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여왕' 김연아 때문에 웃는 사람들
'피겨여왕' 김연아 때문에 웃는 사람들
  • 승인 2009.03.3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아 ⓒ 김연아 공식 홈페이지

[SSTV|이진 기자] 원래부터 각종 CF계의 러브콜을 받아오던 김연아였고 다수의 CF를 통해 국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왔던 김연아가 지난 29일 미국 LA에서 개최된 '세계피겨선수권대회'에서 세계 신기록 경신을 거듭하며 우승을 거머쥐어 김연아를 광고 모델로 세웠던 다수의 기업들의 웃음꽃이 폈다.

'씽씽송'으로 화제가 됐던 에어컨 하우젠과 '김연아 화장품'이라는 애정어린 별칭으로 불렸던 화장품 라끄베르, 김연아의 실제 연습 장면을 실은 듯한 광고로 눈길을 끌었던 메일 우유 등이 '김연아 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매상을 올리고 있는 것. 대기업들은 “모델료가 아깝지 않은 효과”라며 웃음꽃을 피웠다.

실제로 김연아가 광고 모델로 활동한 우유와 생리대, 생수 등은 지난주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약 70% 신장(롯데마트 28-29일 집계)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라크베르는 약 270%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고 한 매체가 보도했다. 에어컨 하우젠 역시 3월 2째주에 400여대의 예약 주문을 받는 등 전월 대비 약 40%의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김연아 선수를 협찬한 액세서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의 경우 '김연아 쥬얼리'로 입소문이 나면서 백화점 매장 등 김연아 관련 상품들이 대부분 품절이 됐다고 한다. 쥬얼리 브랜드 중에서도 비교적 고가 브랜드에 속하는 쥬얼리이지만 김연아의 광고 효과로 약 30%의 매출 신장세를 보인 것.

뿐만 아니라 김연아의 출전경기 배경음악을 담은 음반들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7일 김연아의 클래식 컴필레이션 음반인 '페어리 온 디 아이스'는 판매고 5만장을 훌쩍 넘어선 상태다. 이 앨범에는 '세헤라자데', '죽음의 무도' 등 김연아가 즐겨 듣는 곡 약 20여곡이 담겨 있다.

한편, 김연아는 오는 31일 귀국할 예정이며 휴식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강지환 "김하늘, 내가 안 찼어"]

[각본없는 드라마 '스포츠 중계' 대한민국 열도 '후끈']

[김연아 우승에 SBS 시청률도 대박 '갈라쇼' 기대]

['노메달 굴욕' 아사다 마오 신발투척 논란, 알고보니 '봉제인형']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