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빅뱅 '2NE1'으로 명칭 교체, '도용논란' 마침표
여자빅뱅 '2NE1'으로 명칭 교체, '도용논란' 마침표
  • 승인 2009.03.30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NE1 ⓒ YG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SSTV|박정민 기자] 여자빅뱅 '21'이 이름 논란에 휘말리며 정식 표기를 '2NE1'으로 바꾸기로 했다.

YG 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27일 "'여자빅뱅'이라 불린 여성 4인조 신인 그룹의 팀명이 '21'이고 '투 애니 원(To Anyone), 즉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악'이라는 뜻을 나타내고 있다"고 공식발표 했다.

그러나 며칠 후 같은 이름과 뜻을 가진 가수가 지난 2005년 활동한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름 도용논란에 휩싸였다.

원조 21(본명 어광효)은 2005년 2월 ‘내 영혼의 무게’(My Soul’s Weight)라는 앨범으로 데뷔했지만, 크게 주목 받지 못하고 활동을 접었다. 하지만 21이라는 이름으로 앨범을 내고, 데뷔를 했던 것은 사실이다.

이에 YG 측은 "같은 이름의 가수가 있는줄 몰랐다. 본의 아니게 피해를 줘서 해당 가수에게 미안하다"며 "여자 빅뱅은 'To Anyone'의 표기와 의미는 공식적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2NE1'으로 공식 교체해 활동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2NE1'의 의미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악'이라는 뜻은 배제한 채 '언제나 21살의 나이처럼 도전적이고 신선한 음악을 보이는 그룹과 누구에게도 지지않는 블랙잭의 최고넘버'란 의미만 쓰기로 했다.

여기에 2NE1의 NE는 New Evolution의 약자로, 21세기의 새로운 진화를 의미를 포함시켰다.

한편, 박봄,산다라박,공민지,씨엘로 이뤄진 4인조 여성그룹'2NE1'은 빅뱅과 함께 LG전자 CYON의 억대 CF 모델로 발탁, 빅뱅과 함께 부른 롤리팝이 바로 27일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동시에 공개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 김하늘 "스캔들 하도 많이 나서 별로.."]

[여자빅뱅 '21' 롤리팝 음원공개 '빅뱅팬들 전폭 응원!]
[여자빅뱅 '21' 빅뱅과 함께 한 롤리팝 공개 '기대만발'
]

[여자빅뱅 "원더걸스, 소녀시대 비켜!"]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