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K스타 랭킹] '리얼' 김수현·'푸른바다의 전설' 이민호·'런닝맨' 김종국·'팔월미앙' 비·'루시드드림'박유천 '톱5'…'태양의 후예' 송중기·'달의 연인' 이준기 '대세 입증'
[글로벌K스타 랭킹] '리얼' 김수현·'푸른바다의 전설' 이민호·'런닝맨' 김종국·'팔월미앙' 비·'루시드드림'박유천 '톱5'…'태양의 후예' 송중기·'달의 연인' 이준기 '대세 입증'
  • 승인 2016.10.07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K스타 랭킹] 스타서울TV(SSTV)가 개발한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시스템

스타서울TV(SSTV)가 글로벌 한류스타인 [글로벌K스타 랭킹]을 선정 발표한다. [글로벌K스타 랭킹]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한류스타, Kpop스타들을 각종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이다.

여전히 굳건한 중국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타들과 신흥 인기 스타들이 접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 [글로벌K스타 랭킹]에서는 9월 4주차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 10을 선정했다.

9월 마지막 주 [글로벌K스타 랭킹]은 중국 최대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의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를 참조하여, SSTV의 방문자 수와 검색 수를 합산하여 선정한 랭킹이다. 매주 스타들의 화제성에 따라 순위가 약간씩 변동된다.

   
글로벌K스타 랭킹

이번 스타서울TV [글로벌K스타 랭킹]에는 김수현, 이민호, 김종국, 비, 박유천, 박시후, 황치열, 송중기, 지드래곤, 이준기 등의 한류 스타와 글로벌 Kpop 스타가 ‘톱10’에 랭크되는 영예를 안았다.

◆ 이번 주(9월 26일~10월2일) 글로벌K스타 인기 분석

   
 

9월 마지막 주 [글로벌K스타랭킹]에서는 배우 김수현이 지난 주 2위에서 한 단계 올라 다시 정상을 탈환했다. 김수현은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2013)로 중국 내에서 신드롬을 일으키며 한류스타로 떠올랐다.

이후 각종 시상식에서 대상을 싹쓸이 하며 주목 받았다. 특히 KBS 2TV 드라마 ‘프로듀사’(2015)에서 신입PD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친 그는 ‘KBS 연기대상’에서 최연소 남자 대상 수상자가 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현재 김수현은 지난 7월 영화 ‘리얼’(감독 이정섭) 촬영을 마치고 개봉을 기다리는 상태. 영화는 올 하반기 개봉될 예정이다. ‘리얼’은 화려한 도시 속 어둠의 세계를 장악하려는 무자비한 야심가 '장태영(김수현 분)'이 자신의 모든 것을 빼앗으려는 거대한 음모에 맞서는 액션 느와르 장르다.

   
 

다음으로 2위에 이름을 올린 스타는 배우 이민호다. 지난주 3위에서 한 단계 올랐다. 이민호는 최근 중국에서 개봉한 한중 합작 영화 ‘바운티 헌터스’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다시 한 번 아시아 전역에서 빛나는 ‘프리미엄 배우’로서의 위상을 떨쳤다.

오는 11월부터는 전지현과 함께 출연하는 SBS드라마 ‘푸른바다의 전설’을 통해 안방극장에 컴백할 예정으로 벌써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3일 이민호는 전지현과 함께 출연하는 차기작 ‘푸른 바다의 전설’의 스페인 로케이션 촬영을 마치고 귀국했다.

이들의 인기를 증명하 듯 각종 SNS에는 두 사람이 스페인에서 촬영 중인 모습이 실시간으로 올라왔다. 지금까지 공개된 사진만 해도 수천 장이 넘는다. 드라마 관계자는 “두 사람에 대한 관심이 예상보다 더 뜨겁다. 줄거리나 내용이 알려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촬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3위에는 지난주에는 순위 안에 들지 못한 가수 김종국이 새롭게 등극했다. 김종국은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활약으로 한국 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그가 발매한 두 번째 중국 싱글 앨범 ‘빗소리가 들려’(听见下雨的声音)가 중국 음원 사이트의 호평을 받았다. 3일 김종국은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쿠거우(酷狗)의 호평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각오를 다졌다.

김종국이 중국에서 발매한 두 번째 싱글 ‘빗소리가 들려’는 지난 달 30일 0시 쿠거우를 통해 발매됐다. 쿠거우는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로 음악을 좋아하는 젊은 회원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한국 가수가 중국 팬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인기 플랫폼으로 각광받는다.

이번 앨범은 주걸륜 작곡, 방문산 작사, 황우훈 편곡 및 제작이라는 화려한 라인업과 더불어 실력파 가수 김종국의 수준급 중국어가 더해져 탄생했다.

   
 

새롭게 랭크된 김종국에 이어 4위에는 가수 비(본명 정지훈)가 지난주와 같은 순위를 유지했다. 현재 비는 중국드라마 ‘팔월미앙’을 에프엑스 멤버 빅토리아와 한창 촬영 중이다.

