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방송] ‘꽃길만 걷게 해줄게’… ‘프듀2’ 연습생 데뷔∙컴백 러시…워너원∙뉴이스트W∙사무엘∙더보이즈∙MXM∙JBJ 등 [영상]
[별별★방송] ‘꽃길만 걷게 해줄게’… ‘프듀2’ 연습생 데뷔∙컴백 러시…워너원∙뉴이스트W∙사무엘∙더보이즈∙MXM∙JBJ 등 [영상]
  • 승인 2017.07.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단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워너원, 뉴이스트W, 사무엘, JBJ

‘프로듀스101 시즌2’(이하 ‘프듀2’)가 국민 프로듀서들의 엄청난 지지를 받으며 종영한 지도 벌써 한 달이 넘는 시간이 지났다. 하지만 종영 이후에도 ‘프듀2’에 출연했던 연습생들에 대한 팬들의 관심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이러한 여세를 모아 ‘프듀2’ 출연 연습생들은 각자의 위치로 돌아가 ‘꽃길’로의 걸음을 내딛기 시작했다.

최종 데뷔조인 11인에 이름을 올려 ‘워너원’으로 데뷔 준비 중인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은 물론 김종현, 강동호, 최민기가 속한 유닛 그룹 ‘뉴이스트W’, 브랜뉴뮤직 연습생이었던 임영민, 김동현의 유닛 그룹 MXM 등 많은 연습생들이 종영 이후 데뷔 또는 컴백 등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것.

‘프듀2’의 아성을 넘어 소속 그룹의 일원으로서 진정한 ‘꽃길’을 걷기 시작한 연습생들의 근황을 살펴보자.

   
 

♦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데뷔조 순위 변동폭이 종잡을 수 없이 컸던 ‘프듀2’를 향한 역대급 관심 속에서 탄생한 11인의 데뷔조 ‘워너원’은 오는 8월 7일 데뷔를 앞두고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직 데뷔까지는 약 2주 가량의 시간이 남은 상황이지만, ‘워너원’ 효과는 종영 직후부터 지금까지 현재 진행형이다. 고척 스카이돔 데뷔 쇼케이스 2만석 매진을 시작으로 데뷔 미니앨범은 사전예약 오픈 이틀만에 선주문 50만 장을 돌파했다. 특히 국내 최대 온라인 음반 판매사이트 예스24에서는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집계 결과 워너원의 데뷔 미니앨범이 1위에 등극했다고 밝히기도 해 역대급 인기를 실감케 했다.

뿐만 아니라 ‘워너원’은 본격 데뷔 전부터 ‘주간아이돌’ ‘해피투게더’ ‘오빠생각’ ‘워너원 고’ ‘SNL’ ‘택시’ ‘한끼줍쇼’ ‘이불밖은 위험해’ 등 공중파와 케이블을 넘나드는 예능 출연을 확정하며 시즌1의 ‘아이오아이’를 넘는 활동을 예고했다.

또 현재 촬영한 것으로 알려진 5개의 광고 이외에도 광고계 러브콜도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

현재 ‘워너원’은 데뷔 타이틀곡 후보 ‘활활’과 ‘에너제틱’을 두고 팬들의 대국민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된 타이틀곡으로 데뷔를 하겠다는 것이 소속사 YMC의 설명.

이를 위해 워너원 멤버들은 각자의 매력이 담긴 티저무비를 순차적으로 공개 중이다. 현재까지 황민현, 박지훈, 김재환, 라이관린, 이대휘, 배진영, 윤지성, 박우진, 옹성우, 하성운의 티저무비가 공개된 상황. 남은 것은 ‘프듀2’의 1위이자 센터인 강다니엘의 티저 무비 뿐이다.

가는 곳 마다 상상 이상의 화력을 자랑하며 역대급 데뷔를 준비 중인 워너원은 오는 8월 3일부터 Mnet 리얼리티 프로그램 ‘워너원 고’를 통해 11명 멤버들의 합숙 리얼리티부터 데뷔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공개할 예정이다.

