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불공평 게임 무효처리 ‘/다시하기’ 기능 출시…신챔프 탈리야 스킬·롤점검 6.10패치 노트·전적 검색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불공평 게임 무효처리 ‘/다시하기’ 기능 출시…신챔프 탈리야 스킬·롤점검 6.10패치 노트·전적 검색
  • 승인 2016.05.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OL 리그오브레전드(롤 인벤) ‘/다시하기’ 기능…신챔프 탈리야 스킬·롤점검 6.10패치 노트·전적 검색

리그오브레전드(롤)의 제작사 라이엇게임즈가 ‘/다시하기’ 기능의 도입을 예고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20일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중요한 게임은 /다시하기!’라는 공지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리그오브레전드 측은 “리그 오브 레전드는 양 팀 모두가 정정당당하고 치열하게 싸워야만 비로소 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다시하기’ 기능이 새롭게 도입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수가 4대5가 되었을 때 이 기능을 이용하면 아무런 불이익 없이 현재 게임을 끝내고, 공평한 조건으로 새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다시하기’ 기능은 게임 시작 후 최초 3분 동안 킬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탈주를 하거나 90초 이상 자리를 비운 플레이어가 발생할 경우, 해당 팀은 팀원 전원이 채팅창을 통해 ‘/다시하기’에 대한 안내 메시지를 받는다. 해당 팀의 모든 팀원은 채팅창에 ‘/다시하기’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1분 동안 투표를 진행할 수 있다. 네 팀원 중 최소 두 명(전체 팀원의 30% 이상)이 ‘/다시하기’에 동의하면 게임이 종료된다. 게임이 종료되면 해당 게임은 무효가 되며 참여했던 모든 플레이어의 LP와 IP, XP, 승패전적은 변동 없이 그대로 유지된다. 탈주를 하거나 자리를 비운 플레이어는 탈주자 단속 대상이 되며 LP가 하락하거나 승급, 승격전 기회가 박탈된다. 또한 공정성을 위해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의 플레이어는 사전 구성 팀원이 탈주하여 게임을 다시 할 경우 패배로 기록된다. ‘/다시하기’는 차후 롤점검 후 6.11 패치에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리그오브레전드는 18일 롤점검 이후 6.10 패치노트를 업데이트 했다. 롤 6.10 패치에는 신 챔프 바위술사 탈리야가 출시됐다, 신규 챔피언 바위술사 탈리야의 스킬로는 Q스킬로 파편 난사, W스킬로 지각변동, E스킬로 대지의 파동, 궁극기인 R스킬 바위술사의 벽이 있다.

롤 전적 검색 사이트 포우에 따르면 랭크게임 전체 픽률 1위는 이즈리얼 밴율 1위는 제드, 승률 1위는 스웨인이 차지했다.

자세한 사항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 사진=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