그런가하면, 2011년 1월부터 진행되어 온 기나긴 법정 다툼을 최근에 끝냈다. 자신을 고소했던 전 세입자에 대해 법원이 무고죄를 인정했다. 무고죄를 통해 혐의가 없음을 6년여 만에 입증해 속이 후련할 만하다.

비를 고소했던 건물 세입자 박 모씨가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무고죄 등의 혐의가 인정되어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비의 소속사 레인컴퍼니는 26일 이같이 밝히며 “박 씨는 지난 몇 년간 가수 비를 상대로 사문서위조, 사기, 강제추행 등 수많은 죄목으로 고소를 하였다가 전부 무혐의 또는 각하결정을 받았음에도 계속해서 같은 내용으로 고소를 남발하자, 가수 비 측이 박 씨를 무고죄 등으로 고소하여 2015년 11월부터 재판을 받아왔다”고 알렸다.

   
 

마지막으로 지난주 순위 밖이던 가수 박유천이 ‘톱5’에 안착했다. 앞서 성폭행 혐의로 무더기 고소 당했던 그는 최근 피소된 4개 사건 중 3개 사건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사건을 수사한 경찰은 1개 사건에 대해서만 성폭행이 아닌 사기, 성매매특별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심지어 지난 6월 10일 박유천을 최초로 고소한 여성은 공갈미수, 무고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남자친구와 사촌오빠로 알려진 다른 남성은 공갈미수 혐의로 각각 불구속 기소, 구속 기소됐다.

이에 따라 무한 연기됐던 그가 출연한 영화 ‘루시드 드림’의 개봉일 논의도 재개됐다. 내년 1월4일 개봉할 예정이다. 영화 ‘루시드 드림’의 배급사 NEW는 “박유천 역시 이번 작품에서 조연으로 활약했다. 하지만 영화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 작업이다. 그렇기에 개봉시기를 정하는 것 역시 시장 상황을 비롯해 여러 사항을 살핀 후 정하게 된다. 이 같은 이유에서 영화 ‘루시드 드림’의 개봉을 내년 1월4일로 확정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 스타서울TV가 뽑은 이번 주 [별별★스타]는?

   
 

송중기, 연속 대상 안을까…'2016 KDA' 후보 올라

송중기는 지난 4월 종영한 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유시진 역을 훌륭하게 소화해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중국에서는 송중기를 ‘국민 사위’라고 부를 만큼 대중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그는 지난 2일 열린 ‘DMC 페스티벌 2016 아시아 태평양 스타 어워즈(APAN)’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송혜교와의 ‘베스트커플상’, ‘베스트아시아태평양스타상’을 수상하며 총 3관왕에 등극했다. 이와 관련, 중국 여론 역시 신속히 기사를 보도하며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

송중기는 오는 7일 개최되는 코리아드라마어워즈를 통해 다시 한 번 대상 수상에 도전한다. 이로써 올해만 벌써 2번째 대상 후보에 오른 것. 이에 다가오는 코리마드라마어워즈에서의 수상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중기는 MBC ‘가화만사성’의 김소연, SBS ‘닥터스’의 김래원, KBS 2TV ‘동네변호사 조들호’의 박신양과 함께 후보에 올랐다. 과연 송중기는 2연속 대상이라는 질주를 멈추지 않으며 명실상부 한류스타 위엄을 입증할 수 있을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준기, 전문매거진 일본에서 한정판 발매…대세 입증

이준기는 현재 방영 중인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에서 4황자 왕소 역을 맡아 여심을 ‘하드캐리’ 중이다. 뿐만 아니라 절절한 멜로 연기와 다채로운 감정 표현력으로 연일 호평세례를 받고 있다.

‘달의 연인’을 통해 대세로 떠오른 배우 이준기의 매력을 담은 매거진이 일본에서 발매된다. 이준기는 지난 여름, 하와이를 방문해 국내 화보를 촬영 및 전문 매거진 촬영을 마쳤다. 이번에 발매되는 이준기의 전문 매거진에는 태양을 연상시키는 싱그러운 모습과 강렬한 남성미가 담겨 있어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사실 이준기 전문 매거진 발매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한, 중, 일 고루 높은 인기에 힘입어 다년간 정기적으로 발매돼 왔으나, 최근 몇 년간 작품 활동에 매진하느라 잠시 멈춰 있었던 것. 전문 매거진은 한류스타의 인기를 보여주는 상징적 의미가 큰 아이템으로 새로이 발매한다는 것은 근래에 더욱 높아진 이준기의 위상을 증명하는 것이다.

전문 매거진은 올 11월과 내년 4월에 나눠서 한정판으로 발매되며 화보 촬영 및 비하인드 장면을 수록한 DVD가 함께 제공된다. 다이어트와 꾸준한 운동으로 한결 물오른 이준기의 비주얼과 하와이의 아름다운 풍광, 새로운 모던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매거진이라는 후문. 한국은 물론, 일본을 제외한 중국 등 해외에서는 이준기의 공식 홈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스타서울TV 조인경 기자 / 사진 = KBS, MBC 방송캡쳐, 이민호, 비, 김종국 인스타그램, 네이버 영화제공, 나무엑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