‘워너원’으로 그룹 활동과 개인 예능 활동 등을 이어갈 11명 멤버들의 활약에 가요계는 물론 팬들의 이목까지 집중되고 있는 만큼, 그들의 활동기에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 뉴이스트W - 김종현, 강동호, 최민기

플레디스 연습생으로 ‘프듀2’에 출연했던 뉴이스트의 김종현, 강동호, 최민기, 황민현. 아쉽게도 최종 데뷔조에는 황민현만이 이름을 올렸지만, 남은 멤버들은 유닛 그룹 ‘뉴이스트W’로 컴백해 아쉬움 가득한 국민 프로듀서들의 마음을 달랬다.

지난 25일 스페셜 싱글 앨범 ‘있다면’을 공개한 뉴이스트는 음원 공개 직후 벅스,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등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실시간 1위 차트 진입은 물론 그 외의 음원 사이트에서도 상위권 차트에 진입하며 음원 차트를 뒤흔들었다.

또한 음원 사이트 멜론의 급상승 검색어에는 이전에 발매되었던 ‘Look’, ‘여보세요’, ‘Love Paint’, ‘여왕의 기사’ 등 뉴이스트의 곡들이 연달아 올라오며 뉴이스트W의 저력을 확인시켰다.

뉴이스트W의 신곡 ‘있다면’은 지금 곁에 없는 이에 대한 쓸쓸한 그리움을 가정법으로 노래한 곡으로 깊은 슬픔과 아쉬움을 멤버들의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담담하게 담아낸 곡이다.

뉴이스트W는 같은 날인 25일 오후 11시에는 네이버 V LIVE 'NU'EST-W V LIVE Mini Concert L.O.Λ.E Night'를 통해 그들을 기다려준 팬들을 만났다. 뉴이스트 W는 팬들을 위해 감사함과 애정을 담아 신곡 ‘있다면’은 물론 ‘ONEKIS2’, ‘Thank You’, ‘여보세요 2017ver.’을 감미롭게 불러주었고 유쾌한 토크로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방송 말미 멤버들은 “음원 공개 후 정말 기뻤다.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제일 크고 진실된 그 마음을 팬들에게 전하고 싶었다”라며 팬들에게 애정을 표하며 고마움을 담은 눈물 섞인 마무리 인사를 했고 뉴이스트 W는 V LIVE 방송 마지막 팬들의 5천5백만 하트를 받으며 방송을 마쳤다.

   
 

♦ 사무엘 - 김사무엘

‘프듀2’에서 강력한 데뷔조 후보로 점쳐졌던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연습생 김사무엘은 아쉽게 최종 데뷔조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지만 곧바로 정식 솔로 데뷔 소식을 알렸다.

오는 8월 2일 첫 데뷔 미니앨범 ‘SIXTEEN’으로 솔로 데뷔 포문을 여는 사무엘은 이번 앨범을 통해 ‘보석함(Jewel Box)’, ‘식스틴(Feat. 창모)’, ‘I Got it(Feat. Maboos)’, ‘With U(Feat. 청하)’, ‘123(One Two Three)(Feat. Maboos)’, ‘I’,m Readay’을 포함해 총 6개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용감한 형제는 신흥 대세 청하와 창모와의 신선한 조합을 신의 한 수로 꼽으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일명, 죽이는 앨범이라 호언장담한 그는 브레이브 사단의 프로듀서들과 함께 모든 시간을 할애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는 후문이 들려오는 만큼 솔로가수로서 활약할 사무엘에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 더보이즈 - 주학년

로엔 레이블 크래커 엔터테인먼트가 하반기 첫 선을 보이는 보이그룹 ‘더보이즈(THE BOYZ)’는 ‘프듀2’에 출연했던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주학년의 합류로 화제를 모았다.

