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지드래곤과 '팔레트' 작업, 초반부터 조언-상의 많이 드렸다"
아이유 "지드래곤과 '팔레트' 작업, 초반부터 조언-상의 많이 드렸다"
  • 승인 2017.04.2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유 "지드래곤과 '팔렛트' 작업, 초반부터 조언-상의 많이 드렸다"

가수 아이유가 지드래곤과의 작업 후기를 밝혔다.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 발매 기념 음감회가 진행됐다.

이날 아이유는 타이틀곡 '팔레트'에서 지드래곤과 호흡을 맞춘 것에 대해 "제가 원래 음악적으로 팬이다"고 말문을 열었다.

아이유는 "'팔렛트'를 만들 때 지드래곤에게 조언을 많이 구했다. 피처링에 대한 생각은 없었고, 조언이나 상의를 많이 드렸다"고 말했다.

 

이어 "만들면서 뒷 부분에 랩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미 가사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있고, 트랙과 어울리기도 하고 저에게 25살이 아닌 선배로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분을 찾다보니 지드래곤 선배님이 생각났다"고 설명했다.

아이유는 "다행이 흔쾌히 허락해주셔서 같이 재미있게 작업을 했다"면서 "정말 기대이상이었다. 너무 좋은 랩을 보내주셔서 감사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아이유는 "'팔레트'는 지난 번 앨범에 있었던 '23'과 맥을 같이하는 곡"이라면서 "'23'은 극과 극 취향에 대해 언급한다면, 2년이 지난 지금 제가 좋아하는 것은 또박또박 집어 낼 수 있을 정도라는 것을 노래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유는 "전부 다 나의 이야기다. 제가 일기장에 쓰는 말들을 그대로 가사로 옮겨서 만든다"고 덧붙였다.

[스타서울TV 송초롱 기자 / 사진=고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