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6 6회] 음원미션 지코&딘, 그라임비트 ‘요즘것들’ 행주·해쉬스완·영비·킬라그램 완벽무대…‘N분의1’·‘젓가락’·‘도박’ 공개, 올티·면도·더블케이·피타입 탈락 (종합 리뷰)
[쇼미더머니6 6회] 음원미션 지코&딘, 그라임비트 ‘요즘것들’ 행주·해쉬스완·영비·킬라그램 완벽무대…‘N분의1’·‘젓가락’·‘도박’ 공개, 올티·면도·더블케이·피타입 탈락 (종합 리뷰)
  • 승인 2017.08.05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쇼미더머니6 6회]

‘쇼미더머니6’ 음원미션에서 면도, 더블케이, 피타입, 올티가 최종탈락했다. 

4일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쇼미더머니6’ 6회가 전파를 탔다. 이날 ‘쇼미더머니6’에서 팀정하기 2차 선택이 시작됐다. 

한명의 래퍼도 없는 타이거JK 비지 팀의 타이거JK는 “여유롭다. 생각대로 되고 있다. 지금 뽑힌 애들은 다 못한다. 넉살은 1차, 2차, 3차 다 못했다”며 독설을 내뱉어 웃음을 자아냈다.

프로듀스 공연 1위 팀인 박재범 도끼 팀은 우디고차일드를 첫 번째로 지목했다. 우디고차일드는 “함께 가겠다”며 기쁨의 춤을 췄다. 이어 지코와 딘은 올티를 지명했다. 

네 팀이 돌아가며 팀원을 지목했고 최자와 개코는 “아직도 기회가 안 온 게 의아하다. 면도를 선택하겠다”며 마지막 자리로 면도를 선택했다. 모든 선택이 끝나고 9명의 래퍼는 최종 탈락했다.

   
▲ [쇼미더머니6 6회]

지코 딘 팀은 영비 올티 킬라그램 해쉬스완 행주, 박재범 도끼 팀은 네스 더블케이 우디고차일드 자메즈 주노플로, 다이나믹듀오는 넉살 라이노 면도 조우찬 한해, 타이거JK 비지 팀은 매니악 블랙나인 에이솔 우원재 피타입으로 확정됐다.

모든 멤버가 정해진 후 음원 미션이 이어졌다. 프로듀서들은 팀원 중 한명을 탈락시켜야 한다. 첫 번째 음원미션은 다이나믹듀오 팀이 무대에 올랐다. 최자는 본인의 집을 공개했다. 최자는 “친구들과 요리해서 먹는 걸 좋아한다”며 팀원들을 위해 요리를 준비했다.

개코는 “테마는 ‘N분의 1’이다”라며 미션곡을 공개했다. 면도는 비트를 들으며 “비트에 내가 잘 묻을 것 같다”며 “빨리 랩이 하고 싶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최자는 “이번 미션에서 한명이 떨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무대에서 조우찬은 도입부를 맡으며 잠재력을 보였다. 면도, 한해, 라이노에 이어 넉살이 능숙하게 곡을 이어받았다. 조우찬은 마지막 랩을 화려하게 장식하며 모두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 [쇼미더머니6 6회]

무대가 끝난 후 개코는 “너무 만족스럽다. 우리가 정말 잘 데려왔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지코와 딘 역시 “우찬이 최고”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도끼는 “라이노 잘했다. 떨어지면 문제가 있는 거다”고 밝혔다.

최자와 개코는 고민 끝에 “같은 실력이라면 새롭게 발견된 래퍼에게 기회를 주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며 탈락자로 면도를 호명했다. 

두 번째 무대는 타이거JK 비지 팀이 올랐다. 미션에 앞서 매니악, 블랙나인, 에이솔, 우원재, 피타입은 의정부 복싱 체육관에서 타이거JK와 비지를 만났다. 팀원들은 체육관에서 함께 운동을 시작했다.

타이거JK 비지 팀은 ‘젓가락’ 무대를 공개했다. 매니악, 블랙나인은 연이어 에너지가 넘치는 랩을 쏟아냈다. 에이솔은 가사 실수를 연발해 아쉬움을 샀다. 피타입은 라임이 돋보이는 랩을 선보였지만 에이솔과 마찬가지로 실수했다. 이후 비트가 바뀌고 우원재는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랩을 선보였다. 타이거JK 비지는 가사를 실수한 피타입과 에이솔 중 피타입을 탈락자로 결정했다. 

   
▲ [쇼미더머니6 6회]

네스, 더블케이, 우디고차일드, 자메즈, 주노플로가 속한 박재범 도끼 팀은 ‘도박’ 무대를 공개했다. 래퍼들은 도박을 콘셉트로 무대를 꾸며 각자 자신감 넘치는 랩을 선보였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나선 더블케이가 가사 실수하며 상당부분을 얼버무렸다. 

무대가 끝난 후 박재범은 “쇼미더 머니 음원 역사상 가장 멋진 무대가 나올 거라 생각했는데”라며 더블케이의 실수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결국 박재범은 탈락자로 더블케이의 이름을 호명했다. 더블케이는 “이게 맞는 것 같다. ‘쇼미더머니’보다 내 역사가 더 길다. 앞으로도 할 거다. 배우고 간다”며 결과를 승복했다.

   
▲ [쇼미더머니6 6회]

지코 딘 팀은 그라임 비트의 ‘요즘것들’을 공개했다. 영비, 올티, 킬라그램, 해쉬스완, 행주는 무대 전부터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다. 래퍼들은 그라임 비트의 ‘요즘것들’에 완벽한 랩을 구사하며 다른 래퍼들과 프로듀서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쇼미더머니6’ 6회 말미 지코 딘은 최종 탈락자로 올티를 호명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 사진= Mnet ‘쇼미더머니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