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K스타랭킹] 이민호 7주 연속 중국 인기 1위...황치열·JYJ박유천·김수현·박시후 ‘톱5’
[글로벌K스타랭킹] 이민호 7주 연속 중국 인기 1위...황치열·JYJ박유천·김수현·박시후 ‘톱5’
  • 승인 2017.04.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서울TV(SSTV)가 글로벌 한류스타인 [글로벌K스타 랭킹]을 선정 발표한다. [글로벌K스타 랭킹]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한류스타, Kpop스타들을 각종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이다.

여전히 굳건한 중국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타들과 신흥 인기 스타들이 접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 [글로벌K스타 랭킹]에서는 2017년 4월 12일부터 2017년 4월 18일까지의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 10을 선정했다.

4월 둘째주 [글로벌K스타 랭킹]은 중국 최대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와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 웨이보 ‘스타세력차트’를 참조하여, SSTV의 방문자 수와 검색 수를 합산하여 선정한 랭킹이다. 매주 스타들의 화제성에 따라 순위가 약간씩 변동된다.

   
 

이번주 스타서울TV [글로벌K스타 랭킹]에는 이민호, 황치열, JYJ 박유천, 김수현, 박시후, 비, 엑소(EXO) 세훈, 엑소(EXO) 백현, 이준기, 이종석 등의 한류 스타와 글로벌 Kpop 스타가 ‘톱10’에 랭크되는 영예를 안았다.

◆ 이번 주(2017년 4월 12일~2017년 4월 18일) 글로벌K스타 인기 분석

   
 

이민호가 지난 주에 이어 무려 7주간 ‘글로벌K스타랭킹’ 부동의 1위를 지켰다.

최근 MBC 자연 다큐멘터리 'DMZ, 더 와일드'에 재능 기부 형태로 내레이션을 맡은 이민호. 'DMZ 더 와일드'는 중화권에서 인기가 높은 한류스타 이민호의 인기에 힘입어 다큐멘터리에 있어서는 이례적으로 대만에 수출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4일 MBC에 따르면 이민호가 재능기부로 내레이터를 맡은 TV 자연 다큐멘터리 'DMZ, 더 와일드'가 최근 대만 최대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에 판매됐다. '아이치이'에는 이미 예고편이 공개됐고 국내에서 방송된 프롤로그를 포함해 오는 6월 5일부터 매주 월요일 방송될 본편 3부작까지 총 4편도 차례로 유료 회원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렇게 높은 중화권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민호는 최근 ‘삭발’을 통해 애정을 표시한 팬의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지난 16일 중국 매체 인민망이 한 여성이 이민호 때문에 머리를 깎았다고 보도한 것.

해당 보도에 따르면 해당 여성은 이민호가 입대를 한다면 이민호가 없는 시간을 견디기가 힘들다는 이유로 자신의 머리카락을 깎았다. 이를 두고 국내외에서는 “너무 과격한 행위”라는 지적이 이어지기도 했다.

이민호는 지난 18일 “오는 5월 12일부터 강남구청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를 한다”고 밝혔다. 이민호는 선 복무, 후 입소 규정에 따라 1년 이내에 병무청에서 정해주는 시점에 훈련소에 입소해 4주간 훈련을 받을 계획이다.

   
 

자신의 군입대에 대해 이민호는 최근 앳스타일(@star1)과의 화보 촬영 당시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솔직히 쿨하게 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다. 그런데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며 “군대를 간다는 자체보다 지나가는 20대에 대한 아쉬움인 것 같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어 “이제 30대가 되는, 나이를 먹는 것에 대한 아쉬운 감정과 작품에 대한 아쉬움이 생긴다”며 쓴웃음을 지었다.

또 이민호는 “늦어진 입대로 지금의 이민호가 자리매김한 것 같다”는 질문에 “군대를 일찍 갔다면 드라마 "꽃보다 남자"를 못 만났을 테고, 그토록 행복한 20대를 보낼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며 “일찍 가지 않았던 건 개인적으로 나에겐 좋은 선택이었다고 다시금 생각한다”고 답했다. 덧붙여 “좋은 세대에 연기를 하면서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고, 한류 콘텐츠를 알리는데 나름의 기여를 한 거 같아 행복했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이민호는 군인으로 살면서 도전해보고 싶은 일을 묻는 장난스러운 질문에 “규칙적인 생활 자체가 나에겐 대단한 도전”이라며 환하게 웃었다. 그리고 “팬들의 아쉬워하는 마음, 응원하는 마음 다 전달받고 있다. 건강하게 다녀와서 좋은 작품으로 힐링을 드리고 싶다”고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황쯔리에 신드롬’의 주역이자 중화권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가수 황치열 역시 이민호에 이어 무려 7주간 랭킹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중국 활동을 잠시 쉬며 국내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황치열은 지난 15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에 300회 특집에서 한중 양국 팬들을 위한 헌정무대를 꾸미며 팬들을 감동시켰다.

