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생일] ‘생일 축하해요’ 8월에 태어난 아이돌 멤버? 소녀시대 티파니·루나·에이핑크 윤보미 정은지·B1A4 공찬·틴탑 니엘·빅뱅 지드래곤·슈퍼주니어 예성·인피니트 성열 [SSTV영상]
[★스타 생일] ‘생일 축하해요’ 8월에 태어난 아이돌 멤버? 소녀시대 티파니·루나·에이핑크 윤보미 정은지·B1A4 공찬·틴탑 니엘·빅뱅 지드래곤·슈퍼주니어 예성·인피니트 성열 [SSTV영상]
  • 승인 2016.08.0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 생일] ‘생일 축하해요’ 8월에 태어난 아이돌 멤버는? 소녀시대 티파니·루나·에이핑크 윤보미 정은지·B1A4 공찬·틴탑 니엘·빅뱅 지드래곤·인피니트 성열 [SSTV영상]

   
 

★ 생일 (生日) : 세상에 태어난 날. 또는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해마다의 그날.

일년 중 8월은 가장 무더운 때이다. 폭염이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8월에 태어나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아이돌 스타을 알아봤다.

장수 걸그룹 소녀시대 (태연, 써니,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 멤버 티파니가 지난 8월 1일에 생일을 맞았다. 1989년생으로 올해 28살이 된 티파니는 멤버 태연에 이어 솔로로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지난 5월 11일에 발매한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I Just Wanna Dance’(아이 저스트 워너 댄스)를 통해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역량을 발휘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한편 데뷔 9주년을 맞아 소녀시대는 데뷔 때부터 한결같은 마음으로 응원과 격려를 보내준 팬들을 위해 팬송 ‘그 여름 (0805)’을 발표한다.

걸그룹 에프엑스(빅토리아, 크리스탈, 엠버) 멤버 루나가 오는 12일에 생일을 맞는다. 1993년생 24살이 된 루나는 지난 5월 31일 첫 솔로 앨범 ‘프리 섬바디’(Free Somebody)로 화려한 솔로 신고식을 마쳤다. 루나는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자작곡은 물론 감각적이면서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보여주며 솔로 가수로의 영향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걸그룹 에이핑크(박초롱, 손나은, 김남주, 오하영) 멤버 윤보미, 정은지가 13일, 18일에 생일을 맞는다. 정은지와 함께 24살 동갑내기인 윤보미는 지난 5월 30일 방송된 MBC ‘복면 가왕’에 출연해 수준급 가창력을 뽐내 눈길을 모았다. 정은지는 가수 허각과 UP의 ‘바다’를 통해 첫 번째 리메이크 곡을 발표해 음원차트를 올킬 하는 등 3연속 콜라보 흥행 신화를 완성했다. 한편, 에이핑크는 최근 일본 5개 지역, 총 6회로 진행된 일본 라이브 투어 'PINK SUMMER'를 성황리에 마쳤다.

아이돌 그룹 B1A4(산들, 바로, 진영, 신우) 공찬이 8월 14일에 생일을 맞는다. 멤버 각자 다양한 개인 활동 속 어느덧 데뷔 5주년을 맞는 B1A4는 올해 완전체 컴백을 위해 새 음반 발매를 위해 매진 중이다.

글로벌 아이돌 그룹 빅뱅(태양, 탑, 대성, 승리)의 리더 지드래곤은 1988년 8월 18일생으로 29살이 된다. 독보적인 음악 스타일과 퍼포먼스로 팬덤을 구축한 빅뱅은 올해 데뷔 10주년이 맞아 팬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8월 5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서울 성수동 S-FACTORY에서 개관하는 전시 ‘BIGBANG10 THE EXHIBITION: A TO Z’, 8월 20일 단 하루간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 펼치는 콘서트 ‘BIGBANG10 THE CONCERT - '0.TO.10’등을 통해 팬들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이특, 희철, 강인, 려욱, 규현, 시원, 은혁, 동해, 신동, 성민)의 예성이 오는 24일에 생일을 맞는다. 올해 33살이 된 그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솔로 음반 '히어 아이 엠(Here I am)'을 발표했다. 팀 내에서 독특한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을 자랑하는 예성은 이번 앨범을 통해 보컬리스트로서의 면모를 한껏 드러냈다.

[스타서울TV 이현미 기자/사진 고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