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언론 삼성 LED TV 극찬 '폭발적인 반응'
해외언론 삼성 LED TV 극찬 '폭발적인 반응'
  • 승인 2009.03.3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LED TV ⓒ 삼성전자

[SSTV|박정민 기자] 삼성 LED TV가 출시되자마자 해외 언론의 호평이 끊이지 않고 있다.

31일 업계와 해외 언론에 따르면 삼성 LED TV가 정보통신(IT) 전문 인터넷 미디어 영국 CNET, 영국 최고 권위의 AV 전문잡지 'What Hi Fi', 월스트리트 저널, 독일의 Focus 등 세계적인 매체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영국 CNET은 최근 출시된 삼성 LED TV 7000시리즈에 대한 집중 리뷰에서 최고전수인 9.0점을 부여하며 "환상적인 디자인과 놀라운 화질을 구현해내 사랑에 빠질만한 TV"라고 극찬했다.

또한 영국 최고 권위의 AV잡지 'What Wi Fi'도 이 제품에 대해 별 다섯개의 만점을 부여했다. 이 잡지는 삼성 LED TV의 슬림한 디자인, 전반적인 제품기능, 깨끗하고 생생한 고화질 등에 높은 점수를 줬고, 특히 디자인의 경우 "업계에서 흔히 이야기하는 슬림과는 다르다. 튜너 일체형임에도 불구하고 전체 두께가 손가락 한 마디 굵기에 불과하다"며 29mm대의 초슬림 디자인을 높이 평가했다.

월 스트리트 저널은 삼성 LED TV 7000에 적용된 '인터넷 TV' 기능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월 스트리트 저널은 LED TV의 인터넷 TV 기능에 대해 "야후 위젯 기능이 바보상자로만 여겨져 왔던 TV에 새로운 브레인을 제공한다"는 제목의 리뷰를 통해 삼성 LED TV의 성능에 호평을 늘어놓았다.

독일의 Focus도 "삼성을 비롯한 파나소닉, 필립스 등 많은 업체들이 TV와 인터넷을 연결하는 제품을 선보이거나 앞으로 선보일 예정이지만 삼성이 최고의 성능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 같이 해외언론의 극찬이 이어지자 삼성전자 관계들조차 놀랍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LED TV 제품에 자신은 있었지만 초기부터 이렇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며 "올해 전략 모델일 LED TV에 대한 인기가 삼성 TV 신화를 이어가는데 원동력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 김래원 "복원가에게 직접 기술 전수받아"]

[준표-준희 금단의 사랑 '꽃보다 남매' 패러디 '기발해']
[금메달리스트 김연아의 '갈라쇼-골드' 시청률도 금빛]
['개콘' 동기 김경아-권재관 핑크빛 열애설 '그 진실은?']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