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운세] 토끼띠 독선이 화근, 소띠 사업·애정 희비, 돼지띠 노란색 행운…생년월일·띠별 운세
[오늘의운세] 토끼띠 독선이 화근, 소띠 사업·애정 희비, 돼지띠 노란색 행운…생년월일·띠별 운세
  • 승인 2016.12.23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3일 금요일, 오늘은 음력으로 11월 25일 기묘(己卯)일로 토끼띠 생의 날이다. 오늘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별 운세는 어떨까.

먼저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토끼띠 생은 감수성과 유머가 풍부한 타고난 이상주의자다. 특히 예능 계통에 재능을 보이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쉽게 사는 것을 좋아하고 다툼을 싫어하는 성향이 있다. 장애물은 뛰어난 탄력으로 간단하게 벗어나는 재주가 있다.

다만 꿈을 중요시하고 생각이 앞서 노력이 부족하고 게으른 편이며 수동적인 성격이 많다고 한다. 재능을 믿고 여러 일을 벌리는 단점도 있다. 토끼띠 생은 의지와 담력을 키울 필요가 있다고 한다.

한편 토끼띠랑 잘 맞는 띠로는 개띠, 양띠, 돼지띠가 환상짝꿍으로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범띠, 말띠, 원숭이띠, 닭띠로 보고 있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6년 12월23일 금요일 (음력 11월25일 기묘)

▶쥐띠= 씨를 뿌렸으니 열매를 맺는 격. 자신을 알고 순리대로 행하면 한층 더 길하겠다. 2, 5, 7월생 관재수 있으니 문서관계 특별히 조심하고 보증은 금물. 공과 사는 확실히 판단할 것. ㅁ, ㅇ, ㅊ성씨 옛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나 힘들겠다.

▶소띠= 근면 성실한 태도로 현재 위치에서 전진하면 사업 번창할 수. ㅁ, ㅈ, ㅎ성씨 사업에 정열을 다하는 것도 좋지만 가정을 등한시해서는 안된다. 3, 8, 9, 10월생 애정의 갈림수 있으니 화합과 양보하는 미덕이 필요. 계속 변동하는 것은 금물.

▶범띠(호랑이띠)= 끈기 있게 개발을 거듭해 새롭게 추진하면 ㄱ, ㅅ, ㅎ성씨에게 빛이 보인다. 성급함을 버리고 느긋한 자세로 인내하며 여유를 찾아 자신을 돌아보아야 할 때이다. 지혜와 노력이 필요. 범, 원숭이, 돼지띠가 도움이 될 듯. 1, 2, 3월생 검정색은 피할 것.

▶토끼띠= 모든 것이 내 것인양 속단 속결하지 말고 이해의 폭을 넓힐 것. 당당하고 자신만만한 주장이 자칫 독선으로 보여 화를 부를 수. ㅁ, ㅂ, ㅍ성씨 3, 4, 8월생은 순간적 실수가 있을 수. 팔아서 하고자 하는 것은 정말 금물. 밤길 차 조심할 것.

▶용띠= 쥐구멍에도 볕들 날이 있다. 노력 끝에 열매를 맺었으니 마음이 한층 더 풍성하다. 지나친 욕심은 흉재를 불러들일 수 있다. 다된 밥에 재 뿌리는 격. 1, 7, 8, 9월생 남쪽이 길함. 바람처럼 스쳐가는 인연에 연연해하지 말 것. 파란색이 길조.

▶뱀띠= 뜬구름 잡는 격. 지나친 방황은 곧 나태일 뿐이다. 내가 뿌린 씨앗은 내가 거두어들이니 항상 노력하고 인내하는 자세가 필요. 언행이 바르지 못하면 구설에 오를 수. 2, 7, 12월생 투기는 금물. 동업은 삼갈 것.

▶말띠= 이정표는 있는데 세월만 보내는 격. 지혜와 노력이 요구된다. 1, 3, 5월생은 사업 변동수 있겠다. 동업하려면 3, 4, 10월생과. 쥐, 토끼, 말, 닭띠는 피함이 좋겠다. 연령차 나는 자와 시비가 있겠다. 서쪽이 길 방향.

▶양띠= ㄱ, ㅂ, ㅅ, ㅎ성씨 감정에 따라 일을 처리하면 후회 막급할 수. 인간을 일하게 하고 행동하게 하는 것은 모두 희망이다. 변덕을 자중할 것. 3, 5, 7월생 서비스업 종사자가 봉사에 눈을 뜨면 지위 향상. 삶의 보람도 느낄 수 있다. 남, 서향 길.

▶원숭이띠(잔나비띠)= 자신을 지키려면 남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다. 성공을 바라면 부질없는 자존심을 버리고 남에게 굽힐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달면 삼키고 쓰다고 뱉는 것은 배신행위다. 5, 7, 10월생 돈놀이는 금물. 가족과의 갈등 심각.

▶닭띠= 동분서주하지 말고 현재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함이 좋을 듯. ㅈ, ㅊ, ㅎ성씨 감정대로 처리하다 애정난 부를 수. 하루에 한번쯤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지면 어떨지. 2, 7, 10월생 자금에 시달리고 맥이 끊긴다고는 생각 마라. 북향 길.

▶개띠= 착하고 어짐은 세상사람 다 아는 바. 그러나 그 선량함이 역효과를 내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 ㄴ, ㄷ, ㄹ, ㅇ성씨 각별히 조심할 것. 이번만큼은 내 물건 주지 말고 남의 물건 받지도 마라. 10, 11, 12월생은 동, 북쪽이 길. 손재수 조심.

▶돼지띠= 분수에 넘치는 일은 하지 마라. 경거망동하다가 관재에 휘말릴 액운이다. ㄷ, ㅁ, ㅈ성씨 형제 없는 계획은 뜬구름만 잡는 격. 실체를 보고 앞으로 나아감이 좋겠다. 1, 2, 3월생은 노란 옷에서 힘을 얻겠다. 토끼, 말, 닭띠를 멀리함이 좋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스타서울TV 편집부 /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사업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