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호선 김포공항역, 항공사 엘리트 직원 숨져…당시 사고 모습보니? '맙소사!'
5호선 김포공항역, 항공사 엘리트 직원 숨져…당시 사고 모습보니? '맙소사!'
  • 승인 2016.10.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호선 김포공항역/사진= 채널A 방송 캡처

5호선 김포공항역에서 전동차 출입문과 스크린도어 사이에 낀 항공사 직원 남성이 숨진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당시 사고를 재현한 자료 화면이 공개돼 안타까움이 더해지고 있다.

19일 또 지하철 안전사고가 발생해 출근길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공항역에서 전동차 출입문과 스크린도어 사이에 낀 남성이 숨졌다.

스크린도어 사고가 사망으로 이어진 것은 올해만 벌써 세 번째다.

투신을 막기 위해 만든 안전장치였는데, 도리어 '사람 잡는 스크린도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기관사는 승객이 끼어 있다는 신고를 받고 전동차 출입문을 여닫았지만 참사를 막지는 못했다.

채널A 보도에 따르면 19일 오전 7시 18분.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공항역에서 내리던 36살 남성 김모 씨가 스크린도어와 전동차 사이에 끼어 숨졌다.

국내 대형 항공사 직원인 김 씨는 인천국제공항으로 출근하던 길이었다.

전동차 출입문과 스크린도어 사이에 끼었던 김 씨는 열차가 출발하면서 그대로 끌려가다 비상문이 열리면서 승강장으로 튕겨 나왔다.

열차 출입문과 스크린도어 사이에 낀 피해자는 이 곳 비상문까지 밀려와 튕겨져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지고 말았다.

사고 전동차 기관사는 출입문에 사람이 끼었다는 승객 신고를 인터폰으로 받았지만. 전동차 출입문을 27초 동안 열었다가 닫고는 다시 열차를 출발시켰다.

한 서울도시철도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스크린도어는 열리지 않았다. 수동으로 전동차 출입문을 열 경우는 전동차 출입문만 열렸다가 닫힌다"고 말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원인과 기관사의 과실 여부를 파악하려고 목격자를 찾는데 주력하고 있다.

오전 9시부터 부분 파업에 들어갔던 서울지하철 양대 노조는 사고 소식이 전해지자 파업을 중단하고 업무에 복귀했다.

 

[스타서울TV 임진희 객원기자/사진= 채널A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