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근’ 윤창업 대표 “웹무비와 웹툰 함께 진행되는 새로운 크로스오버 프로젝트”
‘특근’ 윤창업 대표 “웹무비와 웹툰 함께 진행되는 새로운 크로스오버 프로젝트”
  • 승인 2016.10.1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근’의 제작을 맡은 윤창업 대표가 크로스 오버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19일 오후 서울 CGV 용산에서 영화 ‘특근’(감독 김건)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윤창업 대표, 웹툰 작가 허일, 김건 감독과 배우 김상중, 김강우, 주원, 이유영이 참석해 작품 관련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김상중은 “이런 작업이 처음이라 신선했다. 처음 녹음기를 접하고 내 목소리를 들었을 때와 비슷한 어색함이 있다”며 “영화를 보니 그 어색함이 새로움과 재미, 앞으로 나올 영화에 기대감으로 변했다. 의미 있는 작품이다”고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

투자 제작의 윤창업 대표는 “한국에서 쉽게 기획하고 제작할 수 없는데 믿고 함께 해준 배우, 스태프, 고생한 감독님, 웹툰 작가님 모두 감사하다. 열심히 만든 진심이 느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창업 대표는 “이런 SF 장르는 한국에서 만들기 힘들다. 봉준호 감독님의 ‘괴물’ 이후로 거의 만들어지지 않았다”며 “이런 장르를 장편으로 제작하기 힘들어서 중편으로 만들었다. 웹툰도 함께 진행되는 크로스오버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 많은 관심과 기대가 있으면 준비된 장편을 만들게 된다. 웹무비 특근은 총 4부로 진행된다”며 영화를 소개했다.

김건 감독은 “영화 내용은 이런 톤앤매너와 캐릭터가 있다고 소개하는 정도다. 웹툰과 연계되는 부분이 있다. 장편을 위한 테스트를 할 수 있다는 게 이번 기회의 큰 장점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영화 ‘특근’은 오는 21일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첫 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 사진= 문와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