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돼지 발정제’ 자서전 논란에 “내가 그 일에 관여한 건 아냐, 책 포맷 탓”
홍준표, ‘돼지 발정제’ 자서전 논란에 “내가 그 일에 관여한 건 아냐, 책 포맷 탓”
  • 승인 2017.04.2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자신의 자서전 속 내용으로 인해 불거진 ‘돼지 발정제 성범죄 논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21일 홍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무역협회 초청 특별강연 직후 기자들과 만나 “45년 전 홍릉에서 하숙할 당시 S대 상대생들이 했던 얘기를 기재하다보니 내가 관여된처럼 쓰여졌다”며 “내가 그 일에 관여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책의 포맷(형식)을 보면 S대 학생들끼리 한 이야기를 내가 관여된 듯이 해놓고 후회하는 것으로 정리해야되는 포맷”이라며 “10년 전 그 책이 나왔을 때 그걸 해명했기 때문에 당시 언론에 문제가 안됐다”고 설명했다. 그이어“요즘 그 이야기를 문제삼는 것 보니 이젠 유력후보가 돼 가는 모양”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2005년 홍 후보는 ‘나 돌아가고 싶다’는 제목의 자서전을 발간했다. 해당 자서전 속에서 홍 후보는 “우리는 흥분제를 구해온 하숙집 동료로부터 그 흥분제는 돼지 수컷에만 해당되는 것이지 암퇘지는 해당되지 않는다는 말을 나중에 듣게 되었다. 장난삼아 듣지도 않는 흥분제를 구해준 것이었다. 그런데 그 친구는 술에 취해 쓰러진 것을 흥분제 작용으로 쓰러진 것으로 오해를 한 것”이라고 친구의 성범죄 시도가 미수에 그친 상황을 설명했다.

홍 후보는 글의 말미에 “다시 돌아가면 절대 그런 일에 가담하지 않을 것이다. 장난삼아 한 일이지만 그것이 얼마나 큰 잘못인지 검사가 된 후에 비로소 알았다”고 썼고, 이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되며 대선후보 자질 논란까지 불러일으켰다.

[스타서울TV 홍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