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6 3회] 에이솔·블랙나인·피타입·우원재 3차 예선 통과, 심사위원 극찬+반전 결과는?
[쇼미더머니6 3회] 에이솔·블랙나인·피타입·우원재 3차 예선 통과, 심사위원 극찬+반전 결과는?
  • 승인 2017.07.1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미더머니6'에서 에이솔 블랙나인이 각각 페노메코와 보이비를 꺾고 3차 예선을 통과했다.

14일 오후 Mnet '쇼미더머니6'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3차 예선이 공개됐다.

3차 예선에 앞서 지구인, 슬리피의 2차 예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행주는 "보이비 응원갔다 지구인이 예상치 못하게 탈락하는 거 보고"라며 현장 접수를 해 도전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지구인 복수하러 온 거 아니냐"란 타이거jk의 말에 "복수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했는데"라고 웃었다.

비지가 "몸이 조금 안 좋았었다고 하는데 이제 괜찮냐"라고 묻자 "왼쪽 눈이 거의 안 보인다. 이쪽 심사위원이 안 보인다"라고 털어놨다.

행주는 "갑자기 하루 아침에 왼쪽 눈이 뿌옇게 안 보였다. 스트레스가 가장 큰 문제라고 한다. '쇼미4' 탈락하고 나서 제 스스로한테 자존심이 상했다. 래퍼로 자존심 상하는 걸 나를 압박했다. 1년 2년 하다보니 많이 안 좋아졌다"라며 "실명 위험이 있고 난치병이라고 하더라. 매 순간 즐겁다. 눈이 안 보이고 어지럽고 뒷전으로 미루고 신났다. 즐겁게 부딪히려고 한다. 그러면 아마 완치되지 않을까요?"라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곧이어 행주는 랩을 시작했고, 심사위원의 올 패스를 받았다. 참가자들은 "행주의 재발견"이라고 칭찬했다.

이어 슬리피의 2차 예선도 공개됐다. 긴장하는 슬리피에게 넉살은 "긴장하지 마라. 본능에 따라 가면 잘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슬리피는 랩을 시작했고, 박재범 도끼를 제외한 개코 최자, 타이거jk 비지, 지코 딘은 패스를 눌렀다.

슬리피는 "불구덩이 피했다. 내 목표는 끝났다"라고 좋아했다.

이어 공개된 3차 예선의 첫 무대는 마이크로닷과 매니악의 1대1 랩배틀. 마이크로닷은 매니악을 고른 이유에 대해 "원래 2차 예선부터 미국에서 오신 분이랑 하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마이크로닷은 시즌4 당시 비와이에게 승리한 것을 떠올리며 비와이처럼 만들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랩이 끝나고 프로듀서들은 "둘다 세다" "이거 뭐냐"라고 놀랐다. 박재범은 "매니악 형님은 2차 때 긴장한 것 같은데 자신감이 확실이 붙었다"라고 칭찬했다. 심사위원들은 상의를 거쳐 매니악을 다음 라운드 진출자로 꼽았다.

매니악은 "꼭 연락해라"라며 "사람 잘못 골랐다. 가라"라고 마이크로닷에게 인사를 했다.

이어진 대결은 디기리, 피타입이었다. 디기리는 "2차 때는 전략적 연기였다. 3차 때는 형 이런 사람이라는 것 보여주겠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무대를 마친 후 최자는 "올드하다고 했는데 숙련된 모습이었다"라고 칭찬했다. 타이거JK는 "어떤 결과 나오든 둘 다 멋있었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킬라그램과 케이준의 무대가 공개됐다. 케이준이 킬라그램에 승리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우원재는 이그니토를 선택 1대1 배틀에 나섰다. 출연자들은 "무서운 랩을 무서운 실력으로 한다" "악마랑 같이 랩한다고 생각하면 그 그림 재밌다" "악마와 악마의 만남"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그니토는 "봉변당한 느낌이었다. 우원재를 좋게봐서 우리 같은 사람이 많이 올라가야 한다. 여럿이 올라가야 한다 어둠을 심어 놓자고 했다"라고 말했다.

어두운 느낌이 가득한 무대를 만는 우원재와 이그니토. 지코는 "이 무대는 진짜 레전드"라고 좋아했다.

최자는 "2대2다. 한곡만 딱 더들어 봤으면 좋겠다"라고 극찬했으며 타이거JK는 "이미 팬이 됐다. 계속 보고 싶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동점이 나왔고, 두 사람은 한 번 더 무대를 꾸몄다. 결과는 우원재의 승리.

이어 타이노와 네스의 대결이 공개됐다. 모델 기럭지를 자랑하는 두 사람의 등장에 개코는 "패션위크에 온 모델 느낌이다"라고 평가했다. 네스가 3차 예선에 합격했다

박재범은 "두 분 다 깔끔하게 잘했다"라고 칭찬한데 이어 도끼는 "곡 해석도 잘했다. 꽉 채웠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심바자와디와 주노플로의 무대가 공개됐다.

완벽한 호흡으로 무대를 마친 주노플로는 "연습만큼 잘했다, 심바자와디는 "주노플로가 라이브에서 퍼포먼스가 좋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승리는 주노플로의 차지였다.

3차 예선에서 페노메코는 에이솔을 대결 상대로 골랐다. 심사위원들은 페노메코의 승리를 예상했지만, 에이솔 역시 반전의 랩 실력을 자랑했다. 심사위원 모두 에이솔의 실력에 놀랐다. 결과는 에이솔의 승리였다. 

타이거jk는 "너무 반전이 컸다. 다른 지원자들과 했으면 쉽게 통과할 수 있는 무대였다"라고 평가했다. 지코는 "에이솔이 임팩트가 셌다. 이기는 랩을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비와 블랙나인의 대결. 보이비는 2차 예선에서 잘 기억나지 않은 인물로 블랙나인을 꼽으며 그를 대결 상대로 지목했다.

하지만 보이비는 블랙나인이 올패스로 통과한 사실을 알고 당황했다. 

공개된 무대를 보고 최자는 "이렇게 잘 할 줄 몰랐다"라며 "둘이 완전 다 죽여놨다"라고 놀랐다.

개코가 3차 예선 통과자를 발표했고, 블랙나인 이름이 호명됐다.

보이비는 "나도 잘했지만 블랙 나인도 잘했다. 내 목표는 우승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기왕이면 많이 고생해라"라며 블랙나인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떠났다.

두 사람 무대에 이어 피타입과 디기리의 심사 결과가 나왔다. 동점으로 재대결이 불가피해졌다. 재대결 무대를 본 심사위원들은 고민에 빠졌다. 공개된 심사 결과, 피타입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됐다.  

[스타서울TV 이현지 기자/사진=Mnet '소미더머니6'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