이날 남진의 ‘님과 함께’를 선곡해 무대에 오른 황치열은 시작부터 팬들을 언급하며 울컥하는 모습으로 무대를 시작했다. 이어 약 4분간의 무대에서 황치열은 마치 단독 콘서트를 연상케하는 열정적이고 신나는 무대를 펼쳤다. 특히 황치열은 노래 중간 쿵푸팬더 퍼포먼스 등 중국 팬들을 겨냥한 듯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중국 팬들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도 드러냈다.

또 무대 말미에는 “여러분과 영원히 함께 살고싶어”라는 가사를 통해 팬들에 대한 감사함과 사랑을 전했으며, 403점을 득점하며 남상일과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뒀다.

   
 

이어 JYJ 박유천이 지난 주보다 한 단계 상승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박유천은 지난 13일 남양유업 창업주 홍두명 명예회장의 손녀 황하나 씨와 깜짝 결혼 소식을 전해 국내외 팬들을 놀라게 만든 바 있다.

첫 보도가 전해진 후 격한 반응을 보이며 결혼 사실을 부정하는 듯 했던 황하나 씨 역시 이후 닫았던 SNS를 다시 공개로 전환하며 활발한 SNS 활동을 하는 등 결혼 준비에 여념이 없어 보이는 상황.

   
 

특히 지난 18일 황 씨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을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가 키스하고 있는 모습으로 바꾸며 동방신기로 활동할 당시 박유천의 예명이었던 ‘믹키’를 연상시키며 두 사람의 애정을 드러낸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낳기도 했다.

이어 4위에는 최근 별다른 활동 없이 영화 ‘리얼’의 개봉을 앞두고 있는 김수현이 이름을 올렸으며, 5위에는 박시후가 이름을 올렸다.

   
 

최근 박시후의 국내외 팬클럽은 지난 14일 박시후의 생일을 맞아 박시후의 고향인 부여군에 사랑나눔 쌀 2.42t을 기탁하는 선행으로 화제가 됐다.

해당 기탁식에는 박시후의 아버지인 박용훈 씨가 참석해 팬들이 기탁한 쌀을 전달했다. 박시후의 팬클럽이 기탁한 쌀은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구, 복지 사각지대에 처해있는 어려운 이웃 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스타서울TV가 뽑은 이번 주 [별별★스타]는?

   
   
 

‘일일 남친 변신’ 이종석, 팬들과 함께 달콤 데이트

배우 이종석이 지난 19일 음료 브랜드 공차코리아의 신메뉴 출시 기념 행사를 통해 팬들과 함께 ‘놀라운 밀크티 데이트’를 즐겼다.

이 날 행사에는 브랜드 공식 SNS에서 진행된 이벤트를 통해 선발된 50여명의 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실제 데이트를 즐기는 듯한 깔끔한 남친룩을 선보이며 등장한 이종석은 탑 모델다운 완벽한 프로포션으로 청바지에 블루 셔츠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여기에 특유의 매력 넘치는 미소까지 더해져 팬들과의 데이트를 즐기는 완벽한 일일 남친으로 변신했다.

특히 바쁘게 드라마 촬영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종석은 피곤한 기색 없이 참석한 모든 팬들에게 대화를 하며 사인을 해주는 등 실제 데이트를 하는 듯한 훈훈한 현장 분위기를 연출했다는 후문.

한편, 이종석은 박혜련 작가의 신작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제)’의 출연을 앞두고 있다. 누군가에 닥칠 불행한 사건,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이종석은 주인공 검사 역을 맡았다.

[스타서울TV 홍혜민 기자/사진=고대현 기자, 부여군, 황하나 SNS, 앳스타일, MBC 'DMZ, 더 와일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