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촬영지] 그곳에 가면 ‘홍길동’을 만날 수 있다! 촬영장소 창원시, 장성군, 인천시, 산청군, 합천군, 고창군, 하동군 최참판댁, 강릉선교장 가볼만한 곳 맛집 펜션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촬영지] 그곳에 가면 ‘홍길동’을 만날 수 있다! 촬영장소 창원시, 장성군, 인천시, 산청군, 합천군, 고창군, 하동군 최참판댁, 강릉선교장 가볼만한 곳 맛집 펜션
  • 승인 2017.02.0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은 허균의 소설 속 도인 홍길동이 아닌, 연산군 시대에 실존했던 인물 홍길동을 재조명한다.

MBC 월화드라마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은 폭력의 시대를 살아낸 인간 홍길동의 삶과 사랑, 투쟁의 역사를 다룬 30부작 역사드라마이다.

2017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이라는 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은 지난달 31일 방영 2회만에 시청률 10.0%를 기록하며 순항의 돛을 달았다.(닐슨코리아 자료)

‘역적’ 등장인물은 김상중(아모개 역), 윤균상(홍길동 역), 김지석(연산군 역), 이하늬(숙용 장씨  장녹수 역), 채수빈(가령 역), 신은정(금옥 역), 김병옥(엄자치 역), 박준규(소부리 역), 이준혁(용개 역), 김하은(적선아 역), 서이숙(참봉부인 역), 손종학(조참봉 역)등 화려한 출연진을 자랑한다.

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은 허균의 소설 속 도인 홍길동이 아닌, 연산군 시대에 실존했던 인물 홍길동을 재조명한다. 폭력의 시대에 재물이 아닌 백성의 마음을 훔친 홍길동, 그의 삶과 사랑, 투쟁의 역사를 밀도 있게 그려낸다.

임금임에도 백성의 마음을 얻지 못한 연산과 씨종의 자식임에도 민심을 얻는 데 성공한 홍길동의 극명한 대비를 통해 백성의 마음을 얻기 위해 지도자가 갖춰야 할 덕목이 무엇인지를 짚어낸다.

지난 30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 1회의 중심적인 스토리는 홍길동의 어린 시절로 돌아갔다. 박나래는 조선시대 놀이패이자, 약장수로 모습을 드러냈다. 이를 본 홍길동(윤균상 분)의 아역(이로운 분)은 자신도 할 수 있다고 나섰다. 이어 그는 괴력을 발휘하며 보는 이들의 환호를 이끌어 냈으나, 뒤늦게 모습을 드러낸 아모개(김상중 분)는 그의 힘을 숨겼다.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2회에서는 아모개(김상중 분)가 면천을 꿈꾸며 모았던 재물을 조참봉(손종학 분)에게 모두 빼앗긴데 이어 아내(신은정 분)까지 죽음을 맞게 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김상중 윤균상 이하늬 채수빈의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이 관심을 받으며 드라마 촬영지와 촬영장소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역적’의 촬영지와 제작지원은 창원시와 장성군, 인천 광역시 중구가 했으며 촬영장소 협조는 인천관광공사, 산청군, 합천군, 고창군, 강릉선교장, 하동군 최참판댁에서 진행되고 있다.

   
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주요 출연진. 윤균상 채수빈 김상중 이하늬 김지석(왼쪽부터)
   
 창원시 마산합포구 창동예술촌 & 상상길

창원시, 마산 진해가 어우러진 도시와 자연을 함께 느낄수 있는 여행지

김상중 윤균상 이하늬 채수빈의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이 2월 1일과 2일 마산합포구 해양드라마 촬영장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경상남도 창원시는 옛 마산과 진해 그리고 창원등 3개의 도시가 합쳐진 대도시로 광역시로 나아가고 있다. 창원은 도시적인 낭만과 자연을 함께 느낄수 있는 남쪽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최근 떠오르는 창동예술촌은 골목골목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수 있으며 창원시 북쪽 주남저수지는 우리나라 남쪽의 대표 철새도래지다. 억새와 철새가 제철의 풍광을 전한다.

창원 마산 진해가 어우러진 창원시의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창동예술촌 & 상상길, 문신미술관, 오동동 통술거리, 주남저수지(람사르문화관), 내수면환경생태공원, 마산어시장, 메타세쿼이아카페거리(용호동), 무학산, 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 월영대, 회원현성지, 몽고정, 마산 돝섬유원지, 마산해양드라마세트장, 야촌식물원 등이 가볼만한 곳이 무척 많다.

