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안티카페 퇴치 카페 등장, '김연아 사수대' 자처
김연아 안티카페 퇴치 카페 등장, '김연아 사수대' 자처
  • 승인 2009.04.05 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김지원 기자] 김연아의 안티 카페가 등장하면서 김연아 안티카페 퇴치 카페도 등장하고 있다. 현재 '피겨여왕' 김연아 안티카페는 10여개 정도가 활동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중 몇몇은 네티즌들의 융단 폭격으로 카페를 폐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연아 안티카페 퇴치 카페는 김연아의 안티 카페 존재가 알려지면서 생겨나기 시작해 5일 오전 1시 현재 100여개가 넘게 생겨난 것으로 보인다.

'김연아 사수대'를 자처하는 이들 김연아 안티 카페 퇴치 카페 운영자들은 가입한 회원들과 함께 김연아 안티 카페에 방문, 해당 카페의 운영자들과 난상토론을 벌이거나 항의 및 비난 댓글을 올리는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反 김연아 안티 카페 회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몇몇 김연아 안티 카페는 이미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문을 닫고 있다.

하지만 네티즌들의 反 김연아 안티 카페 활동에 대해 "다양한 개인의 사고를 가로막는 획일적이고 집단적 행위"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대다수의 격찬을 받고 있는 김연아에 대해서도 반대 의사를 가진 사람이 있을 수 있으며 이것이 법적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는다면 '반대나 찬성'은 개인의 선택이라는 얘기다.

현재 김연아 안티 카페에는 "김연아가 너무 많이 TV광고를 찍는다. 자기가 무슨 연예인인줄 아냐" 는 비방글이 올라와 있고 "못생겼다", "김연아에게 치아교정은 바로 성형수술" 등 인신공격에 가까운 악플성 게시물이 주로 올라와 있다.

한편, 최근 2009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에서 여자 싱글로는 최초로 꿈의 200점대를 돌파하며 우승을 거머쥔 김연아는 한국에서 40여일간의 달콤함 휴식을 갖고 오는 5월 경 캐나다 토론토로 돌아가 동계올림픽 금메달을 위한 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올해 대학 새내기가 된 김연아는 휴식중 고려대 입학식에 참석했으며, 참석 당시 착용한 의상은 '김연아 패션' 등으로 화제를 낳고 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김연아 한 달 후 토론토로 전지훈련, 국내서 안하는 이유?]

[VOD-김연아 “내 자녀에겐 피겨 안 시키겠다”]

[VOD-‘여왕의 귀환’ 김연아, 온 국민 ‘이목집중’ ]

['꿈의 200점' 김연아를 만든 '그림자들' ]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