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네트웍스, 친환경 미생물 업소용 음식물 처리기 ‘싹쓸이’ 선보여
하연네트웍스, 친환경 미생물 업소용 음식물 처리기 ‘싹쓸이’ 선보여
  • 승인 2016.12.1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용음식물처리기 전문 업체 하연네트웍스가 미생물을 이용해 음식물을 분해하는 음식물 처리기 ‘싹쓸이’를 선보였다.

싹쓸이는 생물학적 기계구동 형식으로 미생물 발효 분해로 소멸 처리를 한다. 발효소멸 2차 부산물 처리가 따로 필요 없으며 약 15,000여 고효율 미생물에 의한 복합 탈취로 악취가 거의 없다. 전기료 또한 기존 대비 약 50~60% 절감이 가능하다.

이 제품에 사용되는 미생물은 세계 공통의 안전기준인 Bio Safety Level에 의한 Level 1급의 미생물로 미생물 제제는 주로 바실루스 계통의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미생물이다. 이는 다양한 환경변화에 적응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비교적 번식력이 강하고 생존수명도 길다. 또한 인체에 위해성을 최소화한 가운데 상대적으로 탈취기능 또한 뛰어나다. 해당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시설로는 주로 요양원, 병원, 휴게소, 요식업소 등이 꼽힌다.

하연싹쓸이 관계자는 “지금까지 접했던 업소용 음식물 처리기 제품들의 문제점을 연구, 조사해 만든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큰 만족감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작동 시스템으로 처리 비용부터 유지관리비까지 경감할 수 있는 좋은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이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