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K스타랭킹] 이민호, 4주 연속 중국 인기 ‘1위’ 기염
[글로벌K스타랭킹] 이민호, 4주 연속 중국 인기 ‘1위’ 기염
  • 승인 2017.04.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서울TV(SSTV)가 글로벌 한류스타인 [글로벌K스타 랭킹]을 선정 발표한다. [글로벌K스타 랭킹]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한류스타, Kpop스타들을 각종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이다.

여전히 굳건한 중국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타들과 신흥 인기 스타들이 접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 [글로벌K스타 랭킹]에서는 2017년 3월 21일부터 2017년 3월 27일까지의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 10을 선정했다.

3월 둘째주 [글로벌K스타 랭킹]은 중국 최대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의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를 참조하여, SSTV의 방문자 수와 검색 수를 합산하여 선정한 랭킹이다. 매주 스타들의 화제성에 따라 순위가 약간씩 변동된다.

   
 

이번주 스타서울TV [글로벌K스타 랭킹]에는 이민호, 황치열, JYJ 박유천, 김수현, EXO(엑소) 찬열, 박시후, 비, EXO(엑소) 세훈, JYJ 김재중, 이종석 등의 한류 스타와 글로벌 Kpop 스타가 ‘톱10’에 랭크되는 영예를 안았다.

◆ 이번 주(2017년 3월 21일~3월 27일) 글로벌K스타 인기 분석

   
 

이민호가 4주 연속 부동의 중국 인기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주 국내 최초 자연다큐멘터리 프리젠터로 나섰다는 소식을 전했던 이민호는 오는 4월 3일 프롤로그 방송을 시작으로 6월까지 총 3부작의 여정을 진행한다.

이민호가 프리젠터로 나선  ‘DMZ, 더 와일드’는 2015년 10월부터 2017년 3월까지 1년 5개월간의 촬영 기간 전반에 걸쳐 프리젠터가 참여하는 새로운 형식의 자연 다큐멘터리다.

이민호는 총 제작 기간 중 가장 핵심이 되는 촬영 순간마다 제작진과 동행, 제작진과 함께 전 세계에 얼마 남지 않은 멸종위기의 수달과 황구렁이 • 잔점박이 물범 • 삵 등을 만났으며, 야생 멧돼지의 충격적인 동종포식 현장까지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 최초로 DMZ의 충격적인 야생 생태를 UHD 카메라에 담기까지 배우 이민호는 제작진과 함께 영하 30도에 육박하는 추위를 견디며 잠복했고, 곳곳에 매설된 지뢰의 위험 속에서도 촬영을 강행했다.

지구촌 유일의 비무장지대이자, 한반도의 가장 혹독한 촬영지 DMZ. 이곳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멸종 위기 동물들의 생태. 그 찰나의 순간을 함께한 것. 야생동물들의 지상낙원, 또는 왜곡된 생존의 전쟁터로 불리는 DMZ. 이민호가 전하는 DMZ 야생동물들의 이야기는 4월 3일 밤 11시 MBC ‘DMZ, 더 와일드’에서 공개된다.

   
 

오는 6월 컴백을 목표로 앨범 작업 중인 것으로 알려진 황치열도 4주 째 중국 인기 2위를 지키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각종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는 황치열은 올해 여름이 오기 전 새 앨범으로 팬들 곁을 찾을 예정이다.

한편 지난 25일 황치열의 고향인 구미에는 특별한 방문이 이어지기도 했다. 황치열의 국내외 팬 200여명이 구미에 방문한 것. 이번에 방문한 황치열의 팬들은 중국, 대만, 일본, 홍콩, 캐나다, 미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왔으며, 봄비가 내리는 중에도 우의를 입고 구미 금오산, 문화로, 경구고 등을 찾아 황치열을 추억하는 여행을 즐겼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지난해 팬들이 정성을 모아 설치한 금오산 기념조형물과 벤치, 경구고 기념식수와 구미시와 경북도가 설치한 문화로 핸드&풋 프린팅 등 팬투어 코스를 둘러보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여행을 준비한 공식 팬까페 “TEN2”와 “치열사랑나눔모임”은 짧은 일정이었지만 가수고향을 방문하고 싶어 하는 팬들의 마음을 담아 구미를 방문하게 되었다며, 매력적인 구미의 모습을 해외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미시 관계자는 “지역 출신의 한류스타를 지역 관광명소와 연계하여 한류 테마관광코스 개발, 한류이벤트 등 다양한 맞춤형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구미를 국내외에 알리고, 외래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황치열을 기점으로 한 팬들과 구미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케 했다.

   
 

이번 주 랭킹 3위에는 박유천이 새롭게 차트인 하며 이름을 올렸다. 최근 자신을 둘러싼 성폭행 혐의에서 모두 무혐의 판결을 받은 박유천은 자신을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는 A씨 일당과의 법정 공방을 다시 시작했다.