주학년, 현재, 선우, 영훈, 활, 케빈, 상연, 주연, 뉴, 큐, 제이콥, 에릭 등 12명으로 구성된 ‘더보이즈’는 완전체 멤버만 공개됐으며, 데뷔일은 미정이다. 하지만 정식 출격 전부터 ‘더보이즈’는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며 정식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중이다.

특히 지난 22일 ‘더보이즈’는 네이버 V앱 모바일 생방송을 진행하는 것으로 완전체 모습을 대중에게 처음으로 공개한 뒤 파격 행보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이번 V라이브는 더보이즈의 정식데뷔 전 처음으로 진행한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약 5만 명의 시청자가 접속, ‘좋아요’에 해당하는 하트 4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시작부터 압도적 기록을 써내려갔다.  이는 더보이즈가 멤버 공개를 시작한지 단 5일만에 세운 기록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또한 더보이즈는 이날 처음으로 선보이는 V라이브를 통해 당일 'V라이브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도 토했다.

현재 더보이즈는 12인 완전체 단체 프로필 필름까지 단독 선공개 한 상황. 이날 단체 프로필 필름에는 특히 "'100만 하트'를 넘어설 경우 특별 V라이브를 진행하겠다"는 공약이 붙어있었고, 프로필 공개 직후 '130만 하트'가 쌓인 것으로 집계되면서 더보이즈는 가뿐히 목표를 달성하는 수확을 맛볼 수 있었다. 더보이즈는 이에 따라 이날 오후 10시 공약을 이행하는 방송을 특별히 진행하는 등 하루종일 바쁜 나날을 보내야했다.

한편 ‘더보이즈’는 오는 8월 MBC 에브리원과 함께 데뷔 준비기를 담은 첫 리얼리티 방송 ‘꽃미남 분식집’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8월 23일 수요일 밤 8시 30분 MBC뮤직 첫 방송을 시작으로 같은 날 밤 11시 MBC에브리원 채널에서도 편성을 확정했다.

‘더보이즈’의 데뷔 리얼리티 방송 ‘꽃미남 분식집’은 기존 리얼리티 포맷과는 다른 차원의 ‘리얼 예능’ 콘셉트를 표방한다.

‘더보이즈’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돌 최초 정식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아 기간 한정 분식집을 오픈, 국내 최고 떡볶이 제조 전문가 및 셰프에게 요리 교육을 받아 매장운영과 홍보, 서빙까지 직접 나설 예정이다. 치열한 ‘신인 전쟁’ 속 ‘더보이즈’가 대중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데뷔준비과정 및 일상 공개와 더불어 ‘분식집 경영’이라는 차별화된 영업 방식을 선택한 것.

그 첫 번째로 ‘더보이즈’는 지난 22일 오후 서울 한남동과 신촌에서 ‘꽃미남 분식집’의 런칭을 알리는 예비 프로모션을 진행, 시민들에게 직접 준비한 떡볶이와 장미꽃을 나눠주는 첫 오프라인 이벤트를 가졌다. 이날은 36도를 넘는 폭염에도 ‘더보이즈’를 보기 위해 각 장소마다 1000여명 이상의 팬들이 운집, 그야말로 인산인해 속 ‘북새통’이 빚어지기도 했다.

‘꽃미남 분식집’으로 본격적인 데뷔 준비를 이어나갈 ‘더보이즈’가 ‘주학년 효과’를 넘어선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MXM - 임영민, 김동현

‘프듀2’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아쉽게도 데뷔조에 이름을 올리지 못한 브랜뉴뮤직 연습생 임영민과 김동현은 27일 유닛명 ‘MXM’으로 첫 데뷔 싱글을 발표한다.

