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방송] 봄바람 타고 온 걸그룹…트와이스·러블리즈·구구단 [SSTV 영상]
[별별★방송] 봄바람 타고 온 걸그룹…트와이스·러블리즈·구구단 [SSTV 영상]
  • 승인 2017.03.04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이 왔다. 아직 찬 기운이 남아있긴 하지만, 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러한 봄기운과 함께 음악 팬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줄 걸그룹도 가요계 컴백 선언을 하고 있는 가운데 봄과 함께 컴백 선언한 걸그룹에 대해 알아봤다.

   
 

★ 트와이스(TWICE), 마음에 ‘KNOCK KNOCK’

2월 20일 0시 트와이스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의 신곡 ‘KNOCK KNOCK’의 음원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KNOCK KNOCK'은 신나는 하우스비트를 기반으로 한 음악으로, 트와이스의 발랄함을 느낄 수 있는 곡.

매 앨범마다 중독성 있는 포인트 춤을 선보였던 트와이스는 이번 노래에도 트와이스의 활기찬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안무로 눈길을 모았다. 일명 '노크춤' '까꿍춤' '별똥별춤'이라 부르는 안무들이다. 그들의 안무는 바라보는 이들까지 흥겹게 만들고 있다.

   
 

★ 러블리즈, 감탄사 나게 하는 'WoW!'

러블리즈는 2일 오후 6시에 방송되는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타이틀곡 'WoW!'의 첫 무대를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타이틀 곡인 ‘WoW!’는 데뷔 때부터 러블리즈와 함께 해 온 윤상 중심의 프로듀싱 팀 '원피스(1Piece) 작곡, 작사가 전간디, 김이나의 합작으로 이전까지의 히트 넘버와는 다른 새로운 색깔의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구현하면서도, 러블리즈 특유의 귀엽고 상큼한 매력과 러블리즈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인 곡이다.

타이틀곡 'WoW!' 주목해야 할 관전 포인트는 섬세한 손동작이 포인트인 안무. 음악 도입부에 눈을 깜빡이는 모습을 표현한 '깜빡이춤'을 비롯해 후렴구에 등장하는 킬링 파트인  "쟤 이뻐? 얘 이뻐? 의 "예쁜 애 소환 춤"등 무대 중간중간 등장하는 포인트 안무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 구구단. #아홉빛깔 #나같은애 #어때?!

구구단은 지난 2일 방송된 Mnet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두 번째 미니 앨범 ‘나르시스(Act.2 Narcissus)’의 첫 컴백 무대를 가졌다. 구구단은 타이틀 곡 ‘나 같은 애’와 수록곡 ‘레인보우(Rainbow)’ 무대를 완벽하게 선보이며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구구단은 먼저 ‘레인보우’ 무대에서 상큼 발랄한 매력을 선사했다. 아홉 빛깔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는 깜찍한 안무, 안정적 호흡, 밝은 에너지로 꽉 채우며 무대를 화려하게 꾸몄다. 노래 ‘레인보우’는 구구단만의 통통 튀는 매력을 표현한 곡으로, 감각적이고 사랑스러운 가사를 경쾌한 업템포에 담아냈다.

 

이어진 타이틀 곡 ‘나 같은 애’의 무대에서 구구단은 파우더룸을 연상시키는 파스텔 톤의 세트를 배경으로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무대를 선보였다. 핑크와 블랙으로 꾸며진 세련된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오른 구구단은 칼군무를 완벽히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나 같은 애’는 처음 보는 남자와 사랑에 빠진 소녀가 자신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며 당당하게 고백하는 내용을 다룬 곡으로 중독성 강한 가사와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스타서울TV 송초롱 기자 / 사진=JYP, 울림, 젤리피쉬/영상=이현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