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방송] 2017년 입대하는 스타는? 군 복무 중인 스타는? [SSTV 영상]
[별별★방송] 2017년 입대하는 스타는? 군 복무 중인 스타는? [SSTV 영상]
  • 승인 2017.04.01 0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피는 3월에 ‘무한도전’의 막내 황광희와 ‘38 사기동대’, ‘쇼핑왕 루이’를 통해 큰 사랑을 받은 서인국이 입대했다. 보통의 대학생이라면 1, 2학년을 마친 20대 초반에 입대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연예인의 경우 바쁜 활동과 인기 유지 등의 이유로 입대를 미루다 서른 살이 되어 입대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빅뱅의 탑과 JYJ 김준수가 31살의 나이로 의경에 입대해 군 생활을 시작했다. 2017년에는 1988년생, 1987년생의 스타들이 대거 입대를 앞두고 있어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이번 주 별별★방송에서 올해 입대했거나 입대 예정인 스타들을 알아본다.

   
 

■ 빅뱅 탑(1987년생), 의경 악대 특기병

1987년생 빅뱅 탑은 2월 9일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했다. 입대 전 탑은 서울청 의경 악대 부문에 합격했다. 탑은 4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경찰직무 교육을 받았다. 3월 29일 퇴소한 탑은 서울 강남경찰서 서울경찰악대에 배치돼 본격적인 군 생활을 시작했다.

지난해 12월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를 통해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한 탑은 “입대일이 다가올수록 살이 빠진다. 내년 2월이다”며 입대를 앞두고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빅뱅 탑은 입대 마지막으로 단독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만났다. 탑은 입대 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배우 이병헌으로부터 받은 고가의 와인와 메시지를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 JYJ 김준수(1987년생), 의경 홍보단

빅뱅 탑과 같은 날인 2월 9일 입대한 JYJ 김준수는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후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의경교육센터에 입교했다. 이후 김준수는 경기 남부 지방경찰청 홍보단에서 복무한다.

김준수는 입대 전 1월 3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뮤지컬 ‘데스노트’의 천재 명탐정 ‘엘(L)’로 분해 무대에 올랐다. 김준수는 마지막 공연 무대에 올라 “1년 9개월 동안 떠나 있게 되었는데 뮤지컬 무대로 마지막을 장식할 수 있어서 의미가 깊다. 7년 동안 이 뮤지컬 무대에서의 시간이 너무 감사했다. 돌아올 때 더 멋진 무대로 돌아오겠다”며 인사를 건넸다.

   
 

■ 황광희(1988년생), 육군 군악병

황광희는 3월 13일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했다. 현재 광희는 5주간의 군사기초훈련을 받고 있다. 육군 전문특기병 중 군악병 모집에 지원해 합격한 광희는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육군 군악병으로 군복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3월 25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멤버들은 당시 입대를 앞둔 광희에게 케이크를 전달했다. 광희는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뜻밖의 기회에 ‘무한도전’을 하게 돼 행복한 시간들이었다. 다섯 형이 생겨 너무 든든했고 매번 다른 미션을 하면서 많이 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서인국(1987년생), 육군 현역

가장 최근 입대한 서인국은 3월 28일 경기도 연천군 5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했다. 별도의 인터뷰 없이 조용히 입대한 서인국은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일반 육군 현역으로 복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입대 전 서인국은 팬들에게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잠시 여러분 곁을 떠나 있지만, 2년이라는 시간이 금방 갈 것 같아요.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고 서로 돌아올 만남을 기다려요”라는 인사를 남겼다. 앞서 서인국은 27일 일곱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함께 걸어’를 공개했다. 디지털 싱글 앨범 ‘함께 걸어’에는 팬을 위한 곡인 ‘함께 걸어’와 빠른 비트의 트랙 ‘민트 초콜릿(feat.40)’ 두 곡이 담겼다.

■ 더블에스301 김형준(1987년생), 경찰 홍보단

더블에스301 김형준은 4월 6일 입대 예정이며 논산 육군훈련소로 입소한다. 제 350차 경기남부경찰청 홍보단 시험에 합격한 김형준은 경기남부지방경찰청 홍보단에서 JYJ 김준수와 함께 군복무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형준은 입대 전 마지막 활동으로 지난 22일 일본 콘서트를 마쳤다. 국내 활동으로는 11일과 12일 공식 팬사인회를 열어 팬들과 소통했다. 이어 입대일인 4월 6일에는 세 번째 미니앨범 ‘AM to PM 5-11-3’을 리패키지 버전으로 발매한다.

   
 

■ ‘올해는 꼭’ 2PM 옥택연, 유아인, 임시완, 지창욱, 이민호, 김수현

2PM 옥택연(1988년생)은 과거 미국 영주권을 포기하면서 입대의 뜻을 밝혔지만 허리 디스크로 공익근무 판정을 받았다. 옥택연은 수술과 치료를 병행하며 재검을 통해 현역 판정을 받으며 군 입대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28일 열린 영화 ‘시간위의 집’ 언론시사회에서 옥택연은 “올해 군입대 계획하고 있다.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 될 것 같다. 이런 작품을 보내고 군대에 가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유아인(1986년생)은 골종양 투병으로 2015년부터 세 차례 걸친 신체검사에서 병역 등급 보류 판정을 받았다. 유아인은 공식입장을 통해 입대의 뜻을 밝혔으며 15일 4차 검사를 마친 상태다. 유아인은 4월 7일 방송되는 tvN 금토드라마 ‘시카고 타자기’에 출연한다.

임시완(1988년생)은 6월 입대설에 휩싸였지만 이에 관해 사실무근이라며 선을 그었다. 최근 스타서울TV와의 인터뷰에서 임시완은 “아직까지 확실하게 정해진 건 없다. 지금 촬영 중인 ‘왕은 사랑한다’를 마지막으로 입대라는 밀린 숙제를 빨리 해결하고 싶은 생각이다”며 입대 의지를 밝혔다. 29일 개봉한 ‘원라인’에 출연한 임시완은 올해 개봉 예정인 영화 ‘불한당’ 촬영을 마치고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MBC 월화드라마 ‘왕은 사랑한다’ 촬영 중이다.

올해 입대 의지를 밝힌 지창욱은 최근 스타서울TV와의 인터뷰에서 “입대 전에 차기작을 한 편 하고 싶다. 그리고 건강하게 입대해서 군생활도 재미있게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지창욱은 5월 방송 예정인 SBS 수목드라마 ‘이 여자를 조심하세요’가 차기작으로 결정되면서 드라마가 끝난 후 입대할 것으로 보인다.

2006년 교통사고로 인해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은 이민호(1987년생)는 구체적인 입대 시기는 정해져 있지 않지만 2017년 내에 입대를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6월 영화 ‘리얼’ 개봉을 앞둔 김수현 역시 올해 입대를 계획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 영상= 이현미 기자 / 사진= 고대현 기자,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CI ENT, MBC ‘무한도전’ ‘쇼핑왕 루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