임영민과 김동현의 유닛명 'MXM (BRANDNEW BOYS)'은 'MIX & MATCH'의 약자이자, 'MORE X MORE'의 약자로 임영민, 김동현 두 멤버의 매력을 합쳐 새로운 매력으로 선보이겠다는 의미와 함께 계속해서 더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임영민과 김동현의 유닛 ‘MXM’의 데뷔 싱글에는 브랜뉴뮤직의 수장 라이머를 포함 브랜뉴뮤직의 모든 히트 프로듀서들이 대거 참여하여 더욱 힘을 실고 있다고 알려져 힙합의 명가로 군림해온 브랜뉴뮤직의 음악적 스펙트럼이 비단 힙합에 국한되지 않고 얼마나 넓은지 그리고 얼마나 견고한지를 이번 임영민, 김동현의 유닛 프로젝트를 통해 다시 한번 케이팝씬에 확인 시켜줄 전망이다.

2곡이 수록되는 이번 MXM의 데뷔 싱글 타이틀 곡인 'GOOD DAY (굿데이)'는 워너원의 이대휘가 세븐틴의 '예쁘다', 다비치의 '두 사랑' 등을 만든 히트 프로듀서 동네형, 원영헌과 함께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완성했으며, 수록곡인 'I JUST DO (아이저스트두)'는 MXM의 멤버 김동현이 작사, 작곡하고, ‘프로듀스 101 시즌2’의 'Oh Little Girl', 버벌진트의 '충분히 예뻐' 등을 만든 키겐이 김동현을 도와 전체적으로 곡을 프로듀싱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브랜뉴 연습생 이대휘가 ‘워너원’ 데뷔조에 이름을 올리며 유닛으로 출격을 알리게 된 임영민과 김동현이 ‘브랜뉴’의 명성을 이을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 역시 집중되고 있다.

   
 

♦ JBJ - 타카다 켄타, 김용국, 김태동, 김상균, 노태현, 김동한, 권현빈

국민 프로듀서들의 염원으로 만들어진 ‘정말(J) 바람직한(B) 조합(J)’ 유닛 그룹 JBJ 역시 꿈을 넘어서 현실 데뷔를 앞두고 있다.

지난 12일 복수의 방송 관계자들은 ‘프듀2’의 가상 유닛그룹 JBJ가 데뷔를 앞두고 준비중이라고 알렸다. 각 연습생들의 소속사는 JBJ의 프로젝트 유닛그룹 활동에 대해 긍정적으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YG케이플러스 연습생 권현빈은 거취에 결정을 내리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핫샷 소속사 스타크루이엔티는 11일 공식 카페를 통해 핫샷 컴백일이 7월 15일임을 밝히며 “노태현은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국민 프로듀서님들 사랑을 받았던 멤버들과 JBJ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라고 공지하며 JBJ의 데뷔를 공식화 하기도 했다. JBJ가 9월 활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이야기는 전해졌지만, 정확한 데뷔 일정은 미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워너원’이 8월 7일 데뷔해 본격 활동을 하는 만큼 워너원의 활동기간은 피해 JBJ가 출격 할 것이라는 예상이 전해지고 있다.

시즌 1 이후 탄생했던 프로젝트 유닛그룹 ‘아이비아이’가 ‘JBJ’와 비슷한 맥락에서 성공적인 활동을 펼쳤던 만큼, ‘프듀2’를 통해 탄생한 JBJ는 어떤 모습으로 활약을 할지 궁금증이 모인다.

이 외에도 아더앤에이블 노태현이 소속된 ‘핫샷’, 춘 엔터테인먼트 연습생 김용국과 김시현이 소속된 유닛 그룹 ‘용국&시현’, C2K엔터테인먼트 김성리, 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이우진이 소속된 ‘더 이스트라이트’, FNC연습생 유회승이 소속된 그룹 ‘엔플라잉’ 등도 가요계에 데뷔 또는 컴백 소식을 알리며 활발한 활동 계획을 알렸다.

[뉴스인사이드 홍혜민 기자/사진=플레디스, 크래커엔터테인먼트,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브랜뉴뮤직, YMC엔터테인먼트, 노태현 인스타그램/영상=이현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