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박근혜 탄핵 찬성 페이지 가입해달라" 국민들 뜻 모으나…'관심'
표창원 "박근혜 탄핵 찬성 페이지 가입해달라" 국민들 뜻 모으나…'관심'
  • 승인 2016.12.01 0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표창원/사진= 표창원 의원 트위터 캡처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하는 의원들 명단을 공개한 가운데 박근혜 탄핵에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난달 30일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박근혜 탄핵 찬성 반대 의원 명단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시민 여러분과 함께 탄핵 및 진상규명과 철저한 처벌,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 노력을 함께 해 나갈 페이스북 페이지 '박근혜 탄핵'에 가입해달라"는 글을 자신의 트위터에 게재했다.

잠시후 표창원 의원은 "박근혜 탄핵에 찬성하는 국민 여러분과 함께 국회의원 300명의 탄핵 찬반 입장을 확인하고 박근혜와 게이트 관련자 및 부역자 처벌, 국정정상화 및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 위한 노력 함께할 페북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1105203266214930/ … 가입 부탁드린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해당 페이지는 '박근혜 탄핵'이라는 이름으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찬성하는 시민들의 가입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이날 표창원 의원이 공개한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 의원 16명은 서청원, 최경환, 김진태, 김종태, 홍문종, 조원진, 이장우, 이정현, 정진석, 이우현, 정갑윤, 윤상현, 정우택, 민경욱, 김상훈, 이완영이라고 밝혀졌다.

표창원 의원은 "실수나 실패를 용납하지 않는 풍토에서 자란 한국 엘리트들은 실패할까봐 두려워 도전하지 않는 경향. 옳은 일이라면 실패할 가능성 있어도 도전해야. 실패하면 보완하고 보강해 또 도전하면 된다. 탄핵 부결되면 국민 분노 힘 받아 임시회 열어 재부의한다"고 밝혔다.

 

[스타서울TV 임진희 객원기자/ 사진= 표창원 의원 트위터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