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촬영지 어디?] '닥터스' 박신혜 김래원처럼 북한강 철교를 달려보자! 월화드라마 ‘닥터스’ 촬영지 남양주시 가볼만한 곳, 맛집, 숙박숙소
[TV 촬영지 어디?] '닥터스' 박신혜 김래원처럼 북한강 철교를 달려보자! 월화드라마 ‘닥터스’ 촬영지 남양주시 가볼만한 곳, 맛집, 숙박숙소
  • 승인 2016.06.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스'에서 김래원과 박신혜가 달린 북한강 철교 자전거길

박신혜 김래원 자전거길 vs 박신혜 지수 오토바이길

박신혜와 김래원이 북한강 철교에서 자전거를 타고 지수는 박신혜를 오토바이에 태우고 강변을 질주한다.

SBS 월화드라마 ‘닥터스’(연출 오충환, 극본 하명희)의 촬영지 남양주시가 주말나들이 가볼만한 곳으로 뜨고 있다.

월화드라마 '닥터스'는 유혜정(박신혜 분)이 아버지에게 버림받고 남양주에 있는 할머니 집(김영애 분)에 맡겨지면서 드라마의 배경이 된다.

‘닥터스’는 김래원(홍지홍 역), 박신혜(유혜정 역), 윤균상(정윤도 역), 이성경(진서우 역), 김영애(강말순 역), 지수(김수철 역), 유대인(조인주 역), 문지인(순희 역)등 연기력이 뛰어난 배우들이 모여 첫방송부터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를 지키고 있다.

‘닥터스’ 촬영지 남양주시는 서울과 양평과 접해있어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지만 여행지나 나들이 코스로 손색없는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월화드라마 ‘닥터스’ 촬영지 남양주시 가볼만한 곳, 맛집, 숙박숙소

남양주시 북한강을 중심으로 맛집, 가볼만한 곳이 즐비

경기도 중앙에 위치한 남양주시는 광주산맥의 남단에 위치하고 있어 남서 방향으로 산지가 뻗어 있고, 남쪽은 넓은 평야가 전개되어 있다.

남양주시에는 북한강을 중심으로 당일 여행지나 맛집 가볼만한 곳이 즐비하다.

먼저 ‘닥터스’에서 박신혜와 김래원이 자전거를 질주하는 북한강 철교는 자전거 동호인들에게는 명품 코스이다. 2010년 경춘선 복선 열차가 개통되면서 경춘선의 낭만과 추억이 사라졌지만, 일부 구간에 북한강 자전거길이 개통되면서 오히려 더 낭만적인 코스가 됐다.

북한강 자전거길은 남양주에서 가평을 거쳐 춘천까지 70.4km를 달릴수 있다. 우회도로 28.1km를 합치면 총 98.5km의 환상의 자전거길이 펼쳐진다. 북한강 자전거길은 양수철교 아래 밝은광장에서 출발한다. 밝은광장 뒤편으로는 수종사가 있는 운길산이 함께 북한강의 풍경과 잘 어우러진다.

‘닥터스’에서 혜정(박신혜)의 친구 김수철(지수)가 달리는 북한강변은 주말 드라이브 여행객들에게는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남양주시 자전거길 능내역 주변

북한강 드라이브 코스, 두물머리 출발~춘천까지 환상코스

북한강 드라이브 코스는 두물머리에서 출발하여 45번 국도를 타고 북한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길이다. 강변을 따라 달리다 보면 멋진 풍경이 연속으로 펼쳐져 자동차나 자전거를 멈추게 한다. 남양주종합촬영소를 지나면 금남교차로를 거쳐 샛터삼거리에서 46번 경춘국도를 만나게 된다. 이후 대성리국민관광지를 거쳐 가평의 청평호반과 곁으로 하고 춘천까지 달리게 된다.

서울을 벗어나 양평으로 가는 길에서 만나는 남양주시 조안면은 수도권에서 처음 슬로시티로 지정된 곳이다.

북한강과 남한강의 수려한 자연, 다산 정약용 생가와 박물관 등 전통 유산, 깨끗한 물과 토양이 어우러져 생태 도시의 전형을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았다.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는 국내 최초 유기농 테마파크다.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코코몽 캐릭터를 활용해 유기농 관련 각종 놀이 체험을 제공한다. 정약용이 태어난 마현마을과 다산유적지, 옛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능내역, 아름다운 물의 정원, 운길산 중턱에 자리한 수종사 등도 ‘느린 마을’ 조안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다.

   
남양주시 맛집 봉쥬르. 추천맛집으로 강마을다람쥐, 상해 해물손칼국수, 또바기영양돌솥밥집이 있다.

추천맛집은 강마을다람쥐, 상해 해물손칼국수, 또바기영양돌솥밥

이밖에 남양주시의 가볼만한 곳과 맛집, 멋진 숙박 숙소, 펜션이 너무나 많다.

남양주시의 대표적인 추천맛집은 강마을다람쥐, 상해 해물손칼국수, 또바기영양돌솥밥을 추천한다. 강마을 다람쥐는 경기 광주시 남종면에 위치하고 있지만 강변을 배경으로 남양주 나들이길에 들러보면 후회하지 않는 맛집이다.

상해 해물손칼국수는 비닐하우스 가건물에서 시작하여 오늘의 맛집으로 자리잡은 조안면의 대표적인 맛집이다. 상해 해물손칼국수는 임권택 감독이 영화 ‘취화선’을 남양주종합촬영소에서 촬영하며 개발한 맛집으로 소문나 있다.

또바기영양돌솥밥은 깔끔한 한식 한끼를 기대하는 맛집 매니아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바기영양돌솥밥은 정갈한 반찬에 영양이 가득한 즉석 돌솥밥을 내놓는다.

남양주시 맛집으로는 봉쥬르, 돌고래캠핑바베큐, 다송, 머치골원조매운탕, 송촌식당, 별난버섯집, 저녁바람이부드럽게,  기와집순두부, 도시너머, 비루개, 바위와소나무, 개성집, 고당, 초대한정식, 천마산곰탕, 다래산장가든, 죽여주는 동치미국수, 라리아, 행복의 강 등이 있다.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강변의 물의정원

피아노폭포, 수종사, 몽골문화촌, 왈츠와 닥터만등 가볼만한 곳

남양주시의 가볼만한 곳은 남양주역사박물관, 남양주종합촬영소, 다산유적지, 남양주 거미박물관 아라크노피아,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 북한강 자전거길, 피아노폭포, 수종사, 몽골문화촌, 축령산자연휴양림,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 ‘내 사랑 나비부인’ 촬영지 목향원,  물의 정원, 봉선사 사릉, 광릉, 국립수목원, 프라움악기박물관 등이 있다.

남양주시의 추천 숙박숙소, 펜션은 골드관광호텔, 수안채, 컨트리모텔, 쉐르빌모텔, 스타힐리조트, 축령산자연휴양림, 리버힐빌리지, 사계절펜션, 별빛휴양림, 호텔더메이, 한울채, 트윈빌펜션, 물소리펜션, 펜션레몬트리등 무수히 많다.

남양주시 축제와 행사는 매년 9월에 열리는 다산 정약용 선생을 기리는 ‘다산문화제’가 대표적이고 ‘광릉 숲 축제’ ‘남양주시 평생학습축제’도 매년 열린다. 지난해에는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 2015’가 열렸다.

[스타서울TV 이수민 기자/사진=뉴시스, 뉴스1, 한국관광공사, 남양주시청, 팬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