22일 오전 서울시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15단독에서는 박유천을 공갈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는 A씨 일당의 항소심이 열렸다. 앞서 A씨는 지난 해 6월 강남경찰서에 박유천을 성폭행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한 바 있다. 하지만 박유천의 성폭행 혐의 등 네 건의 고소사건은 모두 무혐의 처리됐고, A씨는 무고죄로 구속 기소된 상황. 특히 A씨를 비롯한 일당은 박유천과 소속사를 협박하고 금품을 요구한 정황까지 드러나며 공갈미수 혐의까지 추가됐다.

지난 22일 항소심을 기점으로 2라운드가 시작된 박유천과 A씨 일당이 어떤 국면을 맞이할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박유천은 지난 2월 ‘루시드 드림’에서 디스맨 역을 맡아 복귀 시동을 걸었으며, 오는 8월 전역을 앞두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박유천의 국내외 팬연합은 성명을 발표하며 박유천에 대한 변함없는 지지를 밝혔다.

21일 오전 전세계 22개국 117개 박유천 팬클럽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 등의 4개국어로 성명서를 냈다.

팬들은 성명서를 통해 각국의 언어로 "2016년 6월 27일에 1차 지지성명을 발표한 이후로 두번째 성명이다"며 "그간 사실이 아닌 일로 선정적이고 흥미위주 매체로 인해 억울한 누명을 쓴 피해자 임에도 불구하고 정신적인 폭력을 당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검찰의 조사결과로 진실은 밝혀졌으나 아직도 명예회복의 길은 멀기만 하다. 팬들은 조용히 묵묵히 기다려왔다. 우리는 박유천의 팬덤으로서 계속 응원하고 지지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4위에는 최근 각종 VIP시사회에 등장하며 근황을 알린 김수현이 이름을 올렸으며, 엑소(EXO) 찬열이 이번 주 글로벌K스타랭킹 5위의 주인공이 됐다.

   
 

최근 프랑스를 방문했던 찬열은 지난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셀카중”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자신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 속에는 벤치에 앉은 채 자신의 휴대폰으로 새초롬한 표정을 취한 채 셀카를 찍고 있는 찬열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무대 위에서와 달리 캐주얼한 의상으로 멋을 낸 찬열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한편 찬열이 속한 그룹 엑소(EXO)는 오는 5월 27~28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세 번째 단독 콘서트 앙코르 공연 ‘EXO PLANET #3 – The EXO’rDIUM[dot] –’(엑소 플래닛 #3 – 디 엑소디움[닷] –)을 개최하며, 대규모 공연장에서 엑소의 다채로운 음악과 파워풀한 퍼포먼스, 화려한 무대 연출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공연을 선사해 관객들을 다시 한 번 열광케 할 전망이다.

특히 엑소는 지난해 7월 세 번째 투어의 포문을 열었던 서울 공연으로 가수 단일 공연 사상 최초로 체조경기장 6회 공연 개최 기록을 수립함은 물론, 12월 11일 펼쳐진 일본 오사카 쿄세라돔 공연을 기점으로 단독 콘서트 100회 공연 돌파라는 대기록도 세우는 저력을 보여준 바 있으며, 이번 앙코르 공연 역시 국내 최대 규모 공연장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2회에 걸쳐 열리는 만큼, 더욱 화제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엑소는 오는 4월 25일부터 북미 투어도 개최, 미국 뉴욕, 로스앤젤레스, 멕시코 멕시코시티 등 북미 3개 도시를 순회할 예정이어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 스타서울TV가 뽑은 이번 주 [별별★스타]는?

   
 

이종석, 여성 색조 화장품 모델 발탁 ‘미친 비주얼’

이종석이 남자 배우로서는 드물게 색조 화장품 모델로 발탁돼 여심(女心)을 뒤흔들었다.

이종석은 최근 새로운 색조 화장품 브랜드 ‘셀레뷰’ 광고 촬영을 마쳤다.

광고 속 이종석은 한 손에 립스틱을 든 채 정면을 응시한 것만으로 아우라를 뿜어냈다. 셀레뷰 특유의 색조감과 이종석의 강렬한 눈빛이 어우러지며 압도적인 비주얼이 완성됐다.

셀레뷰 측은 “셀레브리티(Celebrity)와 뷰티(Beauty)가 결합한 브랜드 철학과 이종석 씨의 이미지가 잘 맞아떨어졌다”며 “20~30대 여성 소비자층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전문 색조 브랜드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셀레뷰’는 오는 4월 13일 정식 론칭 행사를 개최하고, 색조 화장품 시장에 제품을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서울TV 홍혜민 기자/사진=고대현 기자, 셀레뷰, 찬열 SNS, 황치열 팬클럽, MBC 'DMZ, 더 와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