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고인 17회] 엄기준, 믿었던 엄현경에게 배신 당해 살인죄 체포…오승훈 손잡은 지성, 무자비한 반격 시작 “네가 선택해” (종합)
[피고인 17회] 엄기준, 믿었던 엄현경에게 배신 당해 살인죄 체포…오승훈 손잡은 지성, 무자비한 반격 시작 “네가 선택해” (종합)
  • 승인 2017.03.2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고인’ 지성의 반격에 엄기준이 믿었던 아내 엄현경에게 배신을 당하며 체포됐다.

20일 밤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피고인’ 17회에서는 박정우(지성 분)이 차민호(엄기준 분)을 압박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박정우는 차민호에게 제니퍼 리에 대해 물었고 차민호는 “제니퍼 리? 와이프 친구니까 알긴 알죠. 서울에 온다고 해서 만나기로 했었는데 월정 교도소에 수감됐지 말입니다. 왜, 지금 어디있답니까?”라고 오히려 뻔뻔하게 굴었다.

박정우는 “몰라서 물어?”라고 정색했지만 차민호는 “몰라서 묻죠. 설마 제가 죽였다고 생각하는 건 아니죠? 박정우 검사님 그렇게 힘든 일을 겪고 나서도 변한게 없으시네”라고 비꼬았다.

이에 박정우는 “그건 그 쪽도 마찬가진 것 같은데”라며 한 통의 전화를 받았고, 실종된 제니퍼 리로 추정되는 시체를 찾았다는 사실을 차민호에게 알렸다.

박정우는 “차민호가 장난 못치게 이번에는 보안 철저히 해주십시오”라고 말한 뒤 “어떡하냐. 검찰에서 봅시다”라고 말한 뒤 자리를 떠 차민호를 초조하게 만들었다.

차민호는 강준혁에게 전화를 걸어 “제 밑에 있던 놈이 박정우한테 잡혔습니다. 그 놈이 입을 열면 끝입니다. 꼭 찾으세요”라고 말했고, 강준혁은 곧장 박정우를 찾으러 나섰다.

그 때 강준혁은 박정우를 찾아나섰고, 강준혁과 마찬가지로 차민호에게 돈을 받아먹은 선배 검사 역시 박정우를 찾아 허겁지겁 달려나왔다.

이어 두 사람은 박정우와 마주쳤고, “자살로 결론난 사건을 뭐하러 거기 가서 물어봐”라고 소리를 질렀다. 이에 박정우는 “자살이라고요? 성규가 정말 자살했다면 자창님께서 이렇게 흥분하실 이유가 없을 것 같은데요”라고 담담하게 말했다.

이어 박정우는 차민호가 제니퍼 리를 죽였던 별장에 감식반과 함께 들이닥쳤고, “일이 벌어졌다면 이 곳이었을겁니다. 미처 지우지 못한 것이 있을겁니다. 벽 천장이든 모든 곳을 확인해주세요”라고 지시했다.

차민호의 하수인은 “지금 양평 별장에 압수수색 나왔답니다”라고 말했고,분노한 차민호는 “다들 받는 돈이 얼만데 그거 하나 못막습니까”라고 말했고 자신이 제니퍼 리를 죽였던 당시를 떠올리며 인상을 찌푸렸다.

양평 별장에 있던 박정우는 혈흔을 찾아냈고 DNA 분석을 곧장 의뢰했다.

   
 

신철식(조재윤 분)은 김석(오승훈 분)을 땅에 묻은 뒤 “나도 조폭질 좀 했었지만 넌 사형이야. 사형”라고 말한 뒤 붙잡아 둔 김석의 얼굴에 장난감 트럭을 조준했다.

김석이 납치됐다는 사실을 알게 된 차민호는 “석이를 만나야 돼. 박저웅 이 새끼 석이를 어디다가 숨겨둔거야”라며 이를 갈았다.

박정우는 김석을 찾아가 “자, 맞다고 나오면 넌 살인미수야. 국가수 부검의를 밀어버린 건 살인이고. 그리고 경의복 차림으로 검찰청 구치감에 들어와 성규를 죽인 것도 너였어. 지금 이대로 재판을 받으면 넌 사형이야”라고 말했다.

이어 “네가 사형이면 차민호는 뭘까. 무죄야”라며 “증거 불충분으로 나오겠지. 억울하지? 너는 그냥 시키는대로 했을 뿐인데. 그런데 어쩔수가 없어. 내가 지난 2달동안 미친듯이 뛰어다니면서 잡을 수 있던 것은 너 하나 뿐이었어. 네가 차명의 개가 돼서 했던 모든 일은 내가 다 찾아냈지.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너와 차민호의 연결고리는 찾을 수가 없더라고. 네가 선택해. 모든 죄를 뒤집어 쓰고 사형수가 될건지, 차민호 잡는데 도움을 주고 사형만은 면하던지. 내가 반드시 법정에 세우고 싶은 사람은 차민호야. 잘 생각해봐”라고 말했다.

