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시대 자립형 전원주택이 뜬다
경기불황시대 자립형 전원주택이 뜬다
  • 승인 2009.03.17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농장과 직장'동호회가 자립형 전원주택으로 분양중인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북천리 현장(다리 건너편 가운데)

경기침체 여파로 조기퇴직이 늘어나며 직장인들은 퇴직후 프랜차이즈 창업이나 자영업을 하려해도 경험부족과 투자에 대한 불안감으로 미래에 대한 막연함으로 고민이 이만저만 아니다. 그렇다고 마땅한 수익원을 기대할수 없는 귀농도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

전원생활도 하며 수익원을 삼으려는 사람들은 펜션경영을 최고의 모델로 삼아 추진하다 실패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최근 펜션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경쟁력이 많이 약해지고 경기에 민감하여 도산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한 것이다. 또 번듯한 직장생활을 학던 사람들이 펜션경영자가 되지만 생활은 일꾼수준으로 손님 뒤치다거리로 세월을 보내며 자신들이 꿈꿔 왔던 전원생활은 뒤로하고 오히려 농촌노동자에 머물러 후회하는 사람도 많다.

이러한 고민을 한꺼번에 해결한 새로운 전원생활의 모델로 ‘자립형 전원주택단지’가 등장했다. ‘주말농장과 직장’동호회로 많은 직장인들에게 전원생활의 꿈의 실현시킨 ‘주말농장과 직장’(대표 김금열 http://club.r114.co.kr/iuy8888/)이 ‘자립형 전원주택단지’인 ‘횡성한우 리버타운’을 횡성군 횡성읍 북천리에 조성한다.

   
'주말농장 동호회'가 횡성군 우천면 상대리에 조성한 '횡성호두마을'

‘주말농장과 직장’ 동호회는 그동안 양평및 횡성지역에 동호회에서 공동구매 방식으로 6차에 걸쳐 주말농장을 조성해왔다. 주말농장은 회원들 스스로 대지를 구매하고 공동으로 개발하는 방식으로 직장인들이 소액으로 주말농장을 구입하는 길을 우리나라 최초로 성공적으로 정착시켜왔다.

이번에 조성하는‘횡성한우 리버타운’은 한마디로 돈을 벌면서 전원주택에 투자하고 전원생활을 즐기는 ‘자립형 전원주택단지’ 개념이다. ‘횡성한우 리버타운’은 전원주택을 분양받으면 단지내에 조성되는 횡성한우직판장, 횡성한우식당, 횡성군 농축산물 인터넷 판매로 발생하는 수익금을 매달 나누는 구조이다.

전원주택을 부지를 공동으로 구매하고 공동으로 개발하는 방식을 택하기 때문에 주변의 시세보다 절반이하 가격으로 전원주택을 마련할수 있어 시세차익을 노릴수도 있다.

   
'횡성한우 리버타운' 부지 앞을 가로지르는 섬강(가운데 왼편이 부지)

‘횡성한우 리버타운’은 총 64세대의 전원주택과 횡성한우직판장, 한우식당, 카페, 한우테마 소공원으로 조성된다. '횡성한우 리버타운'의 최대 장점은 횡성 시내를 가로지르는 섬강과 사업부지가 붙어있다는 점이다. 또 횡성IC, 횡성군청, 종합병원이 2km 이내에 위치하면서도 전세대가 낮은 구릉의 남향이고 전세대가 섬강을 조망할수 있다.

횡성한우를 가장 싼 가격으로 직매하는 한우 직매장과 섬강을 바라보며 편안하게 횡성한우를 즐길수 있는 한우식당, 어린이들이 즐길수 있는 한우테마 놀이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 한우하우스 주변에서 바비큐 그릴을 이용하여 즉석에서 셀프로 한우를 즐길수도 있다.

‘횡성한우 리버타운’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자립형 전원주택단지이다. 직장인이나 퇴직자가 전원주택에 투자의 개념과 전원생활의 영위, 평생 고정수입도 보장되는 1석3조의 효과가 보장되는 ‘횡성한우 리버타운’ 자립형 전원주택단지이다. ‘주말농장과 직장’에서는 오는 28일(토) 현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분양문의 033-342-2070, 017-205-8303,http://club.r114.co.kr/iuy8888/)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동영상]직장인 '주말농장 장만하기' 동호회가 지름길이다!]

[‘전원생활-소액투자’ 직장인 주말농장이 뜬다]

[김금열시샵 "모든 회원들에게 전원생활의 기쁨을 드리고 싶습니다"]

[[주말농장 꿈을 이룬 사람들1] 이소희씨 "꿈만꾸지 말고 당장 실행하세요"]

[[주말농장 꿈을 이룬 사람들2] 백운태씨 '손수지은 황토주택에서 휴가 부푼꿈']

[[주말농장 꿈을 이룬 사람들3] 김영희씨 "퇴직금 중간정산 받아 꿈 이뤘죠"]

[[동영상] 한규호 횡성군수 “'미래청정법인 횡성' 군수의 철학이 담긴 정책이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