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방송] ‘하나에서 둘로’ 2017년 아쉬운 ★공개커플 결별…이동건-지연, 장기하-아이유, 온주완-조보아, 이상윤-유이 [SSTV영상]
[별별★방송] ‘하나에서 둘로’ 2017년 아쉬운 ★공개커플 결별…이동건-지연, 장기하-아이유, 온주완-조보아, 이상윤-유이 [SSTV영상]
  • 승인 2017.02.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님이라는 글자에 점하나만 찍으면 남이 된다는 말처럼, 공개 연애 중이던 스타 커플들이 잇따라 ‘님’에서 ‘남’으로 결별 소식을 알려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2일 전해진 이동건-지연의 결별 소식으로 2017년 새해가 밝은지 갓 한달이 넘어가는 지금, 벌써 네 번째 공개커플이 동료 사이로 돌아갔다.

당사자들의 심정이야 오죽하겠거니와, 두 사람의 연애를 지지하던 팬들까지 아쉽게 만들었던 2017년 결별 스타들을 모아봤다.

   
 

♦온주완-조보아

2017년 가장 먼저 결별 소식을 알린 커플은 온주완-조보아.

지난 2014년 함께 출연했던 tvN 드라마 ‘잉여공주’를 계기로 이듬해 연인 관계로 발전한 온주완과 조보아. 두 사람은 쿨하게 열애 사실을 공개한 뒤 SNS를 통해 커플 사진을 공개하거나, 댓글을 남기며 공공연히 애정을 과시해 왔다.

하지만 지난 1월 20일 열애 약 2년 만에 온주완과 조보아의 결별 소식이 전해졌고, 두 사람의 소속사 측은 “온주완과 조보아가 결별한 것이 맞다”며 두 사람의 결별을 공식화했다. 하지만 정확한 결별 시기나 이유에 대해서는 함구했다.

이별 이후 온주완은 조보아와의 커플 사진 등이 게시되어 있던 SNS를 탈퇴하며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아이유-장기하

23일에는 아이유와 장기하의 결별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013년 SBS 파워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로 처음 인연을 맺은 뒤 2015년 연인으로 발전한 두 사람.

열애설 보도 당시 각각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만난 지 2년 가까이 됐다”며 서로를 고맙고 소중한 사람으로 표현하며 애정을 드러냈던 두 사람은 이후 각종 예능프로그램과 라디오에 출연하며 간접적으로 서로를 언급하며 변함없는 관계를 인증해왔다.

하지만 지난 1월 23일, 장기하와 아이유는 4년여 간의 열애를 끝내고 결별 소식을 전했다. 양측 소속사는 “좋은 선후배로 남기로 했다”며 결별을 인정했으며, 결별 시기나 이유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이상윤-유이

이처럼 연예계 커플들에게는 잔혹했던 1월의 마지막을 장식한 것은 유이와 이상윤의 결별 소식.

지난 2016년 5월 열애를 인정하고 공개커플로 열애를 이어오던 유이와 이상윤. 두 사람은 당시 “연초 모임에서 만난 후 호감을 갖게 돼 3~4개월 전 연인으로 발전했다”며 열애를 쿨하여 인정했다.

하지만 지난 25일, 1년여 간의 열애 끝에 결별 소식을 전하며 아쉬움을 자아냈다.

양측 소속사는 “서로 응원하는 연예계 선후배 사이로 남기로 했다”며 “바쁜 스케줄로 자연스럽게 (사이가) 멀어진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이동건-지연

2월에도 스타 커플의 이별 소식이 전해졌다. 2년간 교제 중이던 이동건과 지연이 결별한 것.

지난 2015년 5월 한중합작영화 ‘해후’를 함께 촬영하며 연인사이로 발전했던 두 사람은 같은해 7월 열애를 인정했다. 이후 두 사람은 방송에서도 서로를 언급하고, 데이트 현장이 종종 목격되면서 변함없는 애정을 과시해왔다.

하지만 2일, 두 사람의 결별설이 보도됐고 양측 소속사는 “이동건-지연이 서로 바쁘다보니 자연스럽게 사이가 소원해지며 지난 12월 결별했다”며 “서로 응원해 주는 좋은 선후배 사이로 남기로 했다”고 이를 공식화했다.

[스타서울TV 홍혜민 기자/사진=고대현 기자/영상=이현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