창원마산진해 맛집은 창동분식 냄비우동과 박고지김밥, 삼도식당 삼겹살과 묵은지, 김인철동해장어막회 장어구이, 덕성복집 복국, 밀밭 해물수제비, 진짜초가집 원조아구찜, 함흥집, 6·25 떡볶이, 창동분식, 마산 빵집의 양대 지존인 고려당과 코아양과, 창동복희집, 불로식당, 마산 오동동 아구찜거리, 마산전통아구찜, 오동동아구할매집, 나들이복집, 부림시장 먹자골목, 오동동 통술거리, 한끼쌈싸먹는김치찌개가 유명하다.

창원마산 숙박숙소 펜션은 리베라관광호텔, 마산m호텔, 베니키아 호텔사보이, 헤리티지호텔, 비즈니스관광호텔, 호텔 사보이, 아이스모텔, 도무스호텔, 카스틸로모텔등이 있다.

   
장성 축령산 편백림, 편백나무숲은 50년생 편백과 삼나무 등 80여 만평의 상록수림대가 조성돼 최근 치유의 숲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홍길동의 고장’ 장성군, 유림의 고장 전통과 축령산 편백나무숲 힐링

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촬영지와 제작지원을 한 전라남도 장성군은 드라마의 주인공인 홍길동의 고향으로 전해진다. 장성군은 오랜 옛날부터 ‘유림의 고장’ 으로 불리던 곳이다. 따라서 지금도 장성 지방 곳곳에는 필암서원, 봉암서원, 고산서원 등과 같은 서원들이 남아있으며 요월정, 청계정, 관수정 등을 비롯한 많은 정자들이 산재해 있다.

장성군은 건강을 재충전하는 힐링여행지로도 유명하다. 장성 축령산 편백림을 비롯하여 장흥 정남진 우드랜드등 숲 체험을 할수 있는 명소들이 많다. 장성 축령산 편백림, 편백나무숲은 50년생 편백과 삼나무 등 80여 만평의 상록수림대가 조성돼 최근 치유의 숲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홍길동의 고장’ 장성군의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홍길동 생가, 홍길동테마파크, 백양사, 백암산, 필암서원, 봉암서원, 고산서원, 축령산 편백림, 편백나무숲, 정남진 우드랜드, 장성호 관광지, 방장산자연휴양림,

장성군의 맛집은 산골짜기 꿩요리, 대성산채식당, 상무가든 오리전골, 단풍두부, 가을빛묵은지, 백운각 산채정식이 추천맛집이며 장성군의 숙박숙소 펜션은 J모텔, 궁전여관 모텔, 뉴나포리모텔, 백양관광호텔, 은혜가족호텔, 청백한옥, 토루 펜션, 축령산편백하우스, 솔레이크펜션, 축령산편백통나무집펜션, 솔길펜션, 편백숲속 펜션, 축령산 편백펜션등이 유명하다.

   
인천광역시 실미도. 영화 '실미도' 촬영지이다.

인천시, 인천관광공사 한류드라마 촬영지 테마관광사업 본격 추진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한류드라마 촬영지 테마관광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지난달 ㈜아라엔터테인먼트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한류드라마 콘텐츠 활용 및 한류테마 관광사업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의 한류드라마 촬영지 테마관광사업의 첫 사례로 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 진행되고 있다. 김상중 윤균상 이하늬 채수빈의 드라마 ‘역적’은 인천 중구가 제작지원에 나서 촬영지와 촬영장소를 제공하고 향후 영상·이미지·세트 등을 공익적이고 수익적 사업형태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인천은 최근 종영된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육성재의 ‘도깨비’ 촬영지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도깨비’ 촬영지와 촬영장소로는 인천 송도 동북아트레이드센터(NEATT), 서운고등학교, 자유공원, 배다리 헌책방, 드림파크, 창라호수공원등이 등장했다.

드라마 촬영지로 드고 있는 인천과 송도 신도시의 가볼만한 곳은 수인선 신포역, 인천아트플랫폼, 신포국제시장, 답동성당(답동성바오로성당), 싸리재, 소래포구, 차이나타운, 월미도, 배다리 헌책방거리,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인천 컴팩·스마트시티, 송도컨벤시아, 청라호수공원, 갯벌타워, 미추홀공원, 연안부두, 인천종합어시장, 인천시립박물관, 배다리공예상가, 달동네박물관, 인천 섬여행지로 하나개해변, 호룡곡산, 소무의도,  국사봉, 을왕리해수욕장 등이 추천 여행코스 이다.