또 박정우는 김석에게 “내가 차민호를 잡아야 네가 살아”라고 회유했다.

하지만 검찰로 돌아온 김석은 모든 검찰 조사에 모르쇠로 일관했고, 부장 검사는 “그러면 이건 어때요. 제니퍼 리가 흥신소에서 차선호 대표 뒷조사를 맡겼는데 그걸 뒤에서 막은 사람이 김석 씨던데. 그래도 몰라요?”라고 말했다.

그 시각 김석을 회유하기 위해 검찰로 자진 출두한 차민호는 화장실에서 김석을 만나 “석아, 우리가 얼마나 됐지?”라고 물었다.

김석은 “6년 됐습니다”라고 말했고, 차민호는 “그동안 내 밑에서 고생 많았어. 네가 잘해준 덕분에 우리가 여기까지 온거야. 앞으로도 계속 같이 쭉 가야지. 어제 밤에 박정우 새끼가 장난질을 쳤어. 나라도 속았을거야. 그런데 별장에서 핏자국이 발견됐다네 이거 어떡하지? 내가 좀 난처하게 됐어. 석이가 날 위해서 뭘 좀 해줄 수 없을까? 나 오늘 저녁 약속도 있는데”라고 말했다.

이어 차민호는 김석에게 다가가 손을 올린 뒤 “이제는 회장님이라고 불러야지 석아”라고 서늘하게 말한 뒤 자리를 떴다.

이어 차민호는 다시 검찰 조사를 받으러 갔고, 부장 검사는 차민호의 앞에서 “김석이 자백을 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에 차민호는 흐뭇하게 김석을 만나러 갔고 김석은 “그런데 박정우가 범행에 썼던 흉기가 어디있냐고 묻는데 제가 그걸 몰라서요”라고 물었다.

이에 차민호는 흉기를 숨겨둔 장소를 말해줬지만 밖으로 나오자 마자 전화를 걸어 “사람 하나 알아보세요. 언제 마음 바뀔지 모르잖습니까”라고 말했다.

하지만 김석의 유도심문은 차민호를 잡기 위한 박정우의 계획이었고, 두 사람은 차민호의 녹취파일을 획득했다.

   
 

박정우는 나연희(엄현경 분)를 만나 “차명의 비자금 파일을 주셨다고 들었습니다”라고 말했고, 나연희는 “잘못 찾아오셨네요. 저는 차 회장님께 원한이 있었던 것 뿐이에요. 이제 모든게 제자리를 찾았다고 생각해요”라고 답했다.

박정우는 “아니요. 곧 결정해야 될겁니다. 차민호가 차선호로 법정에 설건지 차민호로 법정에 설 건지”라며 “알고 있었죠? 차민호가 남편분을 죽였다는 걸. 제니퍼 리에 대해서도 아실테고. 제 아내인 지수도 남편 분이 죽였습니다. 지금이라도 차민호를 잡는데는 문제가 없어요. 제가 원하는 건 차선호가 아니라 차민호로 법정에 세우는 겁니다. 그러려면 차민호가 차선호를 죽이고 차선호로 살고있다는 걸 증명해야되죠”라고 말했다.

하지만 나연희는 “그러니까 왜 그말을 저에게 하냐는거죠”라고 물었고, 박정우는 “차민호가 법정에 서는 걸 나연희 씨도 원하실테니까요”라며 “아이가 아버지를 어떻게 기억하는지 중요하지 않을까요? 아버지 차선호가 살인자라면”이라고 물었다.

하지만 이 사실을 차민호가 모두 엿듣고 있었고, 혼자 서재에서 생각에 잠긴 뒤 “박정우, 날 차민호로 법정에 세우겠다?”라며 이를 갈았다.

나연희는 차민호에게 술을 같이하자고 제안했고, “연희야, 우리 지금이라도 떠날까? 6년 전에도 떠나기로 했었잖아. 떠나자, 은수랑 셋이”라고 말했다.

이에 나연희는 “당신이 떠나면 차명은요”라고 물었고, 차민호는 “말했잖아. 나한테 중요한건 차명이 아니라고. 내일이라도 당장 떠나자. 어머니도 분명 좋아하실거야”라고 말했다.

나연희는 어렵게 고개를 끄덕였고, 차민호는 “고마워 연희야”라며 미소를 지었다.

[스타서울TV 홍혜민 기자/사진=SBS ‘피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