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방송] 2017년 2월 졸업 아이돌…방탄소년단 정국·여자친구 신비-엄지부터 트와이스 다현·주결경·전소미까지 [SSTV영상]
[별별★방송] 2017년 2월 졸업 아이돌…방탄소년단 정국·여자친구 신비-엄지부터 트와이스 다현·주결경·전소미까지 [SSTV영상]
  • 승인 2017.02.1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은 졸업식 시즌이다. 특히 어린 나이에 데뷔해 활동을 펼치는 많은 아이돌들이 졸업을 앞두고 있다. 이에 중학교 졸업부터 고등학교 졸업까지, 졸업하는 아이돌들을 정리해 봤다.

◆ 방탄소년단 정국

7일 오전 11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졸업식이 진행된 가운데 정국은 "교복을 입고 졸업식에 참석하니 이제야 실감이 난다. 입학식에 참석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빨리 흘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3년 동안 학교생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이끌어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이제야 진짜 어른이 된 것 같다. 앞으로 더욱 책임감 있게 행동하며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올해 졸업하는 학생들은 1998년이지만, 방탄소년단 정국은 1년 늦게 입학해 21살에 졸업하게 됐다.

◆ 여자친구 신비·엄지

여자친구 신비와 엄지 역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이날 엄지는 “저희가 이제, 교복을 벗고 학생을 벗어나는 나이가 됐는데. 작년이나 재작년엔 언니들 축하해주러 왔다가 저희가 받으니까 색다른 느낌”이라면서 “기쁜 날인 만큼 다들 많은 축하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미소를 지었다.

 

신비는 “저희가 유일하게 남은 미성년자 멤버였는데,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되서 웃기기도 하고 감회가 새롭기도 하다”면서 “성인이 된 만큼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하고 싶은 일을 묻는 말에 여자친구는 “멤버끼리 날이 되게 좋은날 한강에서 치맥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 전소미

전소미는 3일 오전 10시 서울 청담중학교에서 진행된 졸업식에 참석했다. 그는 “초졸 연예인에서 이제 중졸이 됐다. 아이오아이 멤버들도 축하해줬다”면서 “졸업식 끝나면 가장 먼저 밥부터 먹을 거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 “오늘 응원해주시고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말씀 전하고 싶다”며 “오늘 와준 유정언니도 너무 고맙다. 스케줄 때문에 못왔지만 문자라도 보내줘서 고맙다”는 글과 함께 졸업식 영상을 공개했다.

이밖에도 우주소녀 은서, 펜타곤 우석, 씨엘씨 장예은, 베리굿 다예, 세형, 고운,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 등이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했으며, 같은 동문인 걸그룹 프리스틴(PRISTIN) 멤버 주결경, 강예빈, 정은우는 데뷔 준비로 인해 졸업식에 불참했다.

또 1998년생 트와이스 다현이 오는 10일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서 졸업할 예정이다. 세븐틴 디노는 지난 3일 서울방송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스타서울TV 송초롱 기자 / 영상=이현미 기자 / 사진=고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