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운세] 용띠 목돈 금전운, 소띠 연인 잘 지켜라, 개띠 혼담·여행 길운…생년월일·띠별 운세
[오늘의운세] 용띠 목돈 금전운, 소띠 연인 잘 지켜라, 개띠 혼담·여행 길운…생년월일·띠별 운세
  • 승인 2016.12.02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애정운 금전운 사업운 직장운 승진운 / 사진 = 뉴시스

12월 2일 금요일, 오늘은 음력으로 11월 4일 무오(戊午)일로 말띠 생의 날이다.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별 운세는 어떨까.

먼저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말띠 생은 밝고 유머가 넘치며 태양처럼 매력적이라고 한다. 개방적이며 떠들썩한 것을 좋아한다. 목표가 결정되면 한눈 파는 일 없이 계속 전진해 성공률도 높다. 가정과 환경이 자신을 중심으로 움직이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다.

말띠 생은 분주하게 움직이다 보니 손에 쥐는 것이 없을 수도 있다고 한다. 또 처음은 거창한데 끝이 오므라드는 유형이 많다고도 한다. 특히 낭비와 유흥을 조심해야 한다고 전한다. 시간을 잘 지키지 않는 것도 단점으로 꼽힌다.

한편 말띠와 잘 맞는 띠로는 범띠, 양띠, 개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쥐띠, 소띠, 토끼띠, 뱀띠, 닭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6년 12월2일 금요일 (음력 11월4일 무오)

▶쥐띠= 목적이 있다면 결단성도 겸비해야 한다. 1, 3, 4, 5월생은 감정만 앞세운 채 정에 이끌려 자기 일도 아닌 곳에서 시간 낭비하면 불을 보듯 뻔하다. 좀더 이성적으로 판단하여 앞길 개척할 것. ㄴ, ㅅ, ㅇ성씨는 ㅁ, ㅂ성씨의 부탁은 거절하라.

▶소띠= 자기 사랑을 남에게 빼앗길 수 있으니 73년 1, 3, 4, 6월생은 필요 이상으로 애인에게 접근하는 사람을 경계함이 좋을 듯. 철저한 방어막이 필요하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애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도록. ㄱ, ㅂ, ㅎ성씨는 금전관리 잘할 것.

▶범띠(호랑이띠)= ㄱ, ㅁ, ㅂ성씨는 주위에서 잘한다고 칭찬하는 말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면 성장을 할 수가 없다. 무엇보다 본인 노력이 필요하고 그 뒤에는 정확한 자기비판이 따라야 한다. 7, 8, 9월생은 노란색을 가까이 하면 애정이 불리해지니 주의.

▶토끼띠= 결혼을 앞둔 3, 5, 8월생은 어떠한 경우에도 상대를 미워해서는 안 된다. 일이 순조롭지 못하다. 다된 밥에 재 뿌리지 않도록 상대의 결점을 덮어줘라. 어차피 당신 사람이 되는데 긁어 부스럼 만들 필요가 있겠는가. ㅁ, ㅂ, ㅍ성씨 말조심.

▶용띠= 2, 4, 5, 9월생은 금전운이 따르는 날이니 목돈이 쥐어졌으면 투자를 해보는 것도 괜찮다. 무엇이든 마음 내키는대로 해도 실수가 없는 컨디션이 좋은 날. ㄱ, ㅂ, ㅇ성씨는 가족에게 소홀하면 그 파문이 본인에게도 그대로 전달될 듯.

▶뱀띠= 일의 성과가 있다. 5, 8, 10월생 행정, 법, 중개 계통의 종사자는 밀려드는 일 때문에 바쁜 하루가 될 듯. 65년생 ㄱ, ㅅ, ㅇ성씨는 북, 동쪽으로 여행을 떠나면 좋다.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가족과 함께 떠나보라. 물건은 잘 챙길 것.

▶말띠= 3, 4, 5, 8월생은 왜 당신의 두뇌를 십분 발휘하지 못하는가. 지금은 지혜를 써야 할 때다. 아직 실패한 건 아니니 열심히 노력하라. 재능과 행동력만 겸비한다면 불가능이란 없을 듯. ㅁ, ㅂ, ㅇ성씨는 서쪽 남녀를 조심하고 매사 오해 살 말은 하지 말 것.

▶양띠= 자신이 없던 일에 용기를 가지고 임했던 1, 3, 5, 6월생은 뜻밖의 성과로 기쁜 하루가 되겠구나. 결과를 가족에게 보고하면 좋겠다. 오늘은 귀가를 재촉하라. 아내의 진수성찬이 기대된다. ㄱ, ㅇ, ㅈ성씨는 1, 2월생 조언을 무시하면 낭패 볼 수.

▶원숭이띠(잔나비띠)= 1, 3, 5, 8월생 복잡한 문제는 잊어버리고 머리도 식힐 겸 여행을 계획함은 어떨지. 80년생 남달리 판단력이 정확하고 이해력도 있으나 지나치게 몰입하는게 흠이다. 신경이 예민해지면 오히려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휴식을 취하도록.

▶닭띠= 하는 일로 계속 짜증이 나고 미루고 싶은 마음뿐이나 1, 3, 4, 5월생은 최선의 힘으로 오늘을 보내라. 문제는 당신의 게으른 습성. 신경질은 건강을 해친다. ㄱ, ㅅ, ㅇ성씨는 가정의 평화를 염두에 두고 주말은 가족과 함께 하도록 힘 쓸 것.

▶개띠= 뱀, 닭띠와 함께 일을 하고 있다면 1, 2, 4, 6월생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하는 일 순조롭게 풀릴 듯. 단 뱀띠는 당신보다는 고집이 세니 매사 양보하는 태도가 이익에 일조하는 것임을 알라. ㄱ, ㅂ, ㅎ성씨 상담, 혼담, 여행은 길운.

▶돼지띠= 세상엔 여러 종류의 사람과 직업이 있는데 그 어느 쪽을 택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된다. 4, 6, 8, 10월생은 지금 가는 길이 바른 길인지 또는 함께 하는 사람이 진실된 지를 점검해 보는 오늘이 되라. ㄴ, ㅇ, ㅊ성씨 부부간 불화가 예상되니 조심.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스타서울TV 편집부 /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사업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