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축구협회장 “대표팀 부진, 송구스럽다…신태용 감독 변함없이 신뢰”
정몽규 축구협회장 “대표팀 부진, 송구스럽다…신태용 감독 변함없이 신뢰”
  • 승인 2017.10.1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은 19일 축구대표팀의 부진과 협회 임직원들의 비위에 대해 공개 사과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정몽규 축구협회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대표팀의 부진한 경기와 더불어 협회에 대한 비판이 계속되는 것에 대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대한축구협회는 거스 히딩크 전 감독 부임을 둘러싼 깔끔하지 못한 일처리로 국민적 비난을 사고 있다. 이와 맞물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 역시 경기력 저하로 집중 포화를 맞자 정 회장이 성난 여론을 달래기 위해 직접 전면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임직원들이 골프장, 유흥업소 등에서 공금을 사적으로 사용한 사건 역시 정몽규 회장의 사과를 부추긴 꼴이 됐다.

사태가 터진 뒤 정 회장이 직접 입장 표명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몽규 축구협회장은 "히딩크 감독 논란으로 상황이 악화된 것은 무척 안타깝다. 초기에 대응을 명확히 하지 못한 지적은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하지만 그것이 이번 사태 본질을 덮을 수는 없다"고 전했다.

이어 정 회장은 "대표팀이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나와 협회는 신태용 감독에게 변함없는 신뢰를 보내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