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황후화인, ‘샤토마고’ 베일 벗다?
명성황후화인, ‘샤토마고’ 베일 벗다?
  • 승인 2009.01.1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떼루아'서 공개되는 명성황후의 와인 '샤또마고' ⓒ 예당엔터테인먼트

[SSTV|김지원 기자] 조선의 국모 명성황후가 와인을 즐겨 마셨다고?

SBS 월화드라마 ‘떼루아’(극본:황성구/연출:김영민/제작:예당엔터테인먼트)가 명성황후가 소장했다는 와인‘샤토 마고트’가 등장하면서 스토리 전개에 새로운 국면을 맞이 할 예정이다.

12일 방송되는 ‘떼루아’ 11회에서는 극 중 시아버지 흥선 대원군에게서 핍박 받은 설움을 와인과 함께 달랬다고 전해진 명성황후가 즐겼다는 와인으로 기록만 있었을 뿐 실제 존재여부가 불분명했던 와인‘샤토 마고트’가 공개되면서 강태민(김주혁)을 비롯한 와인 레스토랑‘떼루아’직원들은 물론 양대표(송승환)등 국내 와인 업계 전반에 걸쳐 관심이 집중된다.

이어 ‘샤토 마고트’가 소장된 ‘민가원’주최의 소믈리에 대회를 통해 1등에게 상품으로 주어진다는 사실이 공개되면서‘샤토 마고트’와 강태민과 양대표의 신경전이 최고조에 달 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극 중 명성황후가 즐겼다는 와인으로 소개된 ‘샤토 마고트’의 실제 명칭은 ‘샤토 마고’로 5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프랑스 보르도 지방 5대 샤또 중 하나의 최상급 와인이다.

우아한 자태와 완벽한 기품, 결점 없는 고결함으로 프랑스인들이‘와인의 여왕’이라 칭하는 이 와인은 맛이 우아하고 벨벳 같이 부드러운 것이 일품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이다.

한편, 국내 최초 와인 드라마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떼루아’ 는 만화 제작에 이어 소설로도 제작, 원천 콘텐츠를 바탕으로‘원 소스 멀티 유즈’의 진면목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중반 이 후, 극적 긴장감 고조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SBS 월화드라마 ‘떼루아’ 는 매주 월,화요일 저녁 9시 55분 방영된다.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

[[VOD] 플라이투더스카이, ‘아시아 팬들’과 잊지못할 ‘생일추억’]

[[VOD] 브라이언 “환희 대신 내가 화요비랑 우리도결혼했어요?”]

[[VOD] 포토에세이 출간 김민선 "애정을 갖고 보면 예쁜 각도 보여요"]

[[VOD] 에세이집 출간 김민선 '팬들과 가까이서 만날 수 있어 행복해요']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나를 움직이는 이슈, UCC의 중심]

[스포츠서울TV 새이름 SSTV|www.newsinside.kr]