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유혹’ 장서희가 변신하면 시청률도 같이 오른다?
‘아내의 유혹’ 장서희가 변신하면 시청률도 같이 오른다?
  • 승인 2009.02.20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내의 유혹 포스터 ⓒ SBS

[SSTV|이새롬 기자] SBS 일일드라마 ‘아내의 유혹’(김순옥 극본, 오세강 연출)의 장서희(구은재 역)가 변신할 때 마다 시청률이 올라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1월 3일 첫 방송된 ‘아내의 유혹’은 현재 수치상 시청률로는 40%대이지만, 전 국민의 뜨거운 관심 속에 체감 시청률은 80%이상을 이끌면서 ‘제2의 귀가시계’ ‘귀가의 유혹’로 등극했다.

여기에는 장서희의 변신을 위한 열연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실제로 첫 방송당시 은재역 장서희는 무난한 며느리 은재 역을 위해 긴 머리에다 평범한 옷을 입고 등장했고, 시청률 역시 12%대로 비교적 무난하게 시작했다.

그러다 방송 한 달만인 12월 16일 32회에서 장서희는 물에 빠졌던 걸 떠올리다가 이어 애리와 교빈의 애정행각을 발견하고는 오열했고, 시청률은 단박에 20%에 도달했다. 이어 12월 25일 39회에서 장서희는 눈꼬리에 힘을 준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완벽하게 변신을 했더니 시청률은 25.9%까지 올랐다.

2009년 1월 1일 44회 새해 첫 방송에서 장서희는 실제로 5년 동안 길러온 머리를 싹뚝 자르는 과감함을 보였다. 이에 시청률은 29.6%로 다시 올랐다. 다음 날 45회에 이르러서는 수영촬영을 감행한 그녀의 열연에 시청률은 30%를 돌파했다. 그러다 1월 7일 48회 방송에서 장서희는 3개월간 갈고닦은 댄스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더니 시청률은 33.3%를 기록, 이때부터 고공행진의 발판을 마련했다.

1월 29일 62회 방송에 이르러 장서희는 전시아버지 정하조 회장 앞에서 당당함을 보이며 복수의 전주곡을 본격적으로 울렸는데, 드디어 꿈의 시청률 40%를 돌파한 40.4%를 기록했다. 이어 2월 12일 73회 방송에서는 건우역 이재황과의 데이트장면에서 장서희가 직접 부른 주제곡 ‘용서안해’가 공개되었는데, 이때는 현재 최고 시청률인 42.3%가 기록되었다.

이처럼 은재역을 맡은 장서희의 변신 열연에 힘입어 시청자들은 7시 20분만 되면 TV앞으로 모여들었고, 인터넷 속 네티즌들은 방송이 끝날 때마다 각종 패러디를 쏟아낼 뿐만 아니라 장서희의 메이크업과 점, 의상, 헤어 등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큰 열광을 이어나갔다.

이 같은 장서희의 열연에 대해 조연출 신경수PD는 “장서희의 변신은 무죄다. 만약 죄가 있다면 시청자들을 TV앞으로 모이게 한 죄”라며 “앞으로 남은 분량에서 그녀가 어떤 변신을 하게 될 지 제작진도 무척 궁금해 하고 있다. 계속 관심 있게 지켜봐주시면 분명히 또 다른 변신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이민영벌금형, 올케 폭행 '20만원 벌금형' 구형]

[아내의유혹, 은재 교빈 애리 숨막히는 갈등폭발 시청자들 '애간장']

[아내의유혹 구은재와 강호동이 만났다? '무릎팍' 패러디물 눈길]

[아내의유혹, 장서희 주제곡 "연기만큼 노래도 잘할까?"]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