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창업 ‘두끼떡볶이’, 취향대로 골라먹는 뷔페식 DIY떡볶이
프랜차이즈창업 ‘두끼떡볶이’, 취향대로 골라먹는 뷔페식 DIY떡볶이
  • 승인 2016.12.1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국민 분식 메뉴인 떡볶이를 기반으로 하는 분식브랜드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창업전문가들은 “분식창업아이템인 떡볶이는 비교적 저렴하고 접근이 쉬운 편인데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분식에 대한 소비가 꾸준하기 때문”이라면서 “하지만 소비자의 발길을 머물게 할 수 있는 색다른 콘셉트와 마케팅이 뒤따라야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국내 떡볶이 브랜드 중 ‘두끼떡볶이’의 경우 무한리필, 뷔페식이라는 아이템을 국민간식 떡볶이와 결합했다. 이에 고객이 직접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직접 조리해서 먹는 색다른 콘셉트의 뷔페식 DIY떡볶이로 선호도를 높이고 있다.

두끼떡볶이 마케팅팀 관계자는 “최근 빠른 속도로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데 특히 SNS를 통한 전파가 높다”면서 “고급재료를 활용해서 직접 자기만의 레시피를 이용해 먹을 수 있다는 재미있는 콘셉트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들의 매출신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가맹 10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