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운세] 양띠 적진성산, 미혼 쥐띠 연상 경계, 용띠 노력 결실
[오늘의운세] 양띠 적진성산, 미혼 쥐띠 연상 경계, 용띠 노력 결실
  • 승인 2017.03.21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유년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 사진 = 뉴시스

3월 21일 화요일, 오늘은 음력으로 2월 24일 정미(丁未)일로 양띠 생의 날이다.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양띠 생은 어린아이 같은 순수한 본성과 친절한 마음씨를 지닌 평화주의자가 많다. 인정이 많고 생각이 깊다고 한다. 시간과 돈에 조급해 하지 않지만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그에게 금전적 혜택을 준다고 한다.

하지만 겁이 많고 비관론에 빠지기 쉽다고 한다. 또 결정을 내리기보다 따라가는 경향이 강하고 일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불평한다. 스스로 주저앉지 말고 강한 자기 주장과 전진이 필요하다고 한다.

한편 양띠와 잘 맞는 띠로는 토끼띠, 양띠, 돼지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쥐띠, 소띠, 범띠, 개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3월21일 화요일 (음력 2월24일 정미)

▶쥐띠= 부녀간에 작은 일로 섭섭해하기 시작하면 갈등이 커지게 된다. 부모는 자식을 이기지 못한다고 하지만 얼마 후 자식도 부모가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5, 7, 11월생 미혼은 연령차가 많은 사람을 경계하라. 후회할 일 생길 듯.

▶소띠= 여흥을 즐기다가 시비가 일어날 수 있으니 지나친 언행은 삼감이 좋다. 구름이 자주 끼면 비가 오게 되는 것. 하는 일이 될 듯하면서 늦어지기만 하다고 낙심마라. 성사될 수. 성급히 굴지 말고 인내함이 좋을 듯.

▶범띠(호랑이띠)= 마음이 허락지 않는 일은 처음부터 시작하지 말았어야 했다. 사람이 살다보면 좋은 때와 나쁠 때가 있는 법. 지금 하고 있는 것이 벅차더라도 조금만 더 힘을 내면 정상에 설수 있음을 알라. 4, 5, 6월생 봄의 색으로 단장할 것.

▶토끼띠= 목적이 있다면 결단을 내려라. 상대방 기분을 생각지 않은 채 자신의 주장만 내세우면 서로가 손해를 본다. 없는 형편에서 시작한 것이 더욱더 늘어가는 빚 때문에 정신이 없구나. 부부 의논하여 과감한 결단을 내리는 것이 좋을 듯.

▶용띠=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기회가 왔다. 노력의 대가는 반드시 따를 것이다. 이성 간에는 나이가 어리다고 해서 방심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친한 친구와 의리는 좋으나 인정에 끌리어 내 것 다 줄 수 있으니 문서 조심할 수.

▶뱀띠= 재물을 얻지 않으면 사랑하는 사람과 시비에 휘말릴 듯하다. 모든 일에 매듭이 필요하듯 자신이 책임 짓지 못할 말과 행동은 하지 마라. 평생을 두고 후회할 것이다. 1, 5, 9월생 가정과 직장 문제로 고심할 수.

▶말띠= 성급함을 버리고 자신의 지혜를 백분 활용해서 추진하면 지금의 곤경을 이겨낼 듯하다. ㄱ, ㅇ, ㅂ성씨는 자포자기하지 말고 변동도 하지 마라. 정말 힘에 겨워 쓰러질듯 하나 길이 서서히 보임을 알고 재도전함이 좋을 듯.

▶양띠= 티끌 모아 태산이 된다는 속담이 있듯이 그간의 정성이 서서히 효과를 나타내며 조금씩 승산이 보인다. 생각하는 일 천천히 순리대로 행하면 당장은 아니어도 이루어질 듯. 2, 8, 11월생 마음이 급하다고 가는 말에게 채찍질하지 마라.

▶원숭이띠(잔나비띠)=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개척해야 하는 법. 누구도 내 인생을 책임질 수 없다. 남에게 얽매인 채 살아 보려는 것은 잘못된 처세임을 알라. 능력과 실력을 발휘해서 재도전할 때 북, 동쪽에서 도움의 손길이 올 듯.

▶닭띠= 자신이 노력 여하에 따라 호운으로 바뀔 수도 있다. 남의 말에 현혹되기보다는 스스로의 판단이 필요할 때이니 신중을 기하라. ㅅ, ㅇ, ㅎ성씨 자신 있게 정진할 때. 개구리가 움츠리는 것은 후퇴가 아니라 전진의 준비 단계라는 이치를 알라.

▶개띠= 주어진 일에 전념해야 할 때다. 오가는 말에 동요되어서 허황된 생각을 갖는 것은 시간 낭비임을 알라. 현재 힘이 들더라도 부부간에 지혜와 슬기가 필요할 때. 1, 5, 9월생 새로이 시작한 것 인내하며 노력할 때.

▶돼지띠= 힘든 일이 눈앞에 있을지라도 침착하게 처신할 때 손해가 적다. 자신이 저지른 잘못은 반복되는 일이 없도록 반성하라. ㅂ, ㅊ, ㅇ성씨 좋아하는 사람은 떠나고 싫어하는 사람이 죽도록 따르는 격. 성급한 판단은 금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스타서울TV 편집부 /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