인천 맛집으로 가볼만한 곳은 카페 팟알, 신포닭강정, 신승반점, 송도 국제도시의  BURGERROOM 181(버거룸181), 그리다디저트, 애플삼겹살, 사천해물요리, 태화원, 태운각, 더 테라스 스테이크, 경복궁,  한양, 어담, 샤브젠, 무의도 맛집으로   무의도데침쌈밥, 광명식당, 까치노을 등이 추천맛집이다.

인천숙박숙소 펜션 추천은 시드니호텔, 하버파크호텔, 파라다이스호텔 인천, 오크우드프리미어인천, 호텔아마레,  쉐라톤인천호텔,  송도 파크호텔, 송도 브릿지호텔, 하버파크호텔, 호텔샾, 호텔썬플라워,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 무의도 섬여행 숙소로 무의소나무펜션, 빌리쉬펜션,  씨사이드호텔 등이 있다.

   
하동 최참판댁은 지난해부터 올해 방송 드라마를 장악하고 있는 ‘대세’드라마의 필수 촬영장소이다.

경남하동 최참판댁, ‘구르미 그린 달빛’‘푸른 바다의 전설’ 촬영지 명성

대하소설 ‘토지’의 무대로 유명했던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최참판댁이 이제는 드라마 촬영지로 더 유명세를 타고 있다. 최근 하동 최참판댁이 촬영지로 등장한 드라마만 해도  박보검 김유정의 ‘구르미 그린 달빛’, 전지현 이민호의 ‘푸른 바다의 전설’, 주원 오연서의 ‘조선엽기 연애사–엽기적인 그녀’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등 수를 헤아릴수 없을 만큼 많다.

하동 최참판댁은 지난해부터 올해 방송 드라마를 장악하고 있는 ‘대세’드라마의 필수 촬영장소이다. 박보검 김유정 주연의 ‘구르미 그린 달빛’은 지난해 최고의 화제작 가운데 하나였고 전지현과 이민호의 ‘푸른 바다의 전설’은 연말연기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했으며, 상반기 방송을 앞두고 있는 주원 오연서의 ‘조선엽기 연애사–엽기적인 그녀’는 최고의 관심작이다. 여기에 김상중 윤균상 이하늬 채수빈의 ‘역적’이 화룡정점을 찍을 태세다.

하동 최참판댁과 함께 경남 하동의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섬진강 물결과 강변모래가 함께 은빛으로 반짝이는 하동의 녹차 마을과 다원, 시끌벅적 재미난 화개장터, 고풍스런 멋을 풍기는 하동 유지 최참판댁, 십 리 벚꽃 길로 유명한 천년고찰 쌍계사에서 연록의 싱그러움을 간직한 하동 차의 이야기 등을 추천한다.

하동의 숙박숙소 정보는 쉬어가는누각, 가비원모텔, 최참판댁숙박체험동, 수류화개, 고궁모텔, 화개파크, 지리산팔베개, 베네치아펜션, 스탈리펜션, 경주애펜션이 유명하고 하동맛집은 단야식당, 무량원, 원조재첩나루터식당, 원조강변할매재첩식당, 미향맛집, 섬진강횟집, 청송회식당, 수석원식당, 동흥식당, 하동솔잎한우플라자, 태봉식당,  혜성식당, 부흥재첩식당, 금양가든, 하옹촌, 부두횟집 등이 맛있다.

   
조선시대 남명 조식이 고향 산청에서 후학을 양성하기 위해 세운 학당 산천재의 봄.

산청군, 조선 최고의 명의 류의태와 허준을 낳은 ‘동의보감’의 고장

경상남도 산청군은 조선 최고의 명의 류의태와 허준을 낳은 ‘동의보감’의 고장이다. 산청이 김상중 윤균상 이하늬 채수빈의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의 촬영지와 촬영장소로 등장하는 것은 그래서 자연스럽다. 산청은 생초국제조각공원에서부터 동의보감촌 내 산청한의학박물관과 한방테마파크 건강산책로, 지리산둘레길, 남명 조식 산천재 유적지 나무등 전통 유적지들이 많다.

