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주식선물 기초자산 37종목 늘어… 최고 매수타이밍은?
18일부터 주식선물 기초자산 37종목 늘어… 최고 매수타이밍은?
  • 승인 2016.07.1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수작 홈페이지 및 팟빵을 통해 공개된 ‘개인투자자 수익대박작전(개수작)’ 114편은 ‘최고의 매수 타이밍은 언제일까?’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7월 셋째주 이후부터 매수타이밍을 잡는 것이 좋다고 추천했다.

진행자인 청개구리투자클럽 양순모 대표 전문가는 “현재 주식 선물 종목은 88종목이 거래가 되고 있다. 그런데 올해 7월 18일부터 37종목이 추가 상장이 돼서 주식 선물이 125종목으로 확대된다. 중요한 것은 이번 확대가 코스피 시장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코스닥 시장에도 동일해진다는 것이다. 코스닥 6종목이 추가로 등록이 된다. 이것은 투자자들에 선택의 폭이 늘어났다는 것이다. 기존 80개에서 37개가 추가적으로 상장이 된다면 절반에 못 미치는 숫자이긴 하지만 이 영향력을 무시를 못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실제로 과거 기초자산이 이렇게 늘어날 때마다 주식 선물 거래량이 늘어난 사실을 언급하면서 “기초자산이 추가 상장함으로써 시장도 전반적으로 안정성을 찾아갈 가능성도 높게 평가한다”고 덧붙였다.

주식 공매도 공시제도가 확대되면서 공매도로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던 투자자들이 위축됐었지만, 주식선물기초자산이 추가로 거래가 된다면 공시 없이 원하는 기초자산만을 매도할 수 있는 있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 양순모 대표 전문가는 ‘주식투자로 수익내는 155가지 방법’ 신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개수작’은 청개구리투자클럽 양순모 대표 전문가와 신한금융투자 황유현 PB 등이 함께 진행하는 증권토크쇼로 고정 패널들의 투자경험과 실제 사례를 통한 투자 노하우를 청취자들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진행해 만명이 넘는 구독자가 청취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서울TV 김중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