의 수장인 전설의‘ 美친개’ 최강우(유지태 분)와 ‘거리의 사기꾼’ 김민준(우도환 분)이 환상적인 공조로 짜릿한 활약을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 사설 보험 조사팀 최강우는 김민준에게 이수오 사망 사건을 함께 조사하자고 제안했다. 예상과 달리 이수오의 죽음은 자살이 아닌 타살에 무게가 실리고 있었다. 증거를 잡기 위해 최강우는 범인으로 의심되는 한상진(송재희 분)의 연구소에 김민준과 ‘매드독’을 투입했다. 최강우는 남다른 관찰력으로 이수오 살해 원리를 밝히는 등 노련한 카리스마로 조사를 진두지휘했다.

김민준은 독일에서 온 연구원으로 위장해 한상진의 동태를 파악하고, 영리한 대처로 한상진의 발을 묶어 시간을 벌었다. 장하리(류화영 분)는 한상진 개인 연구실에 잠입해 살해 이유로 지목된 이수오의 연구 결과를 찾아냈다. 미화원으로 위장한 박순정(조재윤 분) 역시 특유의 능청스러움으로 정보를 수집했다.

온누리(김혜성 분)는 한상진이 바이러스까지 걸며 숨겨둔 파일을 풀어내며 ‘펜티엄’이란 수식어를 입증했다. 각자의 특기를 십분 발휘한 ‘매드독’과 김민준의 유쾌하고 통쾌한 활약은 속 시원한 사이다를 선사하며 카타르시스를 안겼다.

최강우와 김민준의 인생을 뒤흔든 비행기 추락 참사의 진실도 한 꺼풀 벗겨졌다. 이수오의 아내 강은주와 사망한 보험설계사 이미란의 관계를 좇던 최강우는 죽은 줄 알았던 이미란이 한 유아용품점에서 쇼핑하는 CCTV 영상을 포착했다.

이미란의 꼬리를 잡고 전화통화에 성공한 최강우는 “살아서 행복합니까, 이미란 씨?”라고 물었다. 마치 경고와 같은 최강우의 서늘한 음성은 등골을 서늘하게 하며 긴장감을 폭발시켰다. 한편, 이수오의 아내 강은주를 찾아간 김민준은 이수오 사인이 자살로 밝혀졌음을 알리며 자신을 도와달라고 요구했다.

보험금을 노린 비행기 추락 사고의 범인으로 지목된 부조종사 김범준의 동생임을 밝힌 김민준이 “34억 원 만들어 준 설계사 이미란, 진짜 죽었어?”라고 묻자 강은주는 눈물을 흘리며 “살아있다”고 대답했다. 이미란의 행방을 묻는 김민준의 절규에서 사건의 진실을 좇는 절실함이 묻어났다.

죽은 이미란이 살아 있었다는 충격적인 반전 엔딩은 ‘매드독’ 4회 방송의 끝을 강렬하게 장식하며 숨 막히는 긴장감을 폭발시켰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쫄깃한 전개는 눈을 뗄 수 없는 흡인력을 만들어냈다.

이미란이 살아있다는 것이 확인되면서 앞으로의 전개도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상황. 이미란을 좇는 최강우와 김민준이 앞으로 어떤 식으로 협력, 혹은 경쟁을 벌일지 호기심을 자극했다. 또한, 과연 비행기 추락 참사 뒤에 숨겨진 거대한 음모와 진실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폭발시켰다.

한편, 최강우와 김민준의 인생을 180도 바꾼 비행기 추락 사고의 진실이 조금씩 베일을 벗으며 긴장감이 더욱 고조될 ‘매드독’은 매주 수, 목 밤 10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인턴기자/사진=KBS 2TV ‘매드독’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