경남 산청군의 가볼만한 곳 여행지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제1호 ‘남사예담촌’과 남사예담촌 이씨고가앞 회화나무, 성철스님생가(겁외사), 대원사 계곡, 유평계곡, 산청 전 구형왕릉, 정취암, 중산리계곡, 목면시배유지, 중산리자연휴양림, 경호강 래프팅, 거림계곡, 웅석봉군립공원, 선유동계곡, 지리산빨치산토벌전시관, 산청양수발전처 등이 있다.

경남 산청 맛집은 약초와버섯골식당, 왕산산장식당 산채정식, 송림산장식당, 홍화약초식당, 늘비식당 어탕국수, 춘산식당 한정식, 다슬기마을 다슬기탕, 벽송식당 산채비빔밥, 영도숯불갈비 흑돼지구이, 지리산약두부 약두부한방보쌈, 동의약선관 약선정식, 산삼마을 약초산삼비빔밥 등이 산청 추천맛집이다.

경남 산청 숙박숙소 펜션은 지리산통나무펜션, 영산펜션, 남사예담촌 사양정사, 구름그늘펜션, 강가애펜션, 경호파크모텔,  중산리자연휴양림, 지리산뷰캐슬펜션, 한방자연휴양림, 둘레길펜션, 계곡펜션, 달마실펜션, 숲 속 맑은 꼴 펜션, 구름그늘펜션 등이 있다.

   
경남 합천군의 황매산 철쭉길.매년 봄이면 황매산 철쭉제가 열린다.

합천군, 세계문화유산 국보52호 해인사 대장경판전과 대장경테마파크

합천은 국립공원 가야산 자락에 자리 잡은 해인사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팔만대장경이 있는 고장이다. 해인사로 가는 길에는 홍류동계곡을 따라 해인사소리길이 나 있어 해인사로 가는 계곡풍경과 어우러진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가야산의 수려한 풍광과 천년고찰 해인사 그리고 팔만대장경의 오붓한 만남이다.

김상중 윤균상 이하늬 채수빈의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의 촬영지와 촬영장소 합천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세계문화유산에 빛나는 국보 52호 합천 해인사 대장경판전과 대장경테마파크, 합천영상테마파크, 황매산 철쭉, 오도산전망대, 해인사 소리길, 합천호, 합천 영암사지,  황계폭포, 합천댐물문화관, 함벽루, 황강레포츠공원, 합천박물관, 정양늪 생태공원, 합천 고스트파크가 추천 여행지이다.

합천 맛집은 부산식당 산채정식과 비빔밥, 고바우식당 산채모둠정식, 이화장한식당, 삼일식당 송이국정식, 솔밭쉼터 생약채비빔밥, 황강호식당, 대장경밥상, 삼가식육식당, 대산식육식당, 약천메기탕, 향원식당, 연호산장, 황토한우프라자,  백운식당, 태백식당, 해인식당등이 유명하다.

합천 숙박숙소 펜션은 삼가관광농원(연꽃인연), 묵와고가, 해인사관광호텔, 오도산자연휴양림, 황매산오토캠핑장, 남산장모텔, 채빈모텔, 남산장모텔, 민들레모텔, 라메르모텔, 합천호 아름다운 펜션, 합천호 스마일펜션, 별이빛나는밤에, 황강펜션 등이 있다.

   
매년 봄이면 푸르른 고창학원농장을 배경으로 자연친화적인 축제인 고창 청보리밭축제가 열린다.

고창군, 선운사 고창읍성 학원농장 30만평 광활한 대지위의 푸른초원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의 촬영지와 촬영장소인 전북 고창은 산세 좋고 맛 좋은 고장이다. 고창읍성 고인돌 유적지 한적한 선운사의 운치를 즐기고 시인 미당의 생가를 돌아보자. 고창의 예술과 토속적인 맛 등 전북의 맛깔스런 색깔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코스다.

고창에서는 매년 봄이면 고창 청보리밭축제가 열린다. 푸르른 고창학원농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자연친화적인 축제인 고창 청보리밭축제가 열리는 학원농장은 30만평의 광활한 대지가 먼저 탁 트인다.

고창의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고창읍성, 상하농원, 나래궁, 고창 고인돌유적 박물관, 미당 서정주 생가, 고창신재효고택, 고창판소리박물관, 선운사, 구시포 해수욕장, 석정온천휴스파, 문수사, 선운산도립공원, 학원농장 등이 유명하다.

고창 맛집은 고향식당 풍천 장어구이, 호수가든 풍천장어구이, 칼리스타 피자 돈까스, 학원농장 안의 보리비빔밥을 비롯하여 산장회관, 미향 전복요리, 아산가든, 우리회관, 미풍정 한정식, 우리풍천장어, 우진갯벌장어, 조양관, 청림정금자할매집, 신덕식당, 정자나무횟집,

고창 숙박숙소 펜션은 고창읍성 한옥마을, 고창 석정온천휴스파, 동백장호텔, 힐링카운티 펜션, 선운산관광호텔, 히든모텔, 고창코지테마펜션, 넥스텔, 골든캐슬펜션, 세레노펜션, 메르팡펜션, 그랜드모텔, 워커힐모텔, 황토한옥민박등이 있다.

   
강릉 선교장은 오죽헌한옥마을, 강릉 경포대와 함께 겨울에도 어울리는 여행지이다.

경포대의 바다 향기 머무는 고택에서 하루, 강릉 오죽한옥마을·선교장

김상중 윤균상 이하늬 채수빈의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의 촬영지와 촬영장소로 강릉 선교장이 등장한다. 강릉 선교장은 오죽헌한옥마을, 강릉 경포대와 함께 겨울에도 어울리는 여행지이다. 시린 겨울바다와 한옥의 온기는 아늑한 조화를 이룬다. 강릉에서 고택을 만나려면 경포로 가면 된다. 오죽헌, 선교장 등은 바다 향 머무는 길목에 수백 년 된 옛집과 한옥 숙소가 어우러진 곳이다.

영동 지방 최고의 고택으로 여겨지는 강릉 선교장은 300여년간 원형이 잘 보존된 사대부 가옥이며 하룻밤 묵어갈 수 있다. 안채와 사랑채, 활래정, 솟을대문 등이 운치 있고, 뒤뜰 언덕의 노송 숲이 품격을 더한다. 경포 해변, 초당두부마을, 주문진항 등도 강릉 겨울여행을 부추긴다. 특히, 최근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정동진, 강문해변, 안목해변, 강릉중앙시장, 영진해변등은 촬영장소로 방문객이 폭주하고 있다.

강릉 경포대와 오죽헌·선교장과 함께 강릉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경포대, 경포해변, 테라로사 커피공장, 강릉 커피거리, 경포호(철새도래지), 강릉 이광노가옥, 경포도립공원, 초당순두부마을, 강문해변, 정동진, 오죽헌, 하슬라아트월드, 강릉선교장, 안목해변, 강릉 주문진수산시장, 안반데기, 경포아쿠아리움, 강릉솔향수목원 등이 있다.

강릉 맛집, 주문진 맛집, 정동진 맛집은 보헤미안 핸드드립커피, 테라로사 핸드드립 커피&파스타&샌드위치, 서지초가뜰 못밥, 안목항 미락식당 해물칼국수가 추천맛집이며 동화가든, 고분옥할머니순두부, 원조초당순두부, 초당할머니순두부, 소나무집초당순두부, 농촌순두부, 조씨네해물짬뽕, 교동반점, 그린횟집, 주문진 대게나라, 경포대 경해, 기사문, 철뚝소머리국밥, 반월당고로케도 유명하다.

강릉숙박숙소 펜션 추천장소는 대명리조트 쏠비치, 하슬라아트월드, 한옥스테이 휴심펜션, 경포우성펜션, 경포수모텔, 모텔시즌, 베니키아 경포비치호텔, 베니키아 산과바다 주문진리조트, 경포에메랄드, 강릉게스트하우스, 썬크루즈호텔, 나이아드펜션, 메이플비치리조트, 강릉선교장(명품고택), 아띠랑스펜션,  경포에메랄드, 강릉펜션, 더샵, 더블루힐, 소금강자동차야영장, 바닷가 펜션, 브이브이호텔, 썬크루즈호텔, 나이아드펜션, 메이플비치리조트, 아띠랑스펜션등이 있다.

[스타서울TV 이수민 기자/자료 및 사진=한국관광공사, 창원시청, 장성군청, 인천광역시, 하동군청, 산청군청, 합천군청, 고창군청, 강릉